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農漁村公社 全南本部, 全國 最多 貯水池 浚渫 推進|스포츠동아

韓國農漁村公社 全南本部, 全國 最多 貯水池 浚渫 推進

入力 2024-03-28 13:4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全南 珍島郡 內緣貯水池. 寫眞提供 | 韓國農漁村公社 全南本部

10萬 톤 規模 貯水池 12個 新設 效果….202億 投入
韓國農漁村公社 全南地域本部는 最近 局地性 豪雨 等 降雨 强度가 세지는 趨勢에 따라 洪水 對應 等 用水 管理 能力을 높이기 위해 全南地域 貯水池 37곳에 202億원을 投入해 浚渫을 推進한다고 28日 밝혔다.

農漁村公社에 따르면 이는 農林畜産食品部가 올해 浚渫對象地로 選定한 60地區 中 全國 最多 地球다.

貯水池 浚渫事業은 貯水池 바닥에 堆積된 土沙를 파내고 물그릇을 키워 充分한 貯水量을 確保함으로써 가뭄에 對備하고 洪水期에도 底流를 통한 洪水 對應 能力을 높이기 위한 事業이다.

우리 地域 浚渫 事業 對象地 選定은 貯水率이 낮고 堆積 比率이 높으면서 受惠面積이 넓은 貯水池로 地域別로는 海南(10個所), 將星(6個所), 谷城(4個所), 求禮(4個所), 珍島(3個所), 高興(2個所), 靈巖(2個所), 咸平(2個所), 莞島, 羅州, 順天, 화순이 各各 1個所다.

조영호 本部長은 “浚渫이 完了되면 10萬 톤 規模의 貯水池 12個를 新設하는 效果가 있을 것”이라며 “短期 對策과 함께 恒久的 對策을 마련하는 治水能力增大事業, 農村用水開發事業 等을 發掘해 廣範圍하고 先制的 對應으로 安定的인 水資源 確保와 管理에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羅州)|박성화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