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KOREA K-뷰티 어워드|여성동아

STYLE

2018 KOREA K-뷰티 어워드

2018 K-뷰티를 이끈 優秀企業 對象

2018. 12. 31

2018 KOREA K-BEAUTY AWARDS
最高의 브랜드 價値 선보인 2018 K-뷰티 優秀 企業 選定

韓國 化粧品 産業은 數年째 繼續되고 있는 글로벌 經濟 危機 속에서도 K-드라마, K-팝에 이어 韓流 烈風을 이끄는 主役으로 글로벌 트렌드의 새로운 基準을 提示하고 있다. 지난 2017年 韓國 化粧品 市場 規模는 1百25億6千萬 달러(約 13兆6千億원)로 2013~2017年 사이 年平均 增加率 14.1%에 이르며, 4年 前인 2013年 7兆9千7百20億원의 2倍 가까운 成長을 記錄했다. 이미 韓國의 化粧品 市場은 여러 側面에서 世界 最高 水準을 堅持하고 있다. 合理的 消費를 志向하는 韓國 消費者들의 行態는 企業들이 보다 좋은 製品 및 서비스 提供과 브랜드 이미지 管理에 集中하도록 만들었다. 글로벌 化粧品 브랜드들이 앞을 다투어 韓國에 新製品을 先出市하며 韓國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製品의 成敗를 가늠하는 것도 이 같은 理由에서다. 

‘2018 KOREA K-뷰티 어워드(KOREA K-BEAUTY AWARDS)’는 消費者가 志向하는 트렌드에 맞춰 創意的인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硏究開發(R&D)을 통한 變化와 革新을 追求하며, 商品力·技術力·브랜드의 競爭力 强化에 앞장선 業體를 選定하고 激勵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3個月間 學界, 言論界, 化粧品 協會 等 分野別 專門家로 構成된 審査委員團이 審査를 했으며, 그 結果 基礎化粧·色調化粧·뷰티機器·化粧品製造 等 크게 4個 部門, 15個 브랜드가 受賞의 榮譽를 안았다. 

基礎化粧 部門에는 ㈜더샘인터내셔날 크림·젤(더샘)·㈜리더스코스메틱 메디컬化粧品(리더스코스메틱)·㈜코리아비앤씨 高技能性化粧品(디블랑)·㈜코스네이처 안티에이징(自然 담은 琉璃甁)·라인플라츠 코스메틱 시트마스크(라인플라츠)·虎步 비누·午日(虎步)李, 色調化粧 部門에는 愛敬産業㈜ 파운데이션(AGE 20’s)·㈜더샘인터내셔날 컨실러(더샘)·㈜CSA코스믹 아이섀도(16BRAND)가, 뷰티機器 部門에는 LG電子㈜ LED마스크(프라엘), 化粧品製造 部門에는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 天然抽出物化粧品素材原料·㈜라비오 天然素材化粧品原料(Fermentoil), 富國티엔씨(週) 化粧品勇氣製造·㈜나투젠 OEM·ODM·㈜효진氣孔 化粧品製造設備裝備가 選定되었다.

“글로벌 트렌드의 새로운 基準 提示한 K-뷰티, 모든 化粧品 企業이 主役으로 거듭나길”

審査評/ 審査委員長 김주덕 誠信女大 뷰티産業學科 敎授

韓國의 化粧品 市場은 더 以上 國內에만 머물지 않습니다. 2017年 한 해 韓國의 化粧品 輸出 金額은 5兆5千6百52億원, 4年 前인 2013年 1兆4千4百45億원의 4倍에 가까운 超高速 成長勢를 보였습니다. 韓國 經濟는 數年째 繼續되고 있는 글로벌 經濟 危機說과 美國, 中國 等 이웃 强大國들의 政治的 對立으로 漆黑 같은 어둠 속을 헤매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려운 時期 韓國의 化粧品 市場의 躍進은 그야말로 韓國 經濟에 한줄기 뜨거운 希望의 빛이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는 單純히 數値로만 換算할 수 있는 價値가 아닙니다. K-BEAUTY, 卽 韓國의 뷰티 産業, 火葬 文化는 K-DRAMA, K-POP에 이어 韓流 烈風을 이끌며 名實共히 全 世界에 글로벌 트렌드의 새로운 基準을 提示하는 新進 文化로 발돋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韓國의 뷰티 産業이 國家 基幹産業으로 立地를 다지며 全 世界에 韓國의 文化를 傳播하고 國家 價値를 再生産하는 拔群의 責任을 다하게 된 데는 오늘 受賞의 榮譽를 안은 15個 브랜드를 비롯한 韓國의 化粧品 企業들의 役割이 絶對的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동아’가 主催하고, 동아일보가 後援하는 ‘2018 KOREA K-뷰티 어워드’는 이처럼 뛰어난 品質과 時代를 앞선 感覺으로 韓國의 뷰티 産業을 國內는 勿論 世界 속에 傳播해온 企業들의 赫赫한 功을 致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韓國의 化粧品 企業 數는 每해 幾何級數的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2017年 食品醫藥品安全處에 登錄된 化粧品 製造 販賣 業體 數만도 1萬1千8百34곳으로 5年 前 8百29곳의 約 10倍에 達하는 數字입니다. 이제는 이러한 量的 成長을 質的 成長의 時代로 이끌어나가야 할 때입니다. 그러한 點에서 더더욱 이番 2018 KOREA K-뷰티 어워드 受賞 企業들의 어깨가 매우 무겁다 할 것입니다. 

이番 詩想은 LED마스크 部門, 파운데이션 部門, 메디컬化粧品 部門, 化粧品勇氣製造 部門, 天然抽出物化粧品素材原料 部門, OEM·ODM 部門, 高技能性化粧品 部門, 化粧品製造設備裝備 部門, 天然素材化粧品原料部門, 안티에이징 部門, 시트마스크 部門, 비누·午日 部門, 크림·젤 部門, 컨실러 部門, 아이섀도 部門 等 總 15個 部門으로 細分化해 化粧品·뷰티 産業 專門家들로 構成된 審査委員團의 嚴正한 審査 過程을 거쳐 進行됐습니다. 特히 韓國의 化粧品 企業들이 글로벌 市場에서 優位를 占하고 있는 ‘파운데이션’ 部門과 全 世界 化粧品 市場의 主要 트렌드로 浮刻되고 있는 ‘天然素材化粧品原料’ 部門에서는 優劣을 가리기 어려울 만큼 熾烈한 競爭이 펼쳐져 審査를 하는 동안 그 緊張感과 熱氣를 생생하게 體感할 수 있었습니다. 한便으로는 우리 企業들의 뜨거운 熱情과 비전을 確認할 수 있어 기쁘고 또 설레었습니다. 

