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트헤비級 防禦戰’ 페레이라, 주먹 한 放이면 充分했다|스포츠동아

‘라이트헤비級 防禦戰’ 페레이라, 주먹 한 放이면 充分했다

入力 2024-04-15 05: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알렉스 페레이라가 14日 美國 네바다州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300’ 라이트헤비級 타이틀전에서 1라운드 3分14秒 만에 자마할 힐을 KO로 制壓한 뒤 옥타곤에서 두 손을 들고 歡呼하고 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자마할 힐에 1R 3分 14秒 만에 KO 勝
黠虜웨이는 UFC 세番째 BMF 타이틀
前·現職 UFC 챔피언만 無慮 12名이 出戰하는 史上 最大의 格鬪技 이벤트 ‘UFC 300’은 名勝負의 祭典이었다.

14日(韓國時間) 美國 네바다州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아에서 열린 大會에는 ‘世紀의 對決’을 보기 위한 팬들로 가득했다. UFC 最高經營者 데이나 화이트(54·美國)는 競技 前 記者會見을 통해 이番 大會 파이트 나이트 보너스를 30萬 달러(藥 4億1418萬원)로 6倍나 引上한다고 發表해 京畿 熱氣에 불을 지폈다.

메인이벤트人 라이트헤비級(93kg)과 ‘惡童’ 가운데 最高를 뽑는 BMF(가장 터프한 싸움을 하는 賞男子) 等 關心을 끈 매치가 歷代級 화끈한 競技로 펼쳐졌다.


●페레이라, 주먹 한 房으로 힐에 KO勝


이番 大會 메인이벤트 라이트헤비級 타이틀전에서 ‘UFC 最强의 打擊’ 알렉스 페레이라(36·브라질)는 挑戰者 자마할 힐(32·美國)을 1라운드 3分 14秒 만에 KO로 制壓 1次 防禦에 成功했다.

페레이라는 이番 勝利로 綜合格鬪技 全的 10勝 2敗를 記錄했다. 10勝 가운데 8勝이 KO 또는 TKO勝. 힐은 最近 4連勝에 마침標를 찍으며 通算 戰績은 12勝 2敗가 됐다.

1라운드 初盤 探索戰으로 조심스럽게 競技를 運營한 두 選手는 이렇다 할 펀치 交換이 없었다. 그러나 ‘最强의 打擊가’ 페레이라는 名不虛傳이었다. 1라운드 後半에 접어들면서 펀치 거리를 調節하더니 强力한 왼손 어퍼컷을 힐의 턱에 的中시켰다. 펀치를 맞은 힐은 그대로 意識을 잃고 쓰러졌다. 審判은 파운딩하는 페레이라를 밀치며 競技를 中斷시켰다.

競技 後 페레이라는 “繼續해서 타이틀을 지키겠지만 언젠가는 브라질에서 競技를 치르고 싶다”며 “몸에 큰 負傷이 없다면 헤비級에 挑戰하고 싶다”고 말했다.


●黠虜웨이, 終了 1秒 남기고 KO勝

맥스 黠虜웨이(32·美國)는 UFC 300 BMF 타이틀전(라이트級)에서 5라운드 4分 59秒에 저스틴 個理致(35·美國)를 KO로 누르고 UFC 세 番째 BMF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競技 初盤부터 밀어붙인 黠虜웨이는 3라운드까지 개理致를 完璧하게 리드했다. 個理致는 4라운드에 勝負手를 띄웠다. 强力한 펀치를 黠虜웨이에게 的中시키며 무릎을 꿇리기까지 몰아붙였다. 그러나 勝負의 마침標를 찍진 못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黠虜웨이는 競技 終了 10秒 前, 亂打戰을 提案한 뒤 펀치를 주고받다 競技 終了 1秒를 남기고 個理致의 顔面을 大砲처럼 加擊해 KO를 이끌어냈다.

黠虜웨이는 BMF 타이틀을 차지하면서 3連勝을 記錄, 全的 26勝 7敗가 됐다.

競技 後 黠虜웨이는 “個理致는 眞짜 BMF다. 그는 얻을게 없고 잃을 것만 있는 競技에서 내게 機會를 줬다”고 個理致에게 感謝人事를 표한 뒤 “(페더級 챔피언인) 일리야 土푸리아(스페인)는 나를 두려워한다. 어서 타이틀전 契約書에 사인해라”고 挑發했다. 이어 라이트級 챔피언 이슬람 마카체프(러시아)에게도 “내가 여기 있다”며 타이틀 挑戰狀을 내밀었다.

이밖에 UFC 라이트級 ‘神聖’으로 떠오른 아르만 사루키안(27·러시아)은 前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34·브라질)와 熾烈한 接戰 끝에 2-1 判定勝을 거뒀다. 4連勝을 疾走한 사루키안은 랭킹 1位 올리베이라를 이기면서 現 챔피언인 이슬람 마카체프(러시아)의 다음 挑戰者 자리를 豫約했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記者 hmyang0307@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