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백’ 더보이즈 “靑春 담은 앨범, 우리의 ‘리즈’ 보여주겠다” [一問一答]|스포츠동아

‘컴백’ 더보이즈 “靑春 담은 앨범, 우리의 ‘리즈’ 보여주겠다” [一問一答]

入力 2024-03-18 09:2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오늘(18日) 午後 6時 타이틀曲 '넥타(Nectar)'를 包含한 두 番째 正規 앨범 '판타지(PHANTASY)' Pt.3 '러브레터(Love Letter)'를 發賣한다. 앨범 發表 直後, 午後 7時에는 公式 유튜브 채널을 通해 '컴백 라이브'를 全 世界에 生中繼한다.

더보이즈의 信保 타이틀曲 '넥타(Nectar)'는 抒情的인 기타 사운드가 印象的인 미디엄 팝 曲으로, 더보이즈의 깊어진 感情線을 느낄 수 있다. 아련한 느낌의 導入과 對比되는 활기찬 느낌의 後斂句가 '지나간 過去는 뒤로하고 燦爛한 未來와 理想을 向해 달려가겠다'라는 希望的인 메시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 曲은 멤버 에릭이 作詞에 이름을 올리며 한層 幅 넓어진 音樂 스펙트럼을 선보일 豫定이다. 또 安武에는 여러 次例 더보이즈와 合을 맞춰온 원밀리언 백구영 按舞家가 參與해 抒情的이면서도 力動的으로 풀어낸 더보이즈만의 感性 퍼포먼스를 完成해냈다.

더보이즈의 '판타지 3部作' 마지막 챕터에 該當하는 信保 正規 2輯 '판타지' 파트3 '러브레터'는 애틋한 時節의 사랑과 追憶을 담은 所重한 便紙같은 앨범이다. 新報에는 타이틀曲 外에도 'Hurt Me Less (幻想통)', '디어(Dear.)' 等 多彩로운 장르의 3個 트랙이 收錄됐다.

[以下 더보이즈 正規 2輯 'PHANTASY' pt.3 'Love Letter' 關聯 一問一答]

Q. 지난해 11月 發表한 正規 2輯 pt.2 ‘식스 센스(Sixth Sense)’以後 4個月 만 컴백이다. 컴백 所感은?

- 상연: 지난 正規 2輯 pt.2 ‘식스 센스(Sixth Sense)’ 以後 4個月 만에 하는 컴백이라 설레는 마음이 큽니다. 무엇보다 더보이즈가 처음 해보는 콘셉트의 노래로 컴백을 해서 感懷가 새롭고, 듣기 便한 노래인 만큼 더비와 對中분들 모두가 좋아해주실거라는 期待感도 듭니다.

- 現在: 지난 '와치 잇' 活動 當時 幸福한 追憶만 가득 채우고 마무리했던 만큼, 이番 컴백을 準備하면서 팬분들을 빨리 보고 싶은 마음에 唯獨 時間이 더디게 간 것 같아요. 하루 빨리 팬분들과 音樂放送에서 함께 즐기며 놀고 싶습니다.

- 케빈: 더보이즈의 'PHANTASY' 시리즈의 마지막을 裝飾하는 앨범인 만큼 期待感이 큽니다. 새로운 音樂的 試圖를 담은 앨범인 만큼 새로운 더보이즈의 魅力을 느낄 수 있는 이番 信保 'Love Letter' 많은 사랑과 期待 付託드립니다.

Q. 이番 新譜는 ‘러브레터(Love Letter)는 애틋한 時節의 사랑과 追憶을 담은, 所重한 便紙같은 앨범이다. '러브레터'만의 魅力을 直接 紹介하자면? 또 이番 신보가 멤버들과 더비(公式팬덤)에게 어떤 앨범으로 記憶되길 바라는지?

- 제이콥: '판타지 3部作'의 마지막인 만큼 이番 앨범 'Love Letter'의 全曲을 鑑賞하셨을 때, 가슴 한便이 일렁이는 便紙를 읽은 듯한 感情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그게 하나의 追憶이 될 수도 있고, 사랑이 될 수도 있고 팬들의 反應이 어떨지 너무 궁금합니다.

- 主演: 便紙에는 말로 傳할 때와는 또 다른 便紙만의 眞心과 溫度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番 앨범이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저희 더보이즈가 傳한 '러브레터가' 팬분들에게 언제든 꺼내볼 수 있는 所重한 便紙로 記憶됐으면 좋겠습니다.