2018 KOREA K-뷰티 어워드 受賞을 다시 한 番 眞心으로 祝賀드리며, 受賞 브랜드는 勿論 韓國의 모든 化粧品 企業들이 世界 속에 빛나는 글로벌 文化의 主役으로 거듭나는 그날까지 無限한 榮光이 함께하길 祈願합니다.

OEM·ODM 部門 | 나투젠 
技術力과 品質 바탕으로 K-뷰티 先導

㈜나투젠(代表 손영기)은 2005年 設立된 OEM(注文者商標附着生産)·ODM(製造者開發生産) 專門 企業이다. 2006年 技術硏究所를 設立해 ISO 9001을 獲得했으며, 2016年 1月 製造 業體의 構造, 設備, 原料의 購入, 包裝, 販賣 等 化粧品의 全 製造 過程에서 지켜야 할 品質管理 基準인 食品醫藥品安全處 CGMP 認證을 獲得했다. 

나투젠은 △좋은 材料의 選擇 △劑形의 使用感 △化粧品의 安全性을 硏究 理念의 中心的인 3要素로 꼽고 있다. 이런 나투젠 硏究開發(R&D) 投資에 따른 成果는 △3重 機能性 化粧品을 包含한 1百50個 以上의 機能性 化粧品 審査 品目 保有 △聖體 줄기細胞 培養液·植物 줄기細胞·EGF(上皮細胞成長因子) 및 各種 펩타이드를 機能性 化粧品으로 開發 △아토피 皮膚炎 改善에 效果的인 天然 由來 抽出物 硏究 △바이오셀룰로오스를 利用한 마스크시트 開發 等으로 이어지고 있다. 

最近 나투젠에서는 클렌징 스틱 生産에 注力하고 있다. 旣存의 오일 클렌징 製品은 세안 後 미끌거리는 殘餘감 때문에 2次 洗顔이 必要했지만 이 製品은 旣存 오일 스틱 劑形에 거품劑를 添加해 午日로 세안 後 바로 거품이 나와 끈적임 없는 使用感을 자랑한다. 클렌징 스틱은 皮膚에 닿으면 자연스럽게 녹으면서도 劑形이 뭉그러지지 않는 適切한 經度를 갖추고 있는데, 이것은 바로 나투젠만의 技術力과 노하우 德分이다. 나투젠은 海外 글로벌 그룹인 L社의 國內 生産 라인 實査를 通過해 클렌징 스틱을 納品하는 成果를 이루었고, 國內에서도 많은 業體들의 納品 依賴가 이어지고 있다. 

忠南 보령시와 함께 7年間 共同 開發한 保寧머드팩도 主力 製品이다. 마스크시트 위에 保寧에서 供給되는 머드가 塗布되어 있고, 그 道袍된 面을 마스크팩처럼 얼굴에 附着 後 떼어내면 된다. 

나투젠은 앞으로도 海外市場 活性化와 國內市場 優位 確保를 위해 努力할 豫定이다. 손영기 代表는 “差別化된 技術力과 品質을 바탕으로 K-뷰티를 先導하는 글로벌 企業이 되겠다”고 抱負를 밝혔다.

天然抽出物化粧品素材原料 部門 |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
關聯 特許만 40個, 世界 最高의 天然物 會社 目標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代表 장문식, 장두식)은 親環境的인 技法을 活用해 天然 化粧品의 原料를 生産하는 强小 뷰티 企業이다. 2004年 벤처企業으로 設立, 2011年 法人으로 轉換한 以來 持續的인 發展을 거듭하고 있으며, 2016年 化粧品 關聯 企業이 密集된 京畿道 烏山市 가장産業團地에 새 둥지를 틀었다.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이 가장 重視하는 것은 바로 硏究開發(R&D)이다. 多樣한 藥用 허브를 비롯해 傳統 韓藥材, 海洋 所在 및 淸淨·稀貴 素材 等에서 抽出物을 얻어내는데, 關聯 特許만 40個가 넘는다. 發效 콩, 毛根, 겨우살이 等을 混合해 만든 醱酵 抽出物과 淸淨 空間에서 發芽시킨 깨끗한 紅花싹을 原料로 開發한 製品 等이 代表的인 例다. 주름, 皮膚 彈力 改善 效果를 지닌 쌀뜨물을 化粧品 劑形으로 만들 수 있는 原料도 開發했는데, 쌀뜨물에 包含된 營養分이 皮膚를 더 잘 透過할 수 있도록 한 劃期的인 製品으로, 럭셔리 워터가 必要했던 市場에서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또한 化粧品 原料社로서는 드물게 10餘 年 前부터 海外市場 進出에 努力하여, 韓國을 알리는 한放 抽出物들과 濟州 支社를 통해 開發한 淸淨 原料들을 紹介해왔다. 그런 努力으로 2017年부터 글로벌 最大 企業 두 곳의 公式 供給 業體가 되어 本格的으로 輸出을 擴大해가고 있다. 

每年 賣出額의 10?20%를 硏究에 投資한다는 點도 注目할 만하다. 國內 原料 業界에서 賣出의 10% 以上을 硏究費로 使用하는 事例는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 차준석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 硏究所長은 “우리 企業의 비전은 ‘世界 最高의 硏究所와 硏究員을 가진 天然物 硏究 會社’”라며 “마음껏 硏究할 수 있는 環境이 우리 會社의 가장 큰 競爭力”이라고 말했다. 最近에는 世界的인 天然物 市場을 先導하기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 構築에 拍車를 加하는 中이다. 烏山 本社와 濟州 支社를 비롯해 現在 英國과 美國에도 法人이 있으며, 앞으로 아시아와 南美에도 追加로 法人을 設立해 5個 會社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結成하는 것을 目標로 삼고 있다. 

天然物과 關聯한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의 厖大한 노하우는 이들이 해마다 發刊하는 허브 北으로 確認할 수 있다. 2013年에 ‘오리엔탈 허브 北’이라는 이름으로 韓國의 한放 原料 1百 種을 嚴選해 植物에 關한 說明과 스토리를 담았고, 2014年과 2015年에는 各各 2篇과 3篇을 追加로 發行했다. 2016年 유럽에서 使用된 藥用 허브에 對한 ‘웨스턴 허브 北’을, 가을엔 濟州道 自生植物 特別版을 發刊해 國內는 勿論 유럽 市場에서도 注目을 받았다. 2017年에는 車로 많이 利用되는 東西洋 허브 75種을 紹介하는 特別版 ‘티 스토리’를 發刊했으며, 2018年에는 飮食으로 攝取하는 허브 中 美容에도 도움을 주는 허브를 모아 ‘허브 온 더 테이블’을 發刊했다. 2019年에는 美國의 姊妹會社에서 北아메리카 大陸의 自生 허브를 紹介하는 冊을 發刊할 豫定이라고 한다.

