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근우, 柳賢振과의 맞對決 回顧 “엄청난 威壓感… 바로 앞에서 던지는 느낌”|스포츠동아

정근우, 柳賢振과의 맞對決 回顧 “엄청난 威壓感… 바로 앞에서 던지는 느낌”

入力 2024-03-29 18:0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프로野球 레전드 정근우가 올 시즌 한화 이글스로 復歸한 投手 류현진의 球質과 투구의 特徵을 說明했다.

28日 公開된 유튜브 채널 ‘정근우의 野球人生’에서 정근우는 現役時節 가장 相對하기 어려웠던 投手로 柳賢振을 뽑았다.

정근우는 “打席에 서면 威壓感이 엄청나다. 怪物이 서 있는 느낌이다. 마운드가 바로 앞에 있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볼이 빠른 것뿐만 아니라 制球力도 좋고, 回轉數까지 좋다. 체인지업을 던질 걸 알면서도 헛스윙이 나온다. 멈췄다가 오는 느낌”이라고 說明했다.

류현진 투구의 長點에 對해 “스윙이 짧고 直球와 체인지업의 제스처가 똑같다”며 “몸 쪽 하이볼 커터, 로우볼 커터를 練習하는 選手가 없다. 그만큼 制球力이 뛰어나다. 예전에는 直球와 슬라이드 밖에 없어서 意外로 左打者들이 잘 치는 便이었는데 메이저리그 가서 체인지업, 커터, 느린 커브까지 익혔다. 選手 스스로 變化하고, 막혔을 때 뚫어가는 힘이 있다는 게 무서운 것”이라고 說明했다.

現役時節 柳賢振과의 相對 戰績은 打率 0.269(52打數 14安打) 1홈런. 이에 對해 “安打를 치거나 홈런을 친 적도 있지만 走者가 없는 狀況이 많았다”며 “류현진 選手가 選拔이면 1番을 치고 싶었다. 走者가 없어야 살살 던지니까”라며 웃었다.

정근우는 이날 콘텐츠에서 2009시즌 韓國시리즈 3次戰 KIA 서재응 選手와 벌어졌던 벤치클리어링 當時 비하인드와 2016年 시즌 NC戰에서 최금강의 빈볼 後 激해진 雰圍氣를 진정시켰던 一名 ‘主張의 品格’ 逸話도 들려줬다.

정근우는 “어릴 때는 벤치클리어링 誘發者였다. 勿論 젊었을 때는 부딪쳐 보는 것도 있어야하고 벤치클리어링도 팀에 對한 愛着心 때문인 것 같기도 하다”며 “다 배워나가는 過程이었던 것 같다. 選手生活을 오래 하면서 ‘그 때 왜 그랬지’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所懷를 밝히기도 했다.

寫眞提供 | ‘정근우의 野球人生’

고영준 東亞닷컴 記者 hotbase@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