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아, 新曲 뮤비 半나절만에 130萬뷰…‘匠人이라 불러다오’|스포츠동아

보아, 新曲 뮤비 半나절만에 130萬뷰…‘匠人이라 불러다오’

入力 2024-03-29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보아. 寫眞提供|SM엔터테인먼트

最新 장르 ‘아프로비트’로 새 挑戰
延期에 아이돌 프로듀서까지 活躍
돌아온 보아에게서 이젠 丈人의 포스가 느껴진다.

‘아시아의 별’ 보아가 自作曲을 들고 돌아왔다. 케이(K)팝 리빙 레전드의 歸還에 ‘뿌리 깊은’ 글로벌 팬덤은 全 地球的 媒體를 통한 暴發的 照會數로 和答하며 如前히 ‘눈부시게 빛나는 별’임을 상기시켰다. 유튜브 基準 새 노래 ‘正말, 없니?’ 뮤직비디오는 公開 半나절도 안 돼 最頂上 아이돌에 다를 바 없는 照會數 130萬 뷰를 突破했다.

本業인 歌手로 보아의 舞臺 復歸는 2022 年 11月 發表한 세 番째 미니 앨범 ‘脯기브 美’(Forgive Me) 以後 1年 4個月만. 新曲 ‘正말, 없니?’(Emptiness)는 歌唱者 보아가 作曲은 勿論 作詞, 編曲까지 도맡은 眞正한 自作曲으로, 最新 音樂 장르 ‘아프로비트’란 다만 理解를 돕기 위한 것일 뿐 旣存 케이팝에선 接할 수 없던 ‘럭셔리 사운드’를 驅使하며 如前히 挑戰을 꿈꾸는 ‘先覺者’의 모습을 드러냈다.

글로벌 케이팝을 이끈 1等 功臣으로 보아의 새 노래를 向한 大衆의 反應 또한 ‘全 地球的’ 次元으로 바라보는 게 當然之事. 유튜브가 代表的으로, 새 노래 ‘正말, 없니?’ 뮤직비디오는 27日 밤 所屬社 SM엔터테인먼트(SM) 公式 채널을 通해 公開돼 半나절 만에 照會數 130萬 回를 넘어섰다.

보아의 컴백은 年末·年初 少女時代 태연과 레드벨벳 웬디로 이어져 온 SM 代表 女帝 3部作의 ‘畫龍點睛’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는 狀況.

實力과 話題性을 兼備한 보아의 繼承者들로서 泰然과 웬디는 各各 ‘投 엑스’(To. X) ‘爲始 有 헬’(Wish You Hell)을 發表하며 ‘믿고 듣는’ 히트 메이커들로서 威容을 誇示했다. 泰然의 ‘投 엑스’는 特히 지난해 下半期와 올 上半期를 貫通하는 ‘롱런 曲’으로 자리매김하며, ‘올해의 女性 솔로’ 向背를 早期 매듭짓게 했다.

보아는 이番 새 노래 發表에 앞서 드라마 ‘내 男便과 結婚해줘’ 出演, 後輩 그룹 NCT 위시 데뷔 앨범에 프로듀서로 參與하는 等 ‘萬能 엔터테이너’로서 旺盛한 行步를 펼쳐왔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記者 migno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