컨실러 部門 | 더샘인터내셔날
全 世界가 注目 K-Beauty 新興 强者 연이은 히트製品이 證明하는 最上의 品質

더샘은 ‘世上 모든 自然과 통하다’라는 슬로건 下에 最上의 成分과 最高의 品質로 正面 勝負하고 있다. 健康한 아름다움은 健康한 自然에서 始作된다는 생각으로 原料부터 디자인까지 最上의 品質을 爲해 끊임없이 努力하고 있으며, ‘글로벌 에코’라는 브랜드 價値를 全 世界에 傳하고 있다. 

더샘의 母會社인 한국화장품의 硏究開發(R&D) 技術力을 바탕으로 만든 優秀한 品質의 基礎 製品과 아이디어 넘치는 色調 製品들이 連이어 히트 製品으로 자리 잡아 눈부시게 成長하고 있다. 最近 SNS 大亂템으로 입所聞이 나 連日 品切 事態의 主人公 ‘더마 플랜’, 一名 ‘國民 컨실러’로 불리며 한 해 約 1千萬 個 以上 販賣되는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뉴질랜드 淸淨 自然 成分으로 만든 더샘의 시그니처 保濕라인 ‘어반에코 하라케케’ 시리즈, 全 世界 MLBB 립스틱 品切 大亂을 일으킨 ‘키스 버튼 립스’, 暫時 갈아탔던 사람도 無條件 다시 돌아오기로 有名해 一名 鰱魚템이라 불리는 ‘힐링 티 가든 클렌징 워터’, 프랑스 淸淨 地域 7가지 허브 成分과 區아이아줄렌의 블루 포뮬러로 皮膚가 便安한 클렌징 라인 ‘被土 세븐’ 等이 代表 히트 商品이다. 特히 國內 뷰티 카테고리에서 大衆化되지 않았던 컨실러와 클렌징 워터 市場을 開拓하다시피한 더샘의 니치 戰略은 關聯 카테고리 市場 規模 自體를 擴大하는 데 크게 寄與하였다. 더샘의 컨실러와 클렌징 워터는 高價 브랜드와의 테스트에서 完勝을 거두는 等 自他 公人 1位를 記錄하며 獨步的 카테고리 先占이라는 結果를 낳으며 每年 成長하여 賣出 亦是 牽引하고 있다. 

이러한 優秀한 製品力, 差別化된 브랜드 콘셉트, 細分化된 市場 分析을 통한 製品 開發, 攻擊的인 마케팅은 더샘만의 差別的 競爭 力量이 되었고, 더샘은 國內 뷰티 業界의 强者로 認定받고 있다. 또한 國內뿐 아니라 海外에서도 그 人氣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海外 單獨 賣場 오픈 및 美國, 유럽, 中國, 東南亞 世界 各國에 進出하는 等 글로벌 市場에서 突風을 일으키고 있어 全 世界가 注目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숍 最初로 ISO 9001(品質經營시스템)과 ISO 14001(環境經營시스템)을 獲得하여 品質 및 環境 經營的 側面에서도 競爭力을 强化해 나가고 있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더샘의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한 해 約 1千萬 個 以上 販賣되며 出市 直後부터 現在까지 베스트셀러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는 더샘의 代表 製品이다. 優秀한 커버力과 密着力으로 消費者는 勿論 全 世界 有名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로부터 ‘人生 컨실러’ ‘國民 컨실러’로 꼽히며 讚辭를 받아왔다. 

01, 02戶만 出市되었던 初期에 使用을 하고 싶으나 컬러가 맞지 않아 2가지 色相을 섞어 使用하는 消費者의 니즈가 있음을 빠르게 把握하여 中間 色相을 더하는 等 보다 자연스럽게 皮膚 缺點을 커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컬러를 선보여 顧客 滿足度를 높였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0.5 아이스 베이지, 01 클리어 베이지, 1.25 라이트 베이지, 1.5 내추럴 베이지, 1.75 미들 베이지, 02 리치 베이지, 컨투어 베이지, 브라이트너까지 總 8種으로 構成되어 있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日本 @cosme 컨실러 部門 不動의 1位를 記錄하는 等 海外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림·젤 部門

더마 플랜 울트라 밤 크림

더샘의 ‘더마 플랜’은 軟弱하고 敏感한 皮膚를 위한 鎭靜 케어 라인이다. 最近 수많은 干證 後記가 올라오며 SNS 大亂템으로 登極한 더마 플랜 라인은 有名 유튜버의 敏感 皮膚 鎭靜 케어 꿀팁 製品으로 紹介되어 連日 品切 大亂이 일어나고 있다. 主要 成分으로 더마 맥스 포뮬러™(Derma Max Formula™)를 適用해 乾燥하고 敏感한 皮膚에 均衡 잡힌 水分을 維持시켜주고 刺戟에 依해 銳敏해진 皮膚의 鎭靜 및 保護에 도움을 준다. 

더마 플랜 울트라 밤 크림은 쉽게 敏感해지고 每日 乾燥함을 느끼는 部位에 保護膜을 形成해주고 外部 刺戟에 依해 損傷된 皮膚를 防禦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밤 타입 크림이다. 판테놀과 詩語버터가 乾燥한 皮膚에 保濕幕을 形成하고 세라마이드가 軟弱한 皮膚를 保護해준다. 또한 皮膚에 닿는 瞬間 부드럽게 발리는 밤 타입의 高水分 텍스처로 敏感하고 極乾燥한 皮膚를 오랜 時間 촉촉하게 維持시켜준다. 人工香料 無添加로 安心하고 使用할 수 있는 點도 消費者들의 좋은 反應을 얻었다.

