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 外國人 監督 選任으로 가닥…“새 패러다임 提示 期待”|스포츠동아

우리카드, 外國人 監督 選任으로 가닥…“새 패러다임 提示 期待”

入力 2024-04-17 14:5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V리그 男子部 우리카드가 外國人 監督을 選任하기로 決定했다. 非시즌 期間 自由契約選手(FA) 資格을 얻은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 정성규를 殘留시켰고, 코칭스태프도 外國人選手와 아시아쿼터 迎入을 위해 奔走히 움직이고 있다. 次期 司令塔 選任은 이番 週 內로 마무리할 計劃이다.

우리카드 關係者는 17日 스포츠동아와 通話에서 “그동안 國內 監督 體制에서 팀의 戰術 시스템이 크게 바뀌지 않았다는 點을 體感했다”며 “外國人 監督 選任을 통해 世界 트렌드에 맞는 排球를 펼쳐보려고 한다. 이番 週 中으로 最終 決定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달 27日 신영철 前 監督과 6시즌 間의 同行에 마침標를 찍었다. 申 前 監督과 訣別한 直後 球團 實務陣이 次期 司令塔 選任을 위해 國內外 監督들로 候補群을 마련해 檢討해왔고, 首腦部와 數次例 對話를 나눈 끝에 外國人 監督 選任을 決定했다. 決定 過程에서 實務陣의 外國人 監督 選任案을 首腦部가 한 次例 返戾하기도 했지만, 追加 檢討 끝에 外國人 司令塔 迎入을 確定한 것으로 傳해졌다.

排球界에선 올 시즌 大韓航空 토미 틸리카이넨 監督(핀란드)과 OK金融그룹 오기노 마사지 監督(日本)의 存在가 우리카드의 外國人 司令塔 選任 決定에 큰 影響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챔피언 決定戰에서 맞붙은 大韓航空과 OK金融그룹은 各各 史上 첫 統合 4連霸와 8시즌만의 챔피언 決定戰 進出이라는 成果를 거뒀다. 우리카드 球團 內部에서도 “外國人 監督이 國內 監督과 比較해 長點이 더 클 것이다. 팀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提示해줄 수 있을 것”이라는 意見이 많았다.

自然스레 다음 시즌에는 外國人 監督과 함께하는 大韓航空, OK金融그룹, 現代캐피탈(필립 블랑·프랑스), KB損害保險(미겔 리베라·스페인), 우리카드의 벤치 싸움이 큰 關心을 끌 것으로 보인다. 더 나아가 國內 監督과 同行을 이어가기로 決定한 韓國電力(권영민), 三星火災(김상우)와 맞對決도 수많은 이야깃거리를 낳을 展望이다.

권재민 스포츠동아 記者 jmart220@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