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쁜 評判 때문에…계란, 감자, 커피는 抑鬱하다|스포츠동아

나쁜 評判 때문에…계란, 감자, 커피는 抑鬱하다

入力 2024-04-15 17:1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鷄卵, 감자, 커피는 抑鬱하다.

各各 콜레스테롤, 飽和脂肪, 카페인과 連結되며 나쁜 評判을 얻었다. 하지만 專門家들은 세 가지 食品을 攝取하라고 助言한다. 제대로 먹으면 健康에 도움이 되는 좋은 먹거리라는 說明이다.


● 달걀, 血中 콜레스테롤 數値와 無關


美國 로드아일랜드 大學校의 營養學 敎授인 摩耶 바디벨루 博士는 美國 NBC 放送을 통해 鷄卵은 食餌 콜레스테롤 含量이 높다는 理由로 惡魔化 되어 왔으며, 健康 專門家들은 한때 心臟 疾患을 誘發할 수 있다고 믿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最新 科學은 食餌 콜레스테롤과 血中 콜레스테롤이 心臟 健康에 끼치는 影響이 다르다는 것을 밝혀내면서 從前 槪念을 反駁했다.

美國 疾病統制豫防센터(CDC)에 따르면 붉은 肉類, 튀긴 飮食, 脂肪 含量이 높은 乳製品 等 飽和 脂肪이 많이 包含된 飮食을 攝取하면 心臟 疾患의 危險을 높이는 穴中 콜레스테롤 數値가 높아질 수 있다. 그러나 달걀이나 조개類는 콜레스테롤을 含有했지만 穴中 콜레스테롤 數値나 心臟病 危險과 거의 相關關係가 없다.

美國 心臟 協會에 따르면 달걀은 한 個에 約 6g의 蛋白質을 含有한 高品質 蛋白質 供給源으로 每日 한두 個의 달걀은 즐겨도 괜찮다. 鷄卵은 또한 新進 臺詞, 記憶力 및 筋肉 調節에 重要한 役割을 하는 營養素 人 비타민 D와 콜린의 供給源이다. 다이어트 食品으로도 效果的이다.



● 감자, 튀기지 말 것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營養士 캐롤라인 水枝 氏는 감자가 健康에 害로운 調理 方法 때문에 惡魔化 되었다고 指摘한다.

그는 “감자는 正말 幻想的인 食稟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는 껍질을 먹지 않거나, 기름에 튀겨서 또는 사워크림과 버터, 베이컨 같은 것과 섞어 먹음으로써 감자를 망치는 傾向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2021年 硏究에 따르면 감자튀김을 많이 攝取하면 第2型 糖尿病 및 高血壓과 같은 慢性 疾患의 危險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삶은 감자, 구운 감자, 으깬 감자는 該當 硏究에서 高血壓 危險 增加와 關聯이 없었으며 第2型 糖尿病 危險 增加와도 若干만 關聯이 있었다.

감자에는 비타민 C와 칼륨도 含有되어 있으며, 特히 감자 껍질에는 纖維質이 豐富하여 消化를 돕는다고 水枝 氏는 덧붙였다.

● 하루 몇 盞의 커피는 마음껏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커피를 멀리해야 한다는 생각은, 카페인에 中毒性이 있어 過多 攝取할 境遇 不安이나 焦燥함을 誘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美國 食品醫藥局(FDA)에서는 하루에 4~5盞 까지 마셔도 된다고 말한다. 硏究에 따르면 커피는 癌, 心不全, 第2型 糖尿病, 甚至於 死亡 危險을 줄이는 데 寄與할 수 있다고 한다.

바디벨루 博士는 每日 牛乳와 함께 3~5盞의 커피를 마신다고 말했다. 그는 커피가 認知 機能을 向上시킬 수 있다는 硏究 結果가 있으므로 카페인 攝取의 潛在的 短點보다 커피의 利點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이 ‘커피나 카페인을 줄이려고 努力 中이에요’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硏究 結果에 따르면 커피, 特히 雪糖이나 크리머 等을 많이 添加하지 않고 適當量을 攝取할 境遇 健康에 危險하지 않습니다”라고 바디벨루 博士는 말했다.

캘리포니아 大學校 버클리의 營養學 講師인 敎育 專門家 알리시아 헨슨 氏는 감자와 마찬가지로 커피의 健康 價値는 添加物에 따라 달라진다고 指摘했다.

그는 “스타벅스에 가서 프라푸치櫓를 마시거나 雪糖과 크림이 많이 添加된 커피를 마신다면 그것이 반드시 健康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