•  


世界的인 패셔니스타는 ‘슈퍼 스타일리스트’ 손에서 誕生한다|여성동아

STYLE

世界的인 패셔니스타는 ‘슈퍼 스타일리스트’ 손에서 誕生한다

惡寒別 客員記者

2024. 04. 04

슈퍼스타의 3가지 必須 要素는 實力과 스타性 그리고 스타일이다. 뒤에서 스타들의 스타일을 演出하고 完成하며, 때로는 트렌드까지 이끌어내는 슈퍼 스타일리스트(슈스스)의 面面을 紹介한다.

로 老齒   Law Roach

俳優 젠데이아 콜먼은 映畫 프레스 투어 때마다 作品의 콘셉트에 맞는 衣裳을 선보이는 것으로 有名하다. 最近에는 映畫 ‘듄: 파트2’ 런던 試寫會에서 마치 로봇이 聯想되는 甲옷 같은 衣裳을 입고 모래沙場에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뜨거운 話題를 불러일으킨 이 룩은 뮈글러의 1995年 가을·겨울 컬렉션 아카이브였다. 每番 젠데이아의 個性 넘치는 패션과 애티튜드를 完成해준 건 家族과도 같은 그女의 스타일리스트 로 老齒. 그는 2021年 ‘더 할리우드 리포터’가 選定한 最高의 스타일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젠데이아를 비롯해 셀린 디온, 안야 테일러조이 等 여러 스타의 衣裳을 책임져온 로 老齒는 2023年 3月 隱退를 宣言했다. 以後 젠데이아 外에 다른 셀러브리티는 맡지 않겠다고 밝혔고, 只今까지 젠데이아와 함께 傳說的인 룩들을 탄생시키고 있다.

다니 미셸   Dani Michelle

最近 SNS를 占領한 ‘몹 와이프’ 트렌드에 對해 아시는지? 몹 와이프란 ‘마피아의 와이프’를 일컫는 俗語로, 마치 마피아의 아내가 된 것처럼 아주 세 보이게 입는 스타일이다. 클린 걸, 올드 머니 等 미니멀하고 洗練된 트렌드와는 反對되는, 誇張되고 맥시멀韓 패션 스타일링이 特徵. 켄달 제너, 헤일리 비버 等 海外 有名 셀러브리티들이 앞다투어 搭乘하고 있는 이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創造해낸 사람은 바로 스타일리스트 다니 미셸이다. 다니 미셸은 主로 强烈하면서 果敢한 룩을 選好하는데, 그女의 클라이언트들 또한 變化無雙한 스타일을 즐기는 슈퍼모델 群團으로 完璧한 케미스트리를 자랑한다. 지난해 初 패션界를 强打한 켄달 제너의 ‘팬츠리스’ 룩도 다니 미셸 作品이다. 이다음 트렌드는 무엇일지 占치고 싶다면, 다니 미셸의 인스타그램을 廉探해보자.

로렌조 包所코   Lorenzo Posocco

데일리 룩부터 華麗한 舞臺衣裳, 레드카펫 룩까지. 豆芽 리파의 모든 스타일을 책임지고 있는 로렌조 抛소코는 MTV에서 스타일링 어시스턴트로 커리어를 始作했다. 現在 豆芽 리파를 비롯해 톱모델 비토리아 歲레티, 트로이 時半이 그의 主 顧客. 이탈리아 出身답게 1990年代와 이탈리아에서 影響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2023年 멧 갈라에서 豆芽 리파가 선보인 화이트 드레스 亦是 샤넬의 1992年 製品. 로렌조 抛소코는 디자이너 톰 포드나 지아니 베르사체를 憧憬하는 만큼, 女性의 몸이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볼드하고 섹시한 룩을 選好한다. 그 때문인지 베르사체 衣裳을 입은 豆芽 리파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벤 리어던   Ben Reardon


最近 샘 스미스의 패션 行步가 尋常치 않다. 以前의 雰圍氣와는 全혀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며 完全한 變身을 꾀하는 中. 그 가운데 唯獨 눈길을 끌었던 것은 러플 디테일이 豐盛하게 들어간 핑크빛 드레스! 하나의 巨大한 꽃을 聯想케 하는 이 强烈한 드레스는 디자이너 ‘土毛 코이즈’ 作品이다. 또 제43회 브릿 어워드 레드카펫에선 風船처럼 부푼 듯한 ‘해리’의 블랙 라텍스 슈트를 입고 登場해 話題의 中心에 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샘 스미스가 果敢한 룩을 選擇할 수 있는 데는 스타일 디렉터인 벤 리어던의 功이 크다. 그는 매거진 에디터이자 큐레이터, 스타일리스트 等 여러 分野에서 活躍하고 있다. 다른 슈퍼 스타일리스트와 달리 言論에 露出되거나 SNS 活動을 積極的으로 하지 않아서 얼굴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샘 스미스는 SNS를 통해 이처럼 獨特한 衣裳을 選別하는 데 도움을 준 스타일리스트 벤 리어던에 對해 “當身의 才能과 비전은 내 人生에 많은 것을 가르쳐줬고, 可能할 것이라고 생각 못 한 藝術과 創意性에 對해 勇敢함과 재미를 同時에 느끼게 해줬다”고 感謝를 표하기도 했다.

리아트 바루크   Liat Baruch

트렌드에 敏感한 요즘 젠지들이 注目하고 있는 ‘올드 머니 패션’은 고급스러운 素材와 미니멀한 디자인의 테일러링을 活用해 優雅하면서도 氣品 있는 패션을 具現한다. 올드 머니의 代表的 아이콘인 소피아 리치의 스타일리스트는 리아트 바루크다. 소피아의 언니인 니콜 리치의 스타일도 함께 책임지고 있는 그는 패턴 없는 고급스러운 素材의 톱이나 니트, 팬츠에 볼드韓 액세서리로 포인트 주는 것을 즐긴다. 全體的으로 군더더기 없이 똑떨어지는 실루엣이 印象的. 特別한 테크닉 없이 깔끔하면서도 優雅한 룩을 演出한다. 유례없는 超豪華 웨딩으로 話題가 된 소피아 리치의 結婚式 드레스 亦是 리아트 바루크와 샤넬 오트쿠튀르 首席 裁斷師가 함께 完成해 눈길을 끌었다.



제이미 미즈라히 Jamie Mizrahi

제이미 미즈라히는 現在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스타일리스트다. 그의 主 顧客으로는 제니퍼 로렌스, 아델, 라일리 코프, 제레미 앨런 화이트 等이 있다. 제이미 미즈라히가 有名해진 契機는 스타일이 恒常 아쉬웠던 제니퍼 로렌스를 新興 스타일 아이콘으로 만든 德分이다. 過去 外貌와 실루엣을 全혀 考慮하지 않은 私服 패션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제니퍼 로렌스가 제이미 미즈라히를 만나 콰이어트 럭셔리 先頭 走者로 復活한 것. 레드카펫에서는 優雅한 디올의 드레스를, 日常에서는 미니멀하고 洗練된 더로右의 코트를 즐겨 입는 等 하나하나 따라 하고 싶을 程度다. 훌륭한 패션 先生님의 重要性을 일깨워준 代表的인 例다.

#슈스스 #몹와이프 #올드머니 #여성동아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