- 뉴: 이番 앨범은 많은 분들이 共感할 수 있는 普遍的인 主題들을 더보이즈만의 解釋을 담아 表現해보았습니다. 타이틀曲인 ‘Nectar’는 지나온 過去 속 離別의 아픔, 그리움과의 安寧을 告하고, 언젠가 다시 함께 할 수 있을지도 모를 未來에 對한 希望, 卽 理想을 向해 달려가자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收錄曲 ‘Hurt Me Less’는 離別 後의 喪失感을 自身이 만들어낸 幻想으로 인해 實際로 아픈 것처럼 느끼는 症狀인 '幻想통'을 통해 哀切한 마음을 녹여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트랙인 ‘Dear.’는 이番 앨범 名人 ‘Love Letter’ 말 그대로 저희 더보이즈가 사랑, 어쩌면 그보다 더 所重한 眞心 어린 마음을 便紙 形式으로 더비에게 傳達하고자 한 팬송입니다. 이 모든 마음들이 더비에게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Q. 이番 앨범을 하나의 키워드로 表現한다면?

- 영훈: '靑春'으로 表現하고 싶습니다. 只今 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 只今도 靑春, 지나간 過去도 靑春, 앞으로 우리의 未來도 靑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靑春'이지 않을까 싶어요. 正말 좋은 曲들로 가득 채워서 나왔으니, 이番 活動도 기대 많이 付託드립니다.

- 케빈: 'Next'라고 생각합니다. 追憶은 마음 저 便에 所重히 간직하고, 人生의 다음 챕터를 向해 힘차게 달려가는 앨범인 것 같습니다.

- 큐: '先物'이라는 單語가 생각나네요.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이 아름다운 時間들은 모두 돌아갈 수 없기에 애틋한 過去들이 現在에게 주는 燦爛한 '膳物'이라고 생각해요. 더보이즈의 愛情이 듬뿍 담긴 앨범이니 많이 期待해 주세요!

Q. 이番 앨범의 다양한 티저 이미지가 話題를 모았다. 그中 가장 記憶에 남는 反應이 있다면?

- 뉴: 모든 反應이 다 記憶에 남는데, 自身의 아픔이 빼곡히 적힌 記錄物들을 태우며 完全한 安寧을 告하는 'Send ver. #Burn' 버전 포토를 팬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셔서 特히 記憶에 남습니다. 또, 個人的으로도 第一 마음에 드는 寫眞입니다.

- 株學年: 새로운 티징 콘텐츠가 뜰 때마다 팬분들이 다양한 解釋을 해주셔서 재밌게 봤던 記憶이 납니다. 그中에 하나만 꼽자면 '오랜만에 돌아온 學年이 너무 보고 싶었다'라는 댓글이 가장 記憶에 남네요. 기다려주셔서 너무 感謝합니다. 즐겁게 活動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Q. 信保 타이틀曲 '넥타(Nectar)'는 어떤 曲인지 紹介 付託드린다. 또 曲의 魅力과 鑑賞 포인트를 짚어본다면?

- 主演: 新曲 '넥타'는 더보이즈의 成熟해진 感性이 돋보이는 曲이라고 생각합니다. '넥타' 안에서 기쁨, 슬픔, 아련함, 希望 等 다채로운 感情들을 한層 더 깊어진 더보이즈의 感性으로 풀어낸 것이 魅力인 것 같습니다.

- 큐: 이番 타이틀曲 '넥타'를 통해 아련한 느낌의 댄스曲을 처음 試圖해 보았는데요. 처음 試圖해 보는 만큼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고, 조금 더 成熟해진 더보이즈의 모습을 期待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鮮于: 導入部는 차분하고 아련한 느낌인데, 後斂은 反對로 신나고 활기찬 느낌이라 '하나의 曲 안에서 變奏를 많이 줬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들어도 좋지만 歌詞를 곱씹으며 들으면 한 篇의 靑春 映畫를 본 듯한 津한 餘韻을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멤버 에릭이 新曲 '넥타(Nectar)'作詞에 參與했다. 作詞에 參與한 所感과 함께 結果物에 對한 滿足度를 매겨본다면?

- 에릭: 앞서 데뷔 6周年을 記念하는 겨울 스페셜 싱글이자 'Love Letter'의 收錄曲인 '디어'에 이어 信保 타이틀曲 '넥타'作詞에도 參與할 수 있어 榮光입니다. 歌詞를 쓰는 것이 즐거우면서도 많은 苦悶과 생각이 必要한 作業이라 힘들지만 늘 結果物을 보면서 滿足感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歌詞와 노래를 팬분들께 들려드릴 수 있도록 熱心히 努力하겠습니다.

Q. 獨步的인 퍼포먼스 亦是 더보이즈에게서 빼놓을 수 없는 部分이다. 新曲 '넥타(Nectar)'의 퍼포먼스에서 特別한 觀戰 포인트나 紹介하고 싶은 포인트 按舞家 있다면?

- 케빈: 더보이즈의 成熟해진 感性이 돋보이는 曲인 만큼 아련한 歌詞를 잘 살린 動作들을 포인트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仔細히 보시면 데뷔 初에 했던 按舞 오마주度 있어 찾아보시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 株學年: 이番 新曲 'Nectar'의 퍼포먼스는 크고 작은 디테일부터 멤버들과 함께 苦悶하고 또 苦悶하며 熱心히 담아보았습니다. 큼 팬분들이 어떻게 봐주실지 떨리고 期待가 됩니다.

