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퀸’ 서현진 vs 서예지 스타일 엿보기|여성동아

STYLE

fashion

‘드라마 퀸’ 서현진 vs 서예지 스타일 엿보기

惡寒別 프리랜서 記者

2022. 06. 22

SBS 金土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서현진과 tvN 水木드라마 ‘이브’ 서예지. 各其 다른 카리스마와 演技力으로 안房을 휘어잡은 드라마 퀸들의 탐나는 스타일 따라잡기. 

서현진
成功만을 좇아온 辯護士 ‘오수재’

모던한 오피스 룩

國內 最大 로펌의 看板 辯護士인 오수재를 “甲옷을 입고 戰爭터에 나가는 느낌”으로 表現하고 싶었다는 서현진은, 몸에 딱 맞는 衣裳과 强해 보이는 메이크업으로 세련되고 날카로운 모습을 完成했다. 파트너 辯護士가 된 첫날 오수재가 選擇한 룩은 심플하고 깨끗한 화이트 원피스. 여기에 작지만 存在感 있는 주얼리와 워치를 포인트로 積極 活用했다.

1 심플하면서도 優雅한 形態가 멋스러운 時計. 1050萬원 불가리.
2 다이아몬드로 세팅한 이어링. 價格未定 불가리.
3 모던한 화이트 원피스. 34萬8000원 BAUby브라이드앤油.
4 포멀한 룩에 安城맞춤인 死角 토트백. 價格未定 폰타나밀라노1915.
5 주얼리 裝飾 펌프스. 140萬원臺 마놀로블라닉.


로맨틱한 리본 블라우스

드디어 代表辯護士로 任命돼 成功에 한발 다가선 오수재는 뜻밖의 事件에 휘말려 로스쿨 兼任敎授로 彭을 當하는 狀況에 處한다. 비록 大學으로 쫓겨났지만 스타일만큼은 如前히 멋진 그女. 빈틈없고 프로페셔널한 스타일 爲主였던 로펌 出勤 룩과 달리, 講壇에 설 때는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리본 블라우스와 실크 스커트 組合으로 淸純한 雰圍氣를 자아낸 룩이 代表的이다. 여기에 심플한 百科 액세서리로 담백함을 强調한 센스가 돋보인다.



6 리본으로 裝飾한 시폰 블라우스. 8萬9000원 르歲지엠.
7 컬러 잼스톤이 돋보이는 이어링. 21萬8000원 모니카비나더.
8 슬릿 디테일이 들어간 실크 스커트. 9萬9000원 데카브.
9 심플한 화이트 토트백. 635萬원 펜디.


산뜻한 컬러 슈트

辯護士부터 大學敎授까지. 每日每日이 바쁜 오수재의 데일리 룩으로 슈트만 한 것이 없다. 魅力的이고 堂堂한 커리어 우먼의 雰圍氣를 演出하고 싶다면 그女의 슈트 룩을 參考할 것. 가장 注目할 것은 바로 컬러. 수재는 어둡고 칙칙한 컬러 代身 淸凉하고 산뜻한 코럴 빛 슈트를 選擇해 視線을 사로잡는다. 밝은 컬러가 주는 存在感이 强烈하니 액세서리는 省略하거나 심플하고 베이식한 디자인을 골라 매치하는 것을 推薦한다.

10 코럴 컬러 슈트. 價格未定 아보아보.
11 베이식한 디자인의 토트백. 價格未定 살바토레페라가모.


카리스마 있는 블랙 룩

로펌 最高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毒氣로 重武裝한 오수재의 드레스 코드는 ‘카리스마’. 會社에서는 主로 無彩色의 簡潔하고 精製된 룩으로 시크하고 서늘한 모습을 維持한다. 다만 雰圍氣가 너무 칙칙해지지 않도록 포인트 액세서리를 適切히 活用하는 것이 關鍵. 모던한 블랙 원피스에 민트色 토트백을 感覺的으로 매치한 룩에서 힌트를 얻어볼 것.