*天然 成分 由來 安心 포뮬러 ‘Derma Max Formula™’
*블루 바이오미메틱 工法으로 有效 成分을 皮膚 眞皮까지 빠르게 吸收
*판테놀과 詩語버터를 含有한 밤 타입 크림의 빈틈없는 保濕幕 케어
*植物 由來 세라마이드와 薔薇 캘러스 培養 抽出物의 이中 皮膚 保護 效果
*皮膚 損傷 防禦, 皮膚 감作成, 敏感性 皮膚 刺戟, 皮膚 低刺戟 臨床 테스트 完了_安心 處方 더마 코스메틱 製品


化粧品發效素材原料 部門 | 라비오
微生物 活用해 만든 醱酵오일, 뛰어난 使用感과 效能 認定받아

世界 最大 化粧品 編輯숍人 세포라의 美國 賣場에서 2018年 스킨케어 化粧品 베스트셀러 部門에 選定된 製品이 韓國 原料를 主成分으로 하고 있다는 事實이 알려져 話題다. 特히 이 原料가 注目받는 것은 化粧品 原料 市場에서 只今까지 韓國 業體가 强勢를 보이던 價格 競爭力을 앞세운 베이스 原料가 아니라, 마케팅의 主 콘셉트가 되는 效能 成分이기 때문이다. 

이 主成分 原料 生産者는 바로 韓國의 ㈜라비오(대표 조광진)로, 國內 化粧品 原料 開發에 앞장서온 다미化學의 硏究開發(R&D) 子會社다. 다미化學은 ‘우리나라 化粧品 1世代’로 꼽히는 조부선 會長이 創立한 會社로, 化粧品 原料의 海外 依存度가 높았던 國內 化粧品 産業의 限界點을 克服하기 위해 2008年 企業 附設 硏究所 開設, 韓國生命工學硏究院(KRIBB)과의 共同 硏究 等을 推進해 世界 最初로 發效오일 시리즈(Fermentoil Series) 開發에 成功했고, 2015年 硏究開發 部門을 特化시킨 라비오를 獨立 法人으로 設立, 世界 最高 品質의 化粧品 素材 開發을 加速化했다. 

最近 自然 親和的인 트렌드를 追求하는 世界 化粧品 市場의 動向에 비추어볼 때, 親環境的인 微生物 發效 技術을 活用한 라비오의 ‘Fermentoil(發效오일)’은 더욱 큰 未來性을 갖는 原料이자, 向後 成長 可能性이 매우 큰 原料로 評價받고 있다. 人間의 皮膚에 機能的으로, 直接的이면서 效果的으로 가장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 바로 自然系에 存在하는 수많은 오일이다. 하지만 그 午日을 化粧品으로 만드는 일은 쉽지 않다. 가장 問題가 되는 건 使用感으로, 化學 工程을 거치지 않고 滿足할 만한 使用感을 갖기란 어렵기 때문이다. 라비吳에서 開發한 發效午日은 自然系에 存在하는 微生物을 活用해 오일 構造를 變換한 結果 뛰어난 使用感과 월등한 效能을 갖고 있다. 發效午日은 出市 初盤에는 낮은 認知度로 글로벌 市場에서 크게 注目받지 못했지만 漸次 입所聞이 나면서 現在는 世界 10位圈 有名 브랜드들의 關心을 받으며 프랑스와 美國, 스페인 等에 輸出되고 있다. 

조광진 代表는 “2018年 美國 세포라에서 거둔 成功을 발板으로 보다 暴發的인 成長이 期待되고 있다”며 “世界 化粧品 市場을 技術로 制霸하는 히든 챔피언이 되겠다”고 抱負를 밝혔다.

시트마스크 部門 | 라인플라츠 코스메틱_라인플라츠
淸淨 高敞의 베리 成分 담은 마스크팩, 國內보다 홍콩에서 더 人氣

라인플라츠 코스메틱이 2013年 론칭한 自然主義 브랜드 라인플라츠는 유네스코 生物圈 保全 地域으로 깨끗하고 맑은 自然環境을 간직하고 있는 全北 高敞의 天然 原料에 注目하여 이를 活用한 製品으로 아시아를 비롯해 러시아, 美國 等 여러 나라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라인플라츠의 마스크팩은 淸淨 地域 高敞에서 栽培되는 다양한 베리와 穀物, 綠茶, 菊花를 主要 成分으로 만든 ‘라인플라츠 에센스 마스크팩 라인’, 아시아 市場 에스테틱 숍을 攻掠하기 위해 韓方 成分과 5가지 베리 콘셉트의 컬렉션을 中心으로 한 ‘에스테틱 에디션 베리 5種 마스크팩 라인’으로 構成됐다. 라인플라츠 에스테틱 에디션 베리 5種은 淸淨 高敞의 覆盆子, 블루베리, 오디, 아로니아, 辰生베리 等 5가지 베리 抽出物과 플라워 콤플렉스의 시너지로 주름 改善, 美白, 皮膚 鎭靜, 保濕 等의 效能을 지닌다. 

홍콩에서 有名한 라인플라츠 인텐시브 業 안티링클 覆盆子 마스크는 韓方 成分으로 皮膚 營養 供給 및 彈力 增進 效能과 함께 覆盆子에서 많이 얻을 수 있는 안토시아닌이 活性酸素를 抑制하여 老化 防止에 도움을 주고, 豐富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外部 環境으로부터 皮膚를 保護해주는 效果까지 지녀 人氣다. 

라인플라츠 마스크팩의 큐프라시트와 MUT시트는 各各 木花씨에서 뽑은 셀룰로오스 原絲와 良質의 天然 水木 原絲를 原材料로 만든 100% 셀룰로오스 原緞으로 부드럽고, 密着力이 좋으며, 元士의 優秀한 吸收 能力과 保濕 能力을 結合하여 皮膚에 有效 成分을 持續的으로 維持시켜준다. 

라인플라츠 마스크팩은 最新 뷰티 情報를 傳하는 MBC every1 셀렙 뷰티 큐레이팅 쇼 프로그램 ‘룩앳미’에서 걸그룹 ‘女子親舊’의 참리더 所願이 紹介한 마스크팩으로 視聽者들의 期待感을 높였던 에센스 마스크팩이다. 또한, 라인플라츠 마스크팩의 人氣는 海外 홍콩에서도 가늠할 수 있다. 홍콩 內 45個 賣場을 가지고 있는 위시(Wishh!) 브랜드 編輯賣場에서 에센스 마스크팩 部門 人氣 商品 順位에 올라 있으며, 3年 連續 持續的인 販賣 및 마케팅으로 消費者의 再購買率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海外市場 마케팅으로 싱가포르, 泰國, 말레이시아 等에서도 販賣率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下半期에는 1百 個의 브랜드 賣場을 保有한 1000컬러스와 올레 슈퍼마켓, 大型 流通 賣場, 오픈 마켓 等에서 販賣를 計劃하고 있다. 또한 유럽 輸出의 擴張으로 國外 消費者를 더욱 積極的으로 만날 豫定이며. 높은 製品力을 앞세워 보다 다양하고 積極的 마케팅을 進行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立地를 强化해나갈 計劃이다.

