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敏感 皮膚를 위한 릴랙싱 皮膚 里錘얼 3 step|여성동아

STYLE

敏感 皮膚를 위한 릴랙싱 皮膚 里錘얼 3 step

惡寒別 客員記者

2024. 03. 28

날씨가 따뜻해졌다고 마냥 좋아할 수만은 없다. 皮膚가 急作스러운 氣溫差로 刺戟을 받기 때문이다. 季節과 季節 사이, 變德스러운 環境에 銳敏해진 皮膚를 다독이는 段階別 鎭靜 솔루션. 

四季節이 뚜렷한 大韓民國에서 1年 내내 ‘꿀皮膚’로 살아가기는 쉽지 않다. 季節과 季節 사이 極甚한 溫度差로 皮膚 컨디션이 오락가락하기 때문이다. 모든 生物은 自身이 適應한 最適의 條件에서 變化를 最少化할 때 安定된 狀態를 維持하는데, 換節期가 되면 여러 가지 變化가 한꺼번에 일어나면서 皮膚의 恒常性이 깨져버린다. 特히 봄에는 大氣 中의 濕度가 떨어지면서 皮膚 角質의 水分 含量이 不足해지고, 이로 인해 皮膚를 保護하는 障壁이 弱해져 작은 刺戟에도 쉽게 損傷된다. 이렇게 敏感해진 皮膚는 제때 管理해주지 않으면 慢性的으로 銳敏해져 紅潮, 가려움 等 여러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換節期 皮膚 管理의 核心은 角質 케어이며, 基本은 保濕이다. 皮膚 타입에 맞는 保濕劑를 充分히 바르면 水分 含量이 많아져 묵은 角質이 正常的으로 떨어져나간다. 萬若 角質 除去를 위해 거친 스크럽劑를 使用한다면, 皮膚에 더 甚한 刺戟을 줄 수 있다. 닦는 토너나 세럼型 角質 除去劑는 皮膚에 刺戟을 주지 않으면서 效果的으로 묵은 角質을 없애기 때문에 敏感性 皮膚를 包含한 모든 皮膚 타입에 잘 맞는다. 더 效果的으로 管理하고 싶다면 스팀 타월로 毛孔을 연 後 부드럽게 角質을 除去해볼 것. 클렌징 亦是 刺戟 없이 皮膚의 摩擦을 最少化하며 씻어내는 것이 좋다. 微溫水로 洗顔하는 것 또한 刺戟을 줄일 수 있는 方法. 이때 皮膚가 뽀드득 소리가 날 때까지 씻어내는 건 禁物이다. 말끔하게 洗顔한다고 박박 문질렀다간 皮膚가 더 銳敏해질 수 있다. 또 强한 알칼리성 클렌저는 避하고, 敏感性 皮膚用 클렌저를 使用할 것. 萬若 皮膚가 極度로 銳敏하다면 클렌저 亦是 皮膚 油水分을 빼앗아가는 主犯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는 물로만 洗顔하는 것을 勸奬한다.

敏感性 皮膚의 트러블은 角質層이 弱해진 것이 主原因이므로 皮膚 障壁을 回復하는 데 注力해야 한다. 이때 가장 重要한 役割을 하는 것이 皮膚를 便安하게 鎭靜시키는 保濕劑. 保濕劑는 角質層을 튼튼하게 만드는 세라마이드나 皮膚 酸化를 豫防하는 代表 抗酸化劑인 토코페롤, 皮膚 再生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等이 含有된 製品을 고르자. 알코올이나 멘톨 成分이 든 토너,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劑, 皮膚를 따끔거리게 만드는 비타민 C 製品은 皮膚가 敏感한 時期에는 避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부터 保濕까지 只今 꼭 必要한 鎭靜 솔루션을 準備했으니 換節期 皮膚 트러블로 苦生하고 있다면 參考해볼 것.

換節期 이기는 스킨케어 솔루션 3 STEP

step1. 
클렌징

換節期 銳敏해진 皮膚를 다스리는 方法은 簡單하다. 皮膚 狀態에 따라 클렌저를 바꾸는 것. 刺戟을 最少化하기 위해서는 아침에는 가벼운 크림 質感의 폼 클렌저로 油分이 올라온 이마와 코, 턱線 爲主로 닦아낸다. 萬若 트러블이 생겼거나 紅潮가 올라왔다면 弱酸性을 띠는 젤 클렌저로 洗顔하고, 얼굴을 만질 수 없을 程度로 敏感해졌다면 가벼운 물 洗顔만으로 充分하다. 저녁에는 물氣가 없는 狀態에서 클렌징 밀크나 밤을 부드럽게 펴 발라 메이크업을 지우고, 以後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여러 番 헹군 뒤 皮膚를 整頓하면 된다.

디오디너리 스쿠알렌 클렌저 
스쿠알란이 含有된 順한 텍스처로 少量만으로도 클렌징이 된다. 밤에서 오일 劑形으로 바뀌며 不純物을 除去하고 촉촉하면서 말끔하게 마무리된다. 50ml 1萬4000원臺.



낫씨백 넘버 세븐 클렌징 웨이브 밤 
皮膚 保濕과 陳情에 效果的인 7가지 成分을 담았다. 敏感한 皮膚 속 老廢物을 刺戟 없이 말끔하게 지워준다. 43ml 2萬8000원.

