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 “온라인 限界 넘어…4차 産業 專門人力 養成”|스포츠동아

高麗사이버大 “온라인 限界 넘어…4차 産業 專門人力 養成”

入力 2024-03-28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國內 最高의 名門 私學 고려대와 함께 學校法人 고려중앙학원 傘下의 4年制 사이버대인 高麗사이버大에서는 10代부터 80代까지 自己啓發, 平生學習 等 배움에 뜻을 가진 다양한 年齡帶의 在學生이 學業의 꿈을 이루고 있다. 인촌館 原形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講義 實習을 하고 있는 學生들. 寫眞提供ㅣ高麗사이버大

高麗사이버大, 2024年 2學期 新·編入生 募集

100% 온라인 受講만으로 學位 取得
다양한 奬學 惠澤으로 學業 負擔↓
建築工學部와 컴퓨터工學部 新設
假想 온라인 實習·特化敎育 提供
國內 사이버大 中 最低 卒業履修學點, 産業體·軍委託 및 先就業後進學 等 다양한 奬學 惠澤을 자랑하는 高麗사이버大가 6月 1日부터 2024學年度 2學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新入學은 高等學校 卒業(豫定) 以上 學歷을 가진 者라면 누구나 支援할 수 있다. 專門大 卒業(豫定) 또는 그에 準하는 學歷이 認定되는 자는 編入學 支援이 可能하다.

3萬 3000餘 名의 卒業生(2023年 12月 基準)을 둔 國內 最初이자 代表 사이버大學人 高麗사이버大는 2001年 設立 以後 온라인 敎育의 先驅者的 役割을 해오고 있다. 고려대와 함께 學校法人 고려중앙학원에 屬해있는 4年制 사이버大學이며, 20年 以上 쌓아온 온라인 高等敎育 經驗을 바탕으로 고려대의 敎育 哲學을 온라인 敎育을 통해 具現하고 있다.


●일·學習竝行 最適의 環境

高麗사이버大는 全國 사이버大 中 最低 卒業履修學點(132學點) 制度를 實施하고 있으며, 100% 온라인 受講만으로 4年制 學士學位 取得이 可能해 日課 學習을 竝行하는 學習者들에게 最適의 敎育環境을 提供하고 있다.

入學生에게는 産業體委託, 軍委託, 先就業後進學, 高校卒業, 專業主婦, 晩學徒 奬學 等의 다양한 奬學 惠澤을 통해 學業 負擔을 最少化하고 있다. 高麗사이버大 在學生이라면 누구나 고려대 圖書館을 利用할 수 있으며 고려대 病院, 葬禮式場, 웨딩홀 利用 等의 다양한 惠澤도 누릴 수 있다.


●建築工學部, 스마트建築技術 人材 養成

最近 室內 環境 및 持續 可能 建築에 對한 社會的 關心이 擡頭되면서 建築 關聯 敎育의 需要가 增加하고 있다. 이러한 時代的 要求에 발맞춰 高麗사이버大는 2024學年度 建築工學部를 新設해 온라인 工學 敎育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있다.

올해 新設된 建築工學部는 온라인 敎育의 限界를 克服하기 위해 클라우드 基盤의 假想 온라인 實習 過程을 提供하고, 建築과 室內 建築 分野의 다양한 專攻 過程을 運營하며 親環境, 高效率의 스마트 建築 技術을 先導하는 人材 養成에 注力하고 있다. 在學 中 建築技士, 建築産業記事, 建設安全記事, 建築施工技術社 等의 資格證 取得이 可能하다. 卒業 後에는 建築工學(工學社) 學位를 基盤으로 여러 建築 關聯 分野로 就業할 수 있다.

高麗사이버大 火鼎冠 前景.



●컴퓨터工學部, 知能情報 컴퓨터 特化敎育

人工知能(AI) 時代가 本格化되면서 自律走行, 로봇시스템 等의 新技術이 注目받고 있다. 이에 高麗사이버大는 올해 컴퓨터工學部를 新設해 4次 産業革命 時代의 技術을 先導하는 統合型 人材 養成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컴퓨터工學部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컴퓨터 비전, 知能型 로봇 分野의 最新 知能情報 技術에 特化된 敎育課程을 運營한다. 또한 컴퓨터 시스템 開發과 運營 프로세스를 統合하는 DevOps(Development Operations) 基盤 實習 環境을 提供해 實務 能力을 兼備한 專門 人力을 育成할 計劃이다. 卒業 後에는 各種 시스템 소프트웨어 開發, 情報 通信, 自律走行 및 無人 航空, 醫療情報 시스템 開發 分野로 進出할 수 있으며, 本校 融合情報大學院으로의 進學 連繫도 可能하다.

新·編入學과 關聯된 仔細한 事項은 高麗사이버大 入學志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確認할 수 있다. 電話 相談도 可能하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記者 hmyang0307@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