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月 新作’ OTT 犯罪스릴러부터 시트콤까지…승자는?|스포츠동아

‘8月 新作’ OTT 犯罪스릴러부터 시트콤까지…승자는?

入力 2022-08-15 14:2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OTT(온라인 動映像 서비스)들이 犯罪 스릴러부터 시트콤까지 다양한 장르와 素材를 내세운 作品들을 줄줄이 公開한다. 8月 블록버스터 映畫들이 쏟아진 劇場으로 向하는 觀客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해 多樣한 오리지널 시리즈들을 一括 仙步利器까지 했다.

6月末 公開한 水枝 主演의 ‘안나’로 무서운 利用者 增加率을 보여준 쿠팡플레이는 신하균을 원톱으로 내세운 12部作 오리지널 시리즈 ‘유니콘’으로 上昇勢를 이어가겠다는 戰略이다. 26日부터 每週 金曜日 放送하는 ‘유니콘’은 스타트업 ‘맥콤’의 CEO 스티브와 팀員들의 奮鬪氣를 그린다. 신하균은 능청스러우면서도 天眞爛漫한 性格을 가진 스티븐을 演技한다.

放送인 兼 作家 유병재가 臺本을, ‘멜로가 體質’ 김혜영 監督이 演出을 맡았다.

넷플릭스는 主特技인 犯罪 스릴러물을 내세웠다. 12日부터 公開한 10部作 시리즈 ‘模範家族’은 破産과 離婚 危機에 놓인 平凡한 家長 정우가 偶然히 죽은 者의 돈을 發見한 後 犯罪 組織과 얽히게 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特히 지난해 公開된 넷플릭스 ‘마이네임’에서 組織의 보스를 魅力的으로 그려내며 ‘知天命 아이돌’이라는 別名까지 얻은 박희순이 다시 한番 무시무시한 組織員으로 登場했다. 主人公 정우를 痲藥 配達員으로 利用하는 痲藥 組織의 2人者를 演技했다.

티빙도 12日부터 每週 金曜日 12部作 오리지널 시리즈 ‘개미가 타고 있어요’를 선보였다. 財테크 烈風 속 ‘株式’을 메인 所在를 내세운 시리즈는 한지은·홍종현 等 나이와 職業, 種子돈까지 모두 各樣各色인 다섯 名의 ‘개미’(株式 個人 投資者)가 크고 작은 失敗를 겪으며 自身의 投資 方法을 알아가는 過程을 그려 눈길을 끌었다.

視聽者의 確實한 共感을 자아내기 위해 컨슈머인사이트 온라인패널을 活用해 全國 14歲에서 49歲까지의 男女 500名을 對象으로 株式 關聯 設問調査까지 進行해 話題를 모았다. 每回 에필로그에는 購讀者 228萬 名의 有名 知識 經濟 유튜버 슈카가 登場해 株式 特講도 선보였다.

이승미 記者 smlee@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