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미트로프, 톱시드 알카라스 ‘선샤인 더블’ 沮止…마이애미 첫 4强|스포츠동아

디미트로프, 톱시드 알카라스 ‘선샤인 더블’ 沮止…마이애미 첫 4强

入力 2024-03-29 10:1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勝利後 감격스러운 表情의 디미트로프.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그리고르 디미트로프(世界 12位·불가리아)가 ‘선샤인 더블’(Sunshine Double)을 노리던 世界 2位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를 制壓했다.

디미트로프는 29日(韓國時刻) 美國 마이이애미에서 열린 男子프로테니스(ATP) 투어 마스터스 1000 토너먼트 마이애미 오픈 單式 準準決勝(8强)에서 톱시드의 알카라스에 2-0(6-2, 6-4) 完勝을 거뒀다.

디미트로프는 시즌 첫 마스터스 1000 大會 BNP파리바 오픈 優勝者로 最近 9連勝의 가파른 上昇勢를 타던 알카라스를 相對로 大膽한 攻擊을 펼쳐 1時間 33分 만에 勝利의 기쁨을 맛봤다. 디미트로프는 알카라스와 相對戰績에서 2勝3敗로 隔差를 좁혔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그는 昨年 10月 상하이 마스터스 16强에서 2-1로 逆轉勝 한 데 이어 最近 2連勝을 거두며 次世代 테니스 皇帝에 對한 派解法을 찾은 모습이다.

이날은 相對 서브를 베이스라인 안쪽으로 달려들며 리턴海 得點하는 場面을 여러 次例 보여 줬다.

디미트로프는 마이애미 오픈 準決勝에 처음 올랐다. 이로써 그는 한 해 9番 열리는 ATP 마스터스 1000 大會 中 8곳에서 4强 進出을 이뤘다. 디미트로프는 4番 시드 알렉산더 즈베레프(5位·獨逸)와 決勝行 길목에서 激突한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알카라스는 인디안 웰스(BNP 파리바 오픈)와 마이애미 오픈 連續 優勝을 가리키는 ‘선샤인 더블’(氣溫이 따뜻한 美國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에서 競技가 열려 선샤인이란 表現이 붙었다)을 지난해에 이어 2年 連續 失敗했다. 그는 지난해에도 인디안 웰스 優勝 後 마이애미에서 무너진 바 있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