- 에릭: 코러스의 始作을 여는 넥타를 마시는 듯한 포인트 按舞와 華麗한 스텝 按舞와 反轉되는 아련한 턴 動作을 活用하여 抒情的이면서도 力動的으로 풀어낸 더보이즈만의 感性 퍼포먼스가 'Nectar'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新曲 '넥타(Nectar)'의 뮤직비디오의 觀戰 포인트는? 또 뮤직비디오 作業 過程에서 記憶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 뉴: 新曲 '넥타(Nectar)' 뮤직비디오 撮影을 學校에서 進行했는데 正말 오랜만에 學校를 가서 氣分이 싱숭생숭했고, 校服을 입고 學校에 있으니까 學窓 時節이 생각나서 氣分이 좋았습니다. 들판 위를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場面이 있는데, 그날 날씨가 좋지 않았다가 그 場面을 撮影할 때부터 맑아져서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겁게 뛰어다녔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 鮮于: 누구나 한 番쯤은 지나온 過去를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瞬間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番 '넥타' 뮤직비디오는 그 瞬間과 所望을 直面하고 다시 돌이켜보며 幸福한 安寧을 告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또 뮤직비디오 中間中間 멤버들의 學窓 時節 實際 꿈을 녹여낸 아이템들이 있어,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도 느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지난 學窓 時節을 다시 한番 追憶하고 더보이즈와 함께 燦爛한 未來를 向해 달려보는 건 어떠실까요?

Q. 이番 앨범을 準備하면서 重點을 두거나 神經 쓴 部分이 있다면?

- 제이콥: 歌詞를 보다 잘 살릴 수 있도록 보컬 練習을 많이 했습니다. 또, 單純히 安武만을 練習하는 게 아니라 曲의 무드에 맞는 스타일링과 자연스러운 表情 演技, 제스처 等에 對해 苦悶했습니다. 공들여 準備했으니 많이 期待해주세요.

- 큐: 只今까지 보여드렸던 少年 더보이즈의 다채로운 모습을 含蓄해 담아보자는 생각을 하면서 準備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에릭: '넥타(Nectar)'가 더보이즈의 成熟해진 感性이 돋보이는 曲인 만큼 랩 파트를 錄音할 때 듣는 분들이 曲에서 懇切함과 애틋함 等 여러 感情을 느끼실 수 있도록 神經 써서 錄音을 進行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이番 앨범의 活動 計劃 및 이루고 싶은 目標가 있다면?

- 상연: 다른 것보다 더보이즈를 잘 몰랐던 분들이 저희의 노래를 듣고, 더보이즈라는 그룹을 잘 알게 되었으면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영훈: 이番 活動의 가장 큰 目標는 亦是 팬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것입니다. 그게 저희에게도 큰 幸福이고 가장 좋은 成果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빨리 더비를 만나 熱心히 準備한 舞臺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株學年: 이番 앨범으로 더보이즈의 '리즈'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그룹 活動과 더불어 뮤지컬, 라디오 DJ, 藝能 프로그램, 유튜브 콘텐츠 等 多彩로운 個人 活動으로 팬들과 만났다. 앞으로 또 하고 싶은 活動이 있는지?

- 상연: 最近 뮤지컬 '사랑의 不時着' 프리미엄 월드투어를 통해 뮤지컬 팬분들께도 人事를 드렸습니다. 뮤지컬 첫 挑戰이라 緊張도 되고 떨렸지만 함께한 많은 俳優, 스태프분들이 곁에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합니다. 以後에도 좋은 機會가 생긴다면 드라마나 映畫에도 出演해보고 싶고, 또 새로운 音樂과 舞臺도 많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영훈: 現在 MBC '音樂中心'을 통해 每週 글로벌 K팝 팬분들에게 人事를 드리고 있는데요. 더 다양한 活動으로 팬분들과 자주 만나고 싶습니다. 또, 個人的으로는 演技 活動으로 더비분들에게 또 人事 드리고 싶습니다.

- 鮮于: 웹藝能 '빰빰소셜클럽', '테오 유튜브 總會'에 이어 最近에는 MBC 라디오 '아이돌라디오 시즌4' DJ로 每週 팬분들과 만나고 있는데요. 實時間으로 聽取者분들과 疏通할 수 있어 正말 幸福하고 氣分 좋은 時間을 보내고 있습니다. 機會가 된다면 솔로 舞臺도 해보고 싶고, 더보이즈 內에서 더 많은 유닛으로 팬분들