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여성동아 #桶큰용기챌린지|여성동아

W TV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여성동아 #桶큰용기챌린지

一回用 플라스틱· 비닐封紙 代身 多回用器 活用해요!

글 강현숙 記者

2021. 05. 24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의 長期化로 집콕 生活이 길어지면서 飮食 配達과 包裝 서비스가 急增하고 있습니다. 집밥을 만들기 위한 場보기 回數가 增加하면서 食材料를 包裝할 때 使用하는 비닐封套 使用도 늘고 있고요. 環境部 統計에 따르면 지난해 上半期 플라스틱 廢棄物量은 하루 平均 8百48톤으로 前年 同期 對比 15.6%, 비닐 廢棄物量은 하루 平均 9百51톤으로 11.1% 增加했다고 합니다.

持續 可能한 未來를 위한 努力은 이제 더 以上 미룰 수 없는 當面 課題가 됐습니다. 飮食이나 食材料를 包裝할 때 發生하는 不必要한 쓰레기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包裝 用途로 浪費되는 비닐이나 플라스틱 等의 쓰레기를 크게 減縮할 수 있습니다. 方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場을 보거나 飮食을 包裝할 때 業體에 備置된 비닐 또는 一回用氣 代身 多回用器, 新聞紙나 종이, 프로듀스 百 에 담아 오면 됩니다. 包裝 容器를 챙겨 다니는 일이 多少 번거로울지라도 여러분의 착한 努力이 차곡차곡 쌓이면 모두가 幸福한 地球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에 女性東亞는 環境問題에 持續的인 關心을 갖고 活潑하게 活動을 펼쳐온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와 함께 ‘#桶큰용기챌린지’ ‘#BeBRAVEchallenge’ 글로벌 캠페인을 展開합니다. 英文 BRAVE는 ‘Bring Reusables Always for Visits Everywhere’의 弱者입니다.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는 UN DGC(前 DPI·公報局) 協力 團體로, 世界 64個國 2百39個 支部를 中心으로 國際社會 最大 共同 目標인 人類의 繁榮과 地球 環境保護를 위해 다양한 活動을 展開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女性東亞와 함께 ‘#分離排出챌린지’를 펼쳐 生活 속 쓰레기 줄이기에 同參했습니다.

이番 캠페인을 통해 一回用 包裝 容器와 비닐 使用이 줄어들고, 場을 보거나 飮食을 包裝할 때 勇氣를 챙겨 가는 文化가 定着되길 바랍니다. 持續 可能한 地球를 위한 ‘#桶큰용기챌린지’에 많은 參與 付託드립니다!



캠페인 期間 

2021年 5月 25日(火)~6月 17日(木)

캠페인 參與 方法

1.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桶큰용기챌린지 또는 #BeBRAVEchallenge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場을 보거나 飮食을 包裝해 올 때 多回用器, 종이, 프로듀스 百 等을 使用하는 모습을 담은 寫眞이나 映像을 올려주세요. 캠페인에 同參할 分을 指目해서 함께 參與하시는 것도 歡迎합니다!

2. 該當 揭示物을 女性東亞 #桶큰용기챌린지 擔當者 메일 (thewomandonga@naver.com)로 보내주세요. 메일을 보낼 때 ‘該當 揭示物을 女性東亞에 紹介해도 좋다’는 文句와 성함, 連絡處를 함께 적어주세요.


發表 및 施賞

1. 캠페인 參加作 中 30點을 選定해 女性東亞 7月號에 紹介합니다.
2. 紙面에 紹介되는 作品을 보내주신 분께는 여성동아가 準備한 膳物을 드립니다.
問議 02-361-0965


寫眞 게티이미지

*제로 웨이스트는 깨끗하고 健康한 世上을 꿈꾸는 女性東亞의 親環境 技士 시리즈입니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