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라미드 게임’ 腸다아 “‘장원영 언니’ 꼬리票? 그래서 惡役에 더 集中” [인터뷰]|스포츠동아

‘피라미드 게임’ 腸다아 “‘장원영 언니’ 꼬리票? 그래서 惡役에 더 集中” [인터뷰]

入力 2024-03-29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腸다아. 寫眞提供|티빙

‘피라미드 게임’ 話題몰이 成功한 新人 腸다아

殺伐한 惡行…마음 늘 不便했지만
‘못 됐다’ 反應 많아서 正말 多幸
담엔 4次元캐릭터 해보고 싶어요
新人들이 제대로 ‘일’을 냈다. 김지연(29), 腸다아(24) 等 20代 俳優들이 主演한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으로 톱스타를 내세운 드라마들을 제치고 話題몰이에 成功했다. 女高生들이 學級에서 殘酷한 階級 게임을 벌이는 이야기로 英國 言論 媒體 BBC로부터 “第2의 ‘오징어게임’”이란 極讚까지 받았다. 最近 서울 鍾路區 한 카페에서 만난 김지연과 腸다아는 “이렇게까지 큰 關心을 받을 줄은 몰라 얼떨떨하다”면서도 “同僚들과 함께 成果를 일궈 기쁘다”며 환하게 웃었다.


●‘백하린 驛’ 腸다아

腸다아는 人氣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의 親언니다. 이 때문에 正式 데뷔하기도 前부터 이름 앞에 ‘장원영 언니’라는 修飾語가 따라다녔다. 첫 드라마에서 單숨에 主演을 맡아 一角에서는 동생의 後光을 받은 것 아니냐는 疑心도 나왔다.

“事實 家族 關係가 外部에 알려지지 않았으면 했어요. 하지만 意志와는 相關없이 ‘장원영 언니’로 有名해졌죠. 그런 視線에 흔들리지 않고, 캐릭터와 作品만 神經 쓰려고 努力했어요. 스스로 세워놓은 基準에 到達하는 것에만 온통 集中했어요. (장원영 언니)修飾語는 時間이 흐르다 보면 자연스럽게 차츰 없어질 거라 생각하고 있어요.”

努力 德分인지 視聽者로부터 惡役 白蝦隣誼 殺伐한 惡行들을 實感 나게 表現했다는 好評을 받는 데 成功했다. 辱說이나 담배를 피우는 場面까지 果敢하게 消化했다.

“階級 게임인 ‘피라미드 게임’을 만들어 따돌림을 主動하는 役割이에요. 親舊들에게 싸움을 붙이고, 그걸 지켜보며 즐기는 場面이 많았어요. 아무리 煙氣라도 내 自身이 너무 나빠 보이고 마음이 不便했어요. 그래도 못돼 보인다는 反應이 많아서 多幸이었죠. 아직 不足하단 指摘도 充分히 共感해요. 補完할 點을 찾아서 다음엔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요.”

梨花女大 글로벌스포츠産業學科에 在學 中인 그는 元來 中·高校 時節 舞踊을 專攻했다. 20살 무렵 漠然히 憧憬하던 俳優를 向한 꿈이 確固해지면서 뒤늦게 演技의 길에 뛰어들었다.

“동생의 影響을 받은 건 아니에요. 전 그저 演技로 感情을 表現하는 게 재미있었어요. 서로 가는 길이 달랐죠. 동생과 演藝界 生活로 共通點이 생긴 것도 偶然의 一致예요. 父母님께선 두 딸이 모두 演藝人이 된 걸 神奇하게 여기시긴 하는데, 늘 너희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언제든 挑戰하라고 激勵해 주세요.”

동생 장원영은 別말 없이 文字메시지로 ‘피라미드 게임’의 짤(사진)을 불쑥 보내놓는 ‘現實姊妹’다. 그는 “各自의 자리에서 最善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서로를 위한 일이라 믿는다”고 힘주어 말했다.

“배우는 演技로 보여주는 職業이잖아요. 이番엔 運이 좋게도 强烈한 惡役이자 主演을 맡았지만, 다음엔 더 豫測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4次元 같이 톡톡 튀는 캐릭터를 해보고 싶어요. 準備가 안 된 사람은 機會가 와도 놓칠 수밖에 없어요. 그러니 스스로에게 더 冷靜해지고, 熱心히 準備해서 只今에 安住하지 않고 싶어요.”

유지혜 스포츠동아 記者 yjh0304@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