메디컬化粧品 部門 | 리더스코스메틱
皮膚科 專門醫가 만든 더마 코스메틱, 皮膚 苦悶別 맞춤型 홈케어

리더스코스메틱은 2004年 7月 皮膚科와 에스테틱을 運營하던 서울大 出身의 리더스 皮膚科 專門醫들의 苦悶에서 始作됐다. 리더스 皮膚科에서 施術받은 患者들이 施術 後 집에서 使用하면 좋은 홈케어 코스메틱에 關한 問議를 해오면서 皮膚에 對해 가장 잘 아는 專門家들이 安全하고 效能이 좋은 化粧品에 對한 硏究를 始作했고, 그 結實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의 誕生으로 이어진 것이다. 

더마 코스메틱은 皮膚 機能 改善과 科學的 解決策을 提示, 治療에 目的을 두는 機能性 化粧品으로 製品 企劃부터 開發 段階까지 皮膚 專門家가 參與해 皮膚 타입 및 個人別로 科學的 솔루션을 提供한다. 한마디로 皮膚를 治療한다는 本然의 目的에 集中하여 皮膚 症狀 改善 및 皮膚 障壁 强化에 도움을 주는 醫藥品 水準의 高技能性 製品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의 代表的인 더마 코스메틱 製品은 皮膚 苦悶 解決을 위한 段階別 맞춤 셀프 케어 키트 ‘메디油 AC S.O.S. Kit’와 皮膚科 專用 低刺戟 스킨케어 ‘인솔루션 더마티브 3種(크림, AC 젤, 마스크)’이다. 

‘메디油 AC S.O.S. Kit’는 ‘AC 드레싱 스틱 볼’ ‘AC 클린 젤’, ‘AC 릴렉싱 크림’ 等 3段階 製品으로 構成, 皮膚 苦悶 初期부터 敏感性 트러블까지 皮膚 狀態에 따른 맞춤型 홈케어가 可能해 敏感한 皮膚를 가진 消費者들에게 많은 關心을 받고 있다. 特히 ‘AC S.O.S Kit’에는 프랑스를 비롯해 韓國, 中國, 美國 等 10餘 個 以上의 國家에서 特許 받은 ‘세피컨트롤(Sepicontrol) A5’ ‘PIXALIA™’ 等 皮脂 調節 및 抗炎 作用이 뛰어난 AC 케어 效能 特許 成分이 含有되어 刺戟받은 皮膚에도 安心하고 使用할 수 있다. 

AC S.O.S. Kit에 이어 선보인 리더스 皮膚科 專用 製品인 인솔루션 더마티브 3種(크림, AC 젤, 마스크)은 ‘皮膚科 施術 맞춤型 애프터 케어 製品’이라는 콘셉트 아래 리더스 皮膚科 專門醫들의 오랜 臨床 經驗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開發됐다. 全 製品에 損傷 皮膚 刺戟 緩和 및 抗菌 效果가 뛰어난 ‘캐모플렉스(Chamoplex)’ 成分과 ‘에델바이스꽃 抽出物’이 들어 있으며, 10가지 皮膚 有害 疑心 成分(파라벤, 미네랄오일, 실리콘, 人工 色素 等) 無添加 및 皮膚 安全性 테스트까지 完了했다. 

리더스코스메틱 關係者는 “리더스코스메틱은 리더스 皮膚科와의 持續的인 共同 硏究를 통해 앞으로도 消費者의 皮膚 타입別 솔루션을 담은 다양한 製品群을 선보일 豫定”이라고 傳했다.

化粧品勇氣製造 部門 | 富國티엔씨
國內 最初로 알루미늄 튜브 生産, 國內 最高의 化粧品 容器 製造 業體

올해 創立 50周年을 맞은 富國티엔씨㈜는 國內 化粧品 副資材 會社 中 가장 오래된 先驅者다. 1969年 富國金屬工業으로 設立돼 2003年 現在의 商號로 變更했으며, 1970年 國內 最初로 알루미늄 튜브를 生産해 國內에 市販하고, 1974年 國內 最初로 海外 輸出 記錄도 세웠다. 그리고 1986年 알루미늄 캔을 國內 最初로 製造 生産해 化粧品 會社들의 알루미늄 캔 勇氣 輸入을 抑制하고, 自社 製品을 販賣해 外貨 節約 및 迅速한 事後 管理가 可能하도록 했다. 또한 2003年에는 플라스틱勇氣 製造 業體인 經訓産業㈜을 合倂하고, 最近에는 라미네이트 勇氣 製造 設備를 追加로 導入해 勇氣 産業 全般에 걸쳐 事業을 擴張하여 顧客들이 願하는 製品을 언제든지 納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17年 基準 賣出이 3百86億원에 이르며 2百30餘 名의 職員이 이 會社에 몸담고 있다. 龍仁테크노벨리工團地域에 土地를 買入하여 2020年 下半期 入住를 目的으로 建築設計를 進行 中에 있으며, 入住 後 世界的인 글로벌 化粧品 會社와의 去來를 目的으로 現場 環境改善, 機械設備投資, 職員들의 마인드 變化를 이루어 世界的인 勇氣 業體로 成長할 수 있는 발板을 마련하고자 社屋 移轉 進行 中에 있다. 

富國티엔씨에서는 現在 알루미늄 튜브, PE 튜브, Poly-foil 튜브, LAMI 튜브 等을 生産하고 있다. 그中 선크림·아이크림 等 機能性 化粧品은 PE 또는 Poly-foil 튜브에 많이 保管하며, 再生크림 및 핸드크림·헤어 트리트먼트·폼 클렌징 等은 LAMI 튜브를 많이 使用한다. 또한 染色藥은 空氣와의 接觸을 防止하기 위해 가장 保存性이 좋은 알루미늄 튜브를 使用하는 것이 一般的이다. 富國티엔씨의 主要 顧客社로는 아모레퍼시픽·LG生活健康·코스맥스·한국콜마·존슨앤존슨·孤雲世上코스메틱·해브앤비·심비오즈·웰코스·아름다운화장품·AHC 等의 化粧品 業體와 동화약품·동성제약·韓美藥品·동아제약·大熊製藥 等의 制約 業體가 있다.

