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惡循環 끊는 法|여성동아

W TV

#sexology #health

惡循環 끊는 法

質 乾燥 性交通 섹스리스 外道…

박혜성 院長

2019. 08. 31

‘性學者’ 박혜성 院長의 女性 健康과 性





京畿道 東豆川市 해성産婦人科 院長, 대한성學會 理事, (寺)幸福한 性 理事長으로 活動하며 유튜브 ‘産婦人科tv’를 進行하고 있다. 著書로 ‘우리가 잘 몰랐던 사랑의 技術’ ‘굿바이 섹스리스’ 等이 있다.



40代 初盤의 女性을 相談했다. 10年 前 子宮頸部癌 手術과 抗癌 治療 後 質 乾燥症 때문에 性交通이 甚했다고 한다. 좋다는 곳은 다 돌아다니고, 호르몬劑도 먹어보고, 젤度 使用해보고, 韓藥도 먹어봤지만 나아지지 않았다. 自然히 섹스리스 夫婦가 되었다. 그女는 男便이 自身의 狀況을 理解할 것이고 섹스를 안 하는 것에 別 不滿이 없는 줄 알았지만, 錯覺이었다. 男便에게 다른 女子가 생긴 것이다. 그女는 男便의 外道 原因이 質 乾燥症으로 인한 性交通으로 自身이 性關係를 避해서라는 생각에 憂鬱症까지 생겼다고 했다. 



筆者를 찾는 患者들 가운데 質 乾燥症과 性交通을 呼訴하는 境遇가 意外로 많다. 質 乾燥症 때문에 性交通이 생겨 性關係를 못 하다 보니 家庭이 危機에 빠지는 境遇도 생긴다. 40~60代의 更年期 女性, 乳房癌 手術과 抗癌·放射線 治療 後 肺經이 온 境遇, 子宮筋腫이나 子宮癌으로 前子宮摘出術을 하고 兩쪽 卵巢까지 除去해서 人工 肺經이 온 境遇, 너무 緊張을 하거나 性格이 銳敏해서 質이 빨리 젖지 않는 境遇, 感氣藥으로 抗히스타민劑를 服用하거나 잠을 못 자고 疲困한 境遇도 質 乾燥症이 생긴다. 

이렇게 흔한 質 乾燥症은 眼球 乾燥症처럼 사람을 매우 不便하게 한다. 眼球 乾燥症은 人工 눈물을 쓰면 바로 좋아지지만 質 乾燥症은 潤滑劑를 使用해도 滿足할 만큼 좋아지지 않는 境遇가 많다. 質이 乾燥하면 自然스레 性關係를 忌避하게 되는데, 男便은 成績으로 健康하니 夫婦 사이에 葛藤이 생기기 마련이다. 男便의 欲求를 모른 척하자니 不安하고, 그냥 하자니 너무 아프다. 進退兩難인 狀態다. 精神的으로 肉體的으로 正말 힘든 狀況이다. 

性交通 때문에 섹스리스로 사는 女性은 2가지로 分類할 수 있다. 男便이 外道를 해도 어쩔 수 없다는 境遇(아예 나가서 바람을 피우라고 말하는 女性도 있지만 大槪 ‘代身 나한테 걸리지는 말라’는 但書를 붙인다. 實際 알게 되더라도 모른 체하고 산다)와 그동안 살아온 義理가 있으니 性關係를 안 해도 男便이 自身을 아내로 認定하고 配慮해줄 것이라고 믿는 境遇(하지만 男便의 外道 事實을 알고 傷處 받는다)다. 

生物學的으로 男子와 女子는 다르다. 女子는 理性이 本能을 抑制하는 境遇가 많지만 男性은 本能이 理性을 눌러버린다. 그래서 女子가 男子를 지키고 싶다면 自己 男子의 本能을 충족시켜주는 게 重要하다. 男便의 欲求를 모른 척하거나 無視하면 어느 날 家庭에 危機가 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性關係 時 너무 아픈데도 참고 하라고 强要할 수는 없다. 多幸히 只今은 質 乾燥症을 解決할 수 있는 醫學的 方法이 생겼다. 女性 更年期 호르몬制와 質 潤滑劑, 그리고 質 레이저가 그것이다. 特히 最近 開發된 質 레이저는 膣 粘膜層 아래의 콜라겐 合成을 刺戟해서 質에 彈力을 주는 項老化 治療法이다. 한마디로 質疑 回春術인 셈이다. 施術도 簡單하고 時間도 얼마 안 걸린다. 質 乾燥症으로 인한 性交通으로 섹스리스가 된 아내는 男便이 外道를 하지 않을까 하는 不安感을 떨치기 힘들다. 實際 男便은 外島의 誘惑을 느끼기도 한다. 그러다 男便을 다른 女子에게 뺏기는 게 나을까, 質 레이저 施術로 惡循環의 고리를 끊고 나와 내 家族을 지키는 게 더 옳을까.

企劃 여성동아 寫眞 조영철 지호영 記者 디자인 김영화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