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칼텍스, 이영택 新任 監督 選任|스포츠동아

GS칼텍스, 이영택 新任 監督 選任

入力 2024-03-27 16:0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GS칼텍스 이영택 新任 監督. 寫眞提供|GS칼텍스 排球段

V리그 女子部 GS칼텍스가 이영택 新任 監督(47)을 選任했다.

GS칼텍스는 27日 “李 監督의 疏通能力과 그에 따른 젊은 리더십을 높게 샀다. 쉽게 무너지지 않는 팀으로의 變化와 새로운 未來 設計를 위한 決定”이라며 選任 事實을 알렸다. 文一高~漢陽大~大韓航空을 거치며 2015年까지 韓國男子排球를 代表하는 미들블로커(센터)로 活躍했던 李 監督은 現代建設 首席코치를 始作으로 指導者로 變身했고, 2017年 男子排球代表팀 코치~2019年 正官庄 首席코치 및 監督을 歷任했다. 이어 2022年 숨셀바벨뱅크(인도네시아) 監督을 거쳐 2023~2024시즌 IBK企業銀行 首席코치로 在任했다.

스타 미들블로커 出身답게 미들블로커 育成에 큰 强點을 보였다. 미들블로커가 弱點인 GS칼텍스에서도 오세연, 윤결 等 有望株들의 成長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期待된다. GS칼텍스가 2023~2024시즌 正規리그 3位를 달리다 막판 4位로 墜落한 것도 미들블로커 問題가 적지 않아서였다. 李 監督은 “새로운 色깔로 排球名家 GS칼텍스의 榮光을 再現하겠다. 나에게도 새로운 挑戰인 만큼 팬들의 期待에 副應하기 위해 最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권재민 記者 jmart220@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