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日 靑年 傳統音樂家의 만남! 2024 韓日 交流音樂會 열린다|여성동아

CULTURE

한?日 靑年 傳統音樂家의 만남! 2024 韓日 交流音樂會 열린다

문영훈 記者

2024. 03. 15

韓國과 日本 靑年 音樂家들이 交流音樂會를 연다. 서울 國立國樂院(3月 20日(水)19:30, 우면당)을 始作으로 全北 南原 國立民俗國樂院(3月 23日(土)午後 3時, 예원당), 國立釜山國樂院(26日(火) 午後 7時 30分, 예지당)까지 이어진다. 이番 公演을 함께 여는 (財)民主音樂協會*는 藝術 交流를 推進하고 있는 日本의 音樂文化團體. 韓國을 包含해 100餘 個 나라와 幅넓게 音樂 交流 活動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3月 駐日韓國大使館 한국문화원과 (財)民主音樂協會가 主催한 한?日 靑年 傳統音樂家의 만남 以後 1年 만에 韓國에서 兩國의 傳統藝術家들이 다시 만나게 됐다.

*(財)民主音樂協會는 創立者 이케다 다이사쿠 先生이 提唱하여 1963年 10月 18日에 設立된 藝術 交流를 推進하는 音樂文化團體다. “音樂文化交流를 통해 世界人의 마음과 마음을 이어 나가 平和 創造에 이바지하자”라는 理念 아래, 韓國을 包含해 100餘 個 나라와 地域의 音樂家를 日本에 招聘해 連奏事業, 音樂家 나라 밖 派遣 事業을 하고 있다. 日本 國內에서는 音樂博物館事業, 音樂普及 事業 等을 폭넓게 하고 運營하고 있으며, 올해는 第20回 도쿄國際指揮者콩쿠르도 열 豫定이다.

나가스 토모카의 비파 연주 모습

나가스 土毛카의 琵琶 演奏 모습

2024 한?日 交流音樂會는 韓國과 日本의 傳統音樂, 創作音樂과 더불어 兩國 音樂家들이 함께 연주하는 특별한 舞臺를 선보인다. 지난해 도쿄公演 當時, 觀客들이 뜨거운 呼應을 받은 兩國의 協業曲인 <아리랑 연곡>과 <梅花 한 송이>는 올해 다시 韓國에서 演奏를 선보인다. 特히 韓國의 伽倻琴, 大笒과 日本의 고토, 샤쿠하치와 같이 비슷하지만, 다른 歷史를 가진 兩國 樂器들이 한 舞臺에서 어우러지는 調和에 意味를 더한다.

나카이 토모야의 고토 연주 모습

나카이 토모야의 고토 演奏 모습

이番에 韓國을 찾는 나카이 토모야(고토), 나가스 土毛카(샤쿠하치ㆍ琵琶), 하세가와 쇼盞(샤쿠하치ㆍ琵琶)은 도쿄藝術隊學校를 卒業하고 現在 全 世界的으로 活潑히 活動하고 있는 日本 靑年藝術家들이다. 이番에 연주하는 <달그림자 춤>은 보름달이 뜬 밤, 神聖한 달빛에 비춰진 한줄기의 그림자와 함께 춤을 추고 있는 듯한 같은 모습을 25絃 고토와 琵琶, 샤쿠하치로 表現한 曲으로 日本 樂器들의 아름다운 旋律을 들을 수 있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