아이섀도 部門 | CSA코스믹_16 아이매거진
한 番의 터치로 完璧한 메이크업,3百萬 個 以上 팔린 글로벌 히트 商品

㈜CSA코스믹의 ‘16브랜드’는 1世代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K-뷰티 리더인 조성아 代表가 프로듀싱韓 色調 專門 브랜드다. 自身만의 個性을 또렷하게 내세우는 밀레니얼 世代를 主要 타킷으로 유니크하고 키치韓 디자인과 多彩로운 컬러 構成, 合理的인 價格으로 消費者들에게 脚光받고 있다. 

2018年 히트 商品은 2017年 12月 出市 以來 草島 物量 完販, 10次 豫約 製品 完販 等으로 3百萬 個 以上 販賣된 ‘16 아이매거진’이다. 한 番의 터치로도 專門家에게 메이크업을 받은 듯 完璧한 陰影 메이크업이 完成돼 初步者들도 쉽고 簡便하게 使用할 수 있어 SNS를 통해 一名 ‘3秒 섀도’로 불리며 國內外 消費者들에게 큰 人氣를 끌고 있다. 實際 16 아이매거진 론칭 以後 中國 有名 女俳優 린윈이 SNS 채널에 使用 後期를 남기면서 中國人들의 現地 販賣 問議가 잇따랐으며, 2018年 봄 日本 론칭 當時 話題의 韓國 브랜드로 有名 媒體에 紹介되기도 했다. 

이런 人氣에 힘입어 最近에는 16 아이매거진의 5番째 新規 라인인 ‘센치무드데이’를 出市했다. 바쁜 現代人들을 위해 企劃된 이 製品은 薔薇빛의 로즈 핑크와 로즈 브라운 等 2가지 컬러로 構成됐으며, 16브랜드만의 獨自的인 技術力으로 만든 ‘쁘띠 블렌더 브러쉬’가 內藏돼 使用하는 位置에 따라 내추럴, 딥, 스모키 等 多樣한 메이크업 룩을 演出할 수 있다. 

CSA코스믹 關係者는 “16브랜드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뷰티 트렌드를 提案하는 브랜드”라면서 “앞으로도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獨自的인 製品을 開發, 글로벌 뷰티 市場을 先導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努力할 計劃”이라고 말했다.

파운데이션 部門 | 愛敬産業_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로 5千億원 賣出, 글로벌 브랜드 跳躍

生活 뷰티 企業 애경산업의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多國籍 調査 專門 企業 칸他월드패널이 發表한 ‘2018 上半期 大韓民國 베스트 化粧品’ 파운데이션 部門에서 壓倒的인 1位를 차지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年 9月 홈쇼핑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以後 시즌1부터 시즌10까지 國內 홈쇼핑 累積 販賣 數量 7百10萬 세트, 累積 販賣 5千億원을 記錄하며 ‘援助 에센스 커버팩트’의 立地를 굳건히 하고 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繼續되는 人氣 要因은 斷然 製品力. ‘에센스 포켓 技術’로 固體 파운데이션 안에 水分 에센스가 含有된 差別化된 劑形으로 촉촉함과 커버力을 모두 갖춘 탄탄한 製品力으로 消費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人氣에 힘입어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消費者들 사이에서 ‘人生 팩트’ ‘母女 팩트’ ‘完販 팩트’ 等 수많은 愛稱을 얻으며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탄생시켰고, 元祖 에센스 팩트로서 市場을 리드하며 홈쇼핑에서 더 나아가 海外, 免稅店, 百貨店, 온라인 等으로 販賣 채널을 擴大하고 있다. 特히 2017年 中國 온라인 쇼핑몰 티몰 글로벌에서 파운데이션 部門 販賣 1位를 차지한 데 이어 지난 6月 日本 QVC 홈쇼핑 첫 進出에서 완판을 記錄하는 等 글로벌 브랜드로 成長하고 있다. 

最近 AGE 20’s에서는 바를수록 皮膚가 좋아지는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以下 시그니처 팩트)를 出市하며 成功 神話 完成에 더욱 拍車를 加하고 있다. 시그니처 팩트는 ‘스킨 밀러’를 處方한 에센스가 70% 以上 含有돼 스킨케어 製品을 바른 듯 便安하게 密着되어 自然스러운 水分 光彩 皮膚를 演出해준다. 스킨 밀러 成分은 AGE 20’s만의 獨自的인 生體 模寫 技術을 바탕으로 開發된 皮膚 類似 成分으로 皮膚 本然의 回復力을 끌어올려 健康한 皮膚를 만들어준다. 또한 히알루론酸 對比 5倍 剛한 數分 凝集力을 지닌 사크란 保濕 成分을 含有해 皮膚 깊은 곳까지 촉촉하게 가꿔준다. 

旣存 오리지널 팩트 對比 12% 容量을 증가시키고 고급스러움을 더한 시그니처 팩트는 皮膚 타입과 用途에 따라 選擇할 수 있도록 乾燥한 皮膚를 위한 ‘모이스처’, 皮脂와 땀에 剛한 ‘롱 스테이’, 皮膚 缺點 커버에 效果的인 ‘인텐스 커버’ 等 3種으로 出市됐다. 또한 13號, 20號, 21號, 23號 等 4가지 色相으로 細分化돼 다양한 皮膚色과 趣向에 맞춰 製品을 고를 수 있다.

LED마스크 部門 | LG電子_프라엘
홈뷰티 機器 市場에 挑戰狀, 韓國 넘어 中華圈 人氣몰이

LG電子가 뛰어난 하드웨어 製造 技術을 바탕으로 2017年 9月 出市한 프리미엄 홈뷰티 機器 프라엘(Pra.L)이 韓國을 넘어 中國, 홍콩 等 中華圈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프라엘은 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業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듀얼 모션 클렌저 等 4種으로 構成됐다. 

더마 LED 마스크는 LED 불빛의 波長을 利用해 顔面 部位의 彈力 改善에 도움을 주는 製品이다. 레드 LED 60個와 IR LED 60個 總 1百20個의 LED가 얼굴 前面에 빈틈없이 케어하여 속부터 透明하고 彈力있는 皮膚를 만들어준다. 特히, LG電子는 效果를 極大化하기 위해 LED를 이마, 입가, 눈 밑 等 苦悶 部位에 集中 配置했다. 

토탈 리프트業 케어는 高周波, 레드 LED, 微細 電流 等을 使用해 皮膚 리프팅과 彈力 改善에 도움을 주는 複合 彈力 管理 機器다. 高周波와 레드 LED를 活用한 타이트닝 모드와 微細 電流를 活用한 리프팅 모드가 번갈아 作動하며 皮膚 彈力 强化 效果를 더욱 높여준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는 溫熱을 통해 角質層을 열어주고 陰이온 效果로 化粧品 有效 成分을 皮膚 깊숙이 넣어준다. 듀얼 모션 클렌저는 2個의 모터를 裝着해 손보다 最大 10倍 더 깨끗하게 洗淨할 수 있는 클렌징 機器다. 