12 晋州 裝飾으로 포인트를 더한 원피스. 119萬원 모조에스핀.
13 클래식한 토트백. 690萬원 디올.


서예지
欲望과 復讐를 위해 달리는 ‘이라엘’

優雅한 화이트 미니드레스

서예지가 맡은 이라엘은 過去 欲望의 犧牲羊이 돼 모든 걸 잃은 人物. 復讐를 目的으로 財閥家 會長 江윤겸(박병은)을 計劃的으로 誘惑한다. 아름다운 外貌와 致命的인 魅力을 所有한 이라엘은 主로 華麗하면서도 高尙한 룩을 선보인다. 드레이프와 아티스틱한 그래픽 프린트가 돋보이는 화이트 드레스에 端雅한 眞珠 이어링으로 마무리한 룩이 代表的인 例다.

1 골드와 眞珠가 어우러진 이어링. 價格未定 타사키.
2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샌들. 96萬원臺 세르지오老視.
3 그래픽 프린트가 돋보이는 드레스. 440萬원 펜디.


이브닝 룩을 完成하는 주얼리 매치

劇 中 이라엘의 美貌를 밝혀주는 아이템으로 주얼리를 빼놓을 수 없다. 平素 클래식한 眞珠나 드롭 이어링 等 심플한 데일리 주얼리를 즐기는 이라엘은 이브닝 룩에 큼직한 하이 주얼리를 매치해 많은 사람의 視線을 사로잡는다. 이때 强烈하고 華麗한 드레스 代身 隱隱한 느낌의 드레스를 選擇한 것이 神의 한 數. 주얼리가 華麗할수록 룩이 담백해야 한다는 絶對 眞理를 立證했다.

4 깃털이 손가락을 감싼 듯한 形態의 링. 774萬원 부쉐론.
5 깃털에서 靈感을 얻어 完成한 다이아몬드 이어링. 5760萬원 부쉐론.
6 주얼 裝飾 클러치백. 177萬원 로저狒狒에.
7 華麗한 주얼 디테일 샌들. 162萬원 지미추.


차분하고 럭셔리한 톤온톤 스타일링

스타일링이 어려운 날에는 톤온톤이 答! 비슷한 컬러에 素材나 模樣이 다른 아이템을 매치하면 失敗할 確率이 적다. 이라엘은 허리 라인이 强調된 재킷에 루스한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리드미컬한 실루엣을 演出했다. 百科 슈즈까지 차분한 컬러로 統一해 高級스러운 톤온톤 스타일링의 眞髓를 보여준다.

8 펜던트 裝飾 이어링. 價格未定 디올.
9 화이트 토트백. 760萬원 디올.
10 허리 라인을 强調한 재킷. 640萬원 디올.

아찔한 魅力의 블랙 미니드레스

여름밤에 열리는 파티 룩을 苦悶하고 있다면? 答은 블랙 미니드레스! 이라엘은 어깨 스트랩에 크리스털 裝飾으로 수놓은 미니드레스를 입어 모던하면서도 華麗한 雰圍氣를 演出했다. 드레스만 單獨으로 입는 게 부담스럽다면 티셔츠나 볼 캡, 스니커즈 等 캐주얼한 아이템을 매치해 드레스다운을 해볼 것. 드레스는 最大限 디테일 없이 簡潔한 디자인을 골라야 活用度가 높다.

11 가넷과 眞珠가 어우러진 이어링. 價格未定 타사키.
12 크리스털 裝飾으로 華麗함을 더한 미니드레스. 價格未定 아리아.


寫眞提供 데카브 디올 로저狒狒에 르歲지엠 마놀로블라닉 모니카비나더 모조에스핀 부쉐론 불가리 살바토레페라가모 세르지오老視 아리아 아보아보 지미추 타사키 펜디 폰타나밀라노1915 BAUby브라이드앤油 
寫眞出處 公式홈페이지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