원씽 御聲초 弱酸性 클렌징 폼 
御聲초·BHA·PHA 成分이 配合된 비건 클렌징 폼으로, 지친 皮膚를 진정시키고 老廢物을 깔끔하게 씻어낸다. 150ml 1萬9000원.

멜린앤게츠 그레이프프룻 페이스 클렌저 
메이크업 리무버, 클렌저, 토너를 합친 3 in 1 製品으로, 그레이프프루트 抽出物이 클렌징 後에도 皮膚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236ml 6萬1000원.

프리메라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오일에서 쫀쫀한 거품으로 劑形이 바뀌며 津한 메이크업은 勿論 毛孔 속 微細먼지까지 刺戟 없이 깨끗하게 除去한다. 200ml 2萬7000원.

step2.
皮膚 트리트먼트

刺戟 없이 부드럽게 洗顔을 끝냈다면 皮膚가 營養 成分을 받아들일 수 있는 最適의 狀態. 가볍고 吸收力이 뛰어난 토너나 앰풀을 스킨케어 첫 段階에서 使用한다. 水分이 不足하면 皮膚는 油分을 過度하게 分泌하는데, 이때 皮膚가 번들거리지 않도록 有憤感이 적은 토너를 使用하는 것이 좋다. 지성 皮膚라면 히알루론酸 앰풀이나 有憤感이 적은 로션을, 乾性 皮膚라면 水分感이 있는 토너 패드를 얼굴에 올려 팩처럼 活用하는 것도 方法이다. 토너로 水分을 充分히 供給했다면, 가벼운 劑形의 에센스로 皮膚 保護膜을 한 段階 더 强化하는 것을 推薦한다.

수잔카프만 수딩 토너 
히알루론酸 誘導體와 카모마일 꽃 成分이 皮膚 本然의 pH 밸런스를 維持하고 外部 環境에서 刺戟받은 皮膚를 진정시켜준다. 100ml 7萬3000원.

아누아 자작나무 水分 不스팅 패드 
자작나무 水厄을 가득 머금은 패드가 豐富하게 水分을 補充하고 달아오른 皮膚를 다독여준다. 160ml 2萬6000원.

코이 플로우 셀코드 세럼 
로즈 워터와 酸素數 베이스가 지치고 푸석했던 皮膚를 生氣 있고 맑게 변화시킨다. 50ml 6萬2000원.

아이오페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皮膚 抗酸化力을 改善하고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바이오 리톡스 알파 成分이 敏感한 皮膚에 스며들어 健康하고 彈力 있게 가꿔준다. 84ml 3萬 원.

클레어스 미드나잇 블루 유스 액티베이팅 드롭 
여드름性 皮膚, 敏感性 皮膚 使用 適合 테스트를 完了한 앰풀. 敏感한 皮膚를 진정시켜주는 펩타이드와 區아이아줄렌 成分이 活力이 떨어진 皮膚에 健康한 에너지를 傳達한다. 20ml 2萬9500원.

step3.
모이스처라이징

換節期 皮膚 鎭靜 케어의 成敗는 皮膚 障壁에 달려 있다고 해도 過言이 아니다. 皮膚 障壁은 皮膚의 가장 바깥쪽 角質層으로, 皮膚를 촉촉하게 維持하고 外部 環境으로부터 保護하는 防牌 役割을 한다. 이 障壁이 튼튼하면 皮膚가 촉촉한 狀態를 持續하고, 外部 攻擊으로부터 스스로를 保護하는 힘을 가진다. 하지만 換節期에는 이 角質層이 乾燥해지면서 보습, 防禦 機能에 問題가 생긴다. 어떤 刺戟에도 끄떡없는 健康한 皮膚를 만들고 싶다면 障壁 케어에 神經 쓸 것.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脂肪酸 等 皮膚 地質과 類似한 成分이 든 保濕劑를 꾸준히 바르면 堅固하게 皮膚 障壁을 세울 수 있다.

닥터바바라스텀 페이스 크림 
라이트 皮膚 油水分 均衡을 맞추고 皮膚가 가지고 있는 本來의 水分과 營養을 保存하도록 도와준다. 50ml 24萬9000원.

꼬달리 非盧수르스-하이드라 모이스처라이징
소르베 植物 由來 成分과 逋逃藪, 카모마일 抽出物이 含有된 製品으로, 가벼운 셔벗 劑形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吸收돼 皮膚 渴症을 解消해준다. 40ml 4萬5000원.

프레쉬 로터스 유스 프리저브 드림 페이스 크림 
蓮꽃 本然의 힘이 낮 동안 刺戟받은 皮膚의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活力을 膳賜한다. 15ml 3萬7000원.

탈리多쿰 에이치엠베리어 브라이처스 모이스처라이저 
환하고 탄탄한 皮部결로 가꿔주는 水分 크림으로 敏感한 皮膚에도 刺戟 없이 順하게 使用할 수 있다. 50ml 5萬 원.

聯作 카밍 앤 컴砲팅 에멀전 
皮膚 保護 機能을 가진 苦蔘 抽出物이 刺戟받아 붉어진 部位를 卽刻的으로 진정시키고 皮膚에 빠르게 吸收돼 水分感을 오래 維持해준다. 125ml 4萬5000원.

#換節期 #敏感性皮膚 #皮膚리추얼 #여성동아

寫眞提供 꼬달리 낫씨백 닥터바바라스텀 디오디너리 멜린앤게츠 수잔카프만 아누아 아이오페 聯作 원씽 코이 클레어스 탈리多쿰 프레쉬 프리메라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