LG電子는 皮膚 管理 機器가 人體에 直接 使用하는 製品인 만큼 開發 詩 安定性 確保에 重點을 뒀다. 더마 LED 마스크의 境遇, LED 빛으로부터 눈부심을 防止할 수 있도록 2中 安全裝置를 마련했다. 아이실드 디자인을 適用하고, 近接 센서를 裝着해 使用者가 마스크를 完全히 着用했을 때만 動作하도록 했다. 토탈 리프트業 케어와 갈바닉 이온 부스터의 境遇에도 皮膚에 直接 닿는 部分에 醫療用 素材를 使用했으며, UV 램프 機能으로 使用 後에 깨끗이 保管할 수 있다.

高技能性化粧品 部門 | 코리아비앤씨_ 디블랑
韓醫學 精髓 담은 高技能性 프리미엄 化粧品

㈜코리아비앤씨(代表 典重하)는 科學技術情報通信部에 登錄된 글로벌 코즈메틱 專門 硏究所 企業으로, 大邱한의대學校 子會社와 함께 出資해 設立한 K-뷰티 專門 硏究所를 運營 中이다. 코리아비앤씨의 代表 브랜드는 아름답게 빛나는 本然의 皮膚를 위한 ‘디블랑’으로, 基礎 製品인 ‘디블랑 프레스티지 라인’과 色調 製品인 ‘디블랑 스윗하트 틴트스틱’으로 構成돼 있는데 國內보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等 海外에서 먼저 認定을 받은 境遇다. 

‘皮膚에 바르는 補藥 같은 化粧品’ 디블랑 프레스티지 라인은 ‘東醫寶鑑’ 속 升麻葛根湯을 基本으로 强力한 抗酸化 作用을 하는 葛根·芍藥·甘草·乘馬 抽出物과 桑黃버섯, 甁풀 抽出物을 混合하여 美白과 주름 改善에 뛰어난 效果를 자랑하는 高技能性 프리미엄 基礎化粧品이다. 

現在 海外에서 人氣裡에 販賣 中인 디블랑 스윗하트 틴트스틱은 립밤의 촉촉함, 틴트의 着色力, 립스틱의 발색力을 지닌 3 in 1 製品으로, 白色 劑形이지만 사랑스러운 핑크빛이 發色되는 反轉 틴트스틱이다. 바르는 回數에 따라 自然스러운 베이비핑크부터 핫핑크 컬러까지 다양한 雰圍氣를 演出할 수 있으며, 여러 番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다. 또한 自然 由來 成分인 코코넛오일, 마카다미아너트오일, 해바라기씨오일, 詩語버터가 多量 含有돼 입술에 부드럽게 密着되고 水分感을 維持시켜준다. 디블랑 스윗하트 틴트스틱은 最近 中小企業振興公團이 每年 市場에 새롭게 出市된 製品 가운데 專門家들의 嚴正한 審査를 거쳐 優秀 製品을 選別하는 ‘HIT500’에도 選定돼 그 優秀性을 認定받았다. 

이런 製品力에 힘입어 디블랑 스윗하트 틴트스틱은 2018年 11月 單一 品目으로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에 3百萬 달러(藥 34億원)의 輸出 契約을 締結했으며 現在 中國, 몽골, 泰國 地域의 大型 流通 業體들과 諒解覺書 締結을 앞두고 있다. 또한 2019年에는 中東 地域과 化粧品의 本고장인 프랑스 等 유럽 進出에 積極的으로 나설 計劃이다.

안티에이징 部門 | 코스네이처_ 自然 담은 琉璃甁
皮膚 障壁 强化하고 탱탱한 皮膚 만들어주는 彈力크림

㈜코스네이처의 ‘自然 담은 琉璃甁’은 皮膚 親和的이고 安全한 化粧品 生産을 目標로 한다. 추운 겨울바람에도 끄떡없는 탄탄한 皮膚 障壁을 具現하는 自然 담은 琉璃甁 彈力크림은 이런 努力의 結晶體다. 차가운 바람과 微細먼지는 사람의 呼吸器만 攻擊하는 것이 아니다. 皮膚를 지키는 障壁도 무너뜨리는데, 皮膚 障壁이 무너지면 外部 有害 物質이 浸透해 트러블을 일으키고 有·水分 均衡이 깨져 皮膚가 乾燥해지거나 주름이 생기기 쉽다. 

自然 담은 琉璃甁 彈力크림은 美白·주름 改善 이中 機能性을 獲得한 製品으로, 皮膚 콜라겐을 合成하는 高價의 펩타이드 成分이 4가지나 使用돼 皮膚 障壁을 强化하고 굴곡진 皮膚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特히 바르는 보톡스로 알려진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成分이 含有돼 늘어진 얼굴線을 膨膨하게 끌어올리는 效果를 지닌다. 또한 주름 改善 機能性 原料인 아데노신이 잔주름을 改善하고 튼튼한 皮膚결을 만들어 탱탱한 동안 皮膚를 完成해준다. 皮膚 水分 損失을 막는 세라마이드와 水分 密度를 높이는 스쿠알렌 成分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皮膚를 膳賜한다. 

베이스로는 一般 정제수 代身 다마스크 薔薇꽃數를 넣어 더욱 촉촉한 皮膚 表現이 可能하다. 또한 蓮根抽出物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皮膚 細胞의 活性化를 돕고, 人蔘 抽出物에 含有된 사포닌은 皮膚 均衡을 회복시켜 健康한 皮膚로 가꿔준다. 

皮膚 潤氣와 保護를 위해서 5가지 植物性 오일도 添加했다. 오메가 脂肪酸이 豐富한 冬柏 午日은 皮膚에 彈力과 潤氣를 더하고, 살구씨 오일이 皮膚 防禦力을 높여 外部 刺戟으로부터 皮膚를 保護한다. 여기에 美白 機能性 原料인 나이아신아마이드까지 들어 있는 彈力크림을 꾸준히 바르면 주름 緩和 效果와 함께 한層 華奢해진 皮膚톤을 느낄 수 있다.

