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成一鍾 “BTS 兵役特例法, 與野는 勿論 政府도 肯定的”|스포츠동아

成一鍾 “BTS 兵役特例法, 與野는 勿論 政府도 肯定的”

入力 2022-04-12 09:5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BTS.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國會 國防委員會 野黨 幹事인 國民의힘 成一鍾 議員(政策위議長)은 12日 防彈少年團(BTS)의 兵役特例 問題와 關聯해 與野는 勿論 政府도 肯定的이라며 法 改正을 豫告했다.

星 議員은 이날 午前 MBC 라디오 ‘김종배의 視線集中’과 인터뷰에서 國威를 宣揚한 大衆文化藝術人이 入隊 代身 奉仕活動 等으로 兵役을 代身할 수 있도록 한 兵役法 改正案과 關聯해 “이 問題는 두 가지로 봐야 한다. 하나는 公平한가, 두 番째는 國家의 도움이 어떤 게 큰가, 國益에 어떤 것이 도움이 되느냐를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現在 兵役特例를 받는 藝術大會가 42個에 達한다며, 이 項目에 그래미賞이나 빌보드어워드 等이 包含되지 않은 것은 公平하지 않다고 强調했다.

星 議員은 “當時 이 法을 만들 때 우리 젊은이들이 팝의 市場 비틀즈 같은 有名한 스타들을 내놨던 팝의 市場에서 優勝한다는 것은 아예 想像을 안 했던 것”이라며 “只今 制度에 未備點이 있어서 이런 곳에도 惠澤을 가는 게 좋겠다 라고 하는 判斷을 했다”고 說明했다.

星 議員은 큰 業績을 세운 大衆文化藝術人을 '藝術遙遠'으로 編入해 代替服務를 許容하는 內容을 담은 兵役法 改正案, 一名 'BTS 兵役特例法'을 發議한 바 있다. 法案은 지난해 11月 國會 國防委員會 法案審査小委에 上程됐으나 與野 議員들의 贊反이 엇갈려 通過가 暫定 保留됐다.

星 議員은 또 “平昌올림픽 때 訪韓한 外國人이 28萬 名인데 BTS가 江南에서 公演하면 18萬 7000名이 한 番에 온다. 또 올림픽 金메달을 따면 2590億 원 程度 經濟誘發效果가 나오는데, 빌보드에서 1位를 하면 1兆 7000億원의 經濟誘發 效果가 있다”고 BTS 等 大衆文化藝術人의 代替服務가 國益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BTS가 世界的으로 有名한 有名稅를 갖고 있다 보니까 우크라이나 事態가 난 以後에 韓國에도 BTS들이 兵役 義務를 다하기 위해서 軍隊간다 그러니까 韓國에도 只今 現在 戰爭狀態냐 이런 問議가 너무 많이 오고 있다고 한다”며 “政府에서도 오셔서 이 法의 通過에 對해서 (國防部)長官께서 直接 저희한테 要請을 했었다”고 傳했다.

星 議員은 '민주당의 立場은 어떠한가'라는 質問에 “이 部分에 對해선 민주당이 더 積極的이다. 어느 한 特定 政黨의 問題가 아니고 衡平과 國益에 關聯된 問題여서 그렇게 異見이 있을 것 같진 않다”고 말했다.

4月 國會에서 法案이 通過될 수 있을지 묻자 “빨리 檢討를 하자고 하는 兩黨 幹事 間 協議는 있었지만 바빠서 具體的 日程은 잡지 못했다”며 “여러 가지 狀況을 봐야겠지만 政府 쪽에서는 可能하면 빨리 處理해줬으면 좋겠다는 醫師가 왔다”고 말해 4月 處理 可能性을 示唆했다.

東亞닷컴 박해식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