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主張으로써 자랑스러웠다" 孫興慜, 泰國戰 大勝 洽足|스포츠동아

"主張으로써 자랑스러웠다" 孫興慜, 泰國戰 大勝 洽足

入力 2024-03-28 06:5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韓國 蹴球代表팀의 主張 孫興慜(32)이 지난 泰國과의 월드컵 豫選 遠征에서 大勝을 거둔 뒤 토트넘 홋스퍼로 復歸했다는 消息을 傳했다.

孫興慜은 지난 27日(以下 韓國時刻) 自身의 SNS에 “代表팀 召集을 잘 끝내고 英國으로 安全하게 復歸했다”고 적었다.

이어 孫興慜은 이番 泰國 遠征에 對한 所懷를 傳했다. 손흥민은 “이番 召集은 選手들한테 더욱 고마운 마음이 드는 期間이었던 거 같다”고 말했다.

또 “어려운 雰圍氣 속에서 各自 個人的인 마음들은 접어 두고 팀을 위해서 獻身하는 마음과 努力이 팀을 이끄는 主張으로써 자랑스러웠다”고 밝혔다.

特히 “또 한 番 영광스러운 자리를 같이 할 수 있어서 특별한 召集이었고 춥고 더운 날씨였는데 팬 분들의 사랑 德分에 따뜻했고 시원 했습니다”고 傳했다.

繼續해 “저희가 한 발짝 한 발짝 더 뛸 수 있는 動機附與와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感謝하다는 말로 不足할 程度로 感謝합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팬 분들도 幸福할 수 있고 저도 幸福 蹴球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겠습니다 ?”고 말했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孫興慜은 最近 韓國 蹴球代表팀의 主張으로 많은 일을 겪었다. 지난 아시안컵 優勝을 노렸으나, 4强에서 요르단에 발목을 잡혀 目標를 이루지 못했다.

特히 이 過程에서 4强戰 前날 李康仁과 物理的인 衝突이 있었다는 消息이 傳해지며 마음苦生을 겪었다. 이 過程에서 代表팀 隱退까지 考慮했다고 밝히기도.

以後 李康仁이 直接 英國으로 와 손흥민에게 謝過했다. 또 孫興慜은 主將답게 이를 받아들였다. 卓球 게이트가 李康仁의 謝過로 마무리 된 것.

하지만 韓國은 지난 21日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地域 2次 예전 C組 組別리그 3次戰 泰國과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孫興慜은 선제골을 넣었음에도 웃을 수 없었다. 한 數 以上 아래로 評價받는 泰國과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겼기 때문.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切齒腐心한 韓國은 26日 泰國과의 4次戰 遠征競技에서 3-0으로 크게 勝利하며 3次戰 無勝負 恥辱을 되갚았다. 孫興慜은 4次戰에서도 得點砲를 稼動했다.

이에 孫興慜은 웃으며 所屬팀 토트넘으로 돌아갔다. 이제 손흥민은 토트넘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4位 跳躍을 위해 그라운드에 나선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