비누·午日 部門 | 虎步
100% 天然 植物性 테라피 비누클렌징에 治療 機能 더해

科學이 끊임없이 發展함에도 不拘하고, 每年 皮膚疾患 患者가 急增하는 것뿐 아니라 化學物質로 因한 被害者가 끝없이 생기는 것을 보며 家族을 위해서라도 ‘걱정 없이 使用할 수 있는 製品’을 만들어야겠다는 決心으로 本格的인 硏究를 始作한 開發者 전순호 代表. 單純히 몸을 씻어내는 것이 아닌, 自然의 힘을 통해 化學物質로 찌든 몸을 回復시킬 수 있다는 信念을 抛棄하지 않던 開發者 전순호 代表는 오랜 硏究 끝에 界面活性劑, 글리세린 等 化學 添加物이 全혀 들어 있지 않은 비누를 開發, 特許 登錄을 마쳤다. 界面活性劑 等을 添加하지 않으면 비누를 만들 수 없다는 常識을 깬 것이어서 關聯 業界와 學界의 非常한 關心을 끌고 있다. 話題의 主人公은 忠北 淸州에서 비누와 皮膚 疾患龍 午日을 生産하는 障礙人 企業 ‘虎步’의 代表 開發者 전순호 氏다. 그는 2018年 6月 特許 出願한 ‘植物性 自然 비누, 그 組成物 및 製造 方法’에 對해 10月 特許 決定書를 받았다. 特許의 核心은 國內 數十 가지 植物에서 뽑아낸 成分을 活用, 界面活性劑를 넣지 않아도 거품이 일고 글리세린을 添加하지 않아도 保濕이 되도록 한 技術이다. 實際로 그가 만든 비누에 불을 붙이면 부풀어 오르지도 않고 그을음과 타는 냄새도 나지 않는다. 化學 添加劑가 들어간 一般 비누와 다른 點이다. 

그는 한발 더 나아가 治療 槪念을 더한 비누를 志向하고 있다. 그는 植物의 種類와 配合 方法을 달리해 트러블, 클렌징, 皮膚病 解消, 보습 機能을 各各 强化한 3가지 세안 비누와 함께 頭皮 케어 비누, 스포츠 專用 비누를 만들었다. 또한 濕疹을 誘發하지 않는 廚房 稅制 비누, 자주 빨아도 옷이 늘어나지 않는 洗濯 비누, 伴侶動物 專用 비누 等도 開發했다. 그는 2016年 會社 設立 後 國內市場 攻掠에 앞서 獨逸, 日本, 프랑스, 中國 等 10餘 個國에 輸出하는 意味 있는 成果를 거뒀다. 그리고 이런 點을 認定받아 職員 8名인 虎步는 비누 製造 業體로는 異例的으로 벤처企業으로 指定됐다. 그는 20代 때 中東과 아프리카에서 일할 當時 샤워 後 甚한 皮膚 疾患을 겪으며 좋은 비누에 對한 熱望을 갖게 됐다고 한다. 以後 틈틈이 비누 生産 實驗을 했고, 2009年부터는 아예 硏究所를 차려 皮膚 疾患 治療用 비누·午日을 硏究해왔다. 現在는 自身이 開發한 植物性 午日을 발라 謝過, 호박 等 果菜類의 保存 期間을 늘리는 方法도 硏究하고 있다. 또한 各 國家의 다양한 環境(水質, 氣候 等)에 對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맞춤 生産하여 輸出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國內 비누로는 最初로 유럽 化粧品 認證(CNMP)을 받기 위해 準備 中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오픈마켓에서 販賣되는 天然비누 24個 製品의 天然成分 含量을 調査한 結果, ‘모든 製品이 主要國 天然化粧品 認證基準에 미치지 못했다’고 發表했을 程度로 ‘信賴할 수 있는 製品’이 없는 現實을 바꾸고, 더 나아가 K-팝처럼 世界的으로 認定받고 韓國을 빛내는 ‘國家代表’가 될 것이라는 確信을 가지고 있다.

化粧品製造設備裝備 部門 | 효진氣孔
設計 人力 投入부터 엔지니어링까지 원스톱 서비스

K-뷰티가 全 世界에서 人氣를 모으면서 化粧品 原料와 勇氣, 副資材 産業 또한 好況을 맞고 있다. 特히 이化學 機械, 파일럿 라인, 大量 生産用 라인 等 生産 設備를 專門的으로 만드는 業體가 注目받고 있는데 그 中心에 ㈜효진氣孔이 있다. 1996年 효진氣孔을 設立한 송진욱 代表가 이化學 機械와 파일럿 라인, 大量 生産用 라인을 바탕으로 외길을 걸어오면서 成長 動力으로 삼은 것은 製品 品質과 卽刻的인 AS다. 宋 代表는 “효진氣功은 顧客社와의 相談을 통해 迅速하고 深層的인 원스톱 서비스를 構築해 事前 서비스에 萬全을 期한다. 이런 差別化된 서비스가 우리만의 强占으로 認識되고 있다”고 말했다. 

現在 효진氣功은 보령메디앙스, 한국콜마, 참존, 第닉, 에이블C&C(미샤), 라미화장품, SK케미칼, 애경化學, 엘지생명과학, 三星SDI, 동성제약, 부광약품, 東國製藥, 보령제약, 농심, CJ푸드빌, 오뚜기, 면사랑, 움트리, 同性食品 等 5百餘 製造 業體와 硏究 機關에 製品을 納品하고 있다. 또한 化粧品 關聯 CGMP(優秀 化粧品 製造 및 品質管理基準) 認證 獲得을 위해 이化學 設備 製造 라인을 構築하고자 하는 顧客社에게 設計 人力 投入부터 엔지니어링까지 多角的인 원스톱 서비스를 提供하며 製品 生産 設備 分野의 1人者로 우뚝 섰다. 

효진氣功의 經營管理를 總括하고 있는 김범탁 常務에 依하면, 효진氣功은 2015年 以後 올해까지 두 倍 以上의 賣出伸張勢를 이어오고 있으며, 2019年에도 前年 對比 20% 成長을 目標로 하고 있다. 이를 爲해 2017年 仁川 西區 오류동에 位置한 黔丹産業團地 내 垈地 2842㎡에 延面積 2560㎡ 規模의 最新 設備를 갖춘 新工場을 竣工하였으며, 2018年에도 高級技術者들을 大擧 迎入하고, 4億원 以上을 投資하여 自動化 加工施設을 構築하였다. 또한 다양한 國內外 展示會에 參與하여 優秀한 技術力을 海外에서도 인정받아 美國, 中國, 日本, 러시아를 비롯한 10餘 個國 30餘個 業體에 製品을 輸出하고 있으며, 2018年에는 라스베가스 COSMOPROF, 홍콩 COSMOPROF 等에서 海外 바이어들로부터 好評을 받아 展示製品이 全量 現地에서 完販되는 氣焰을 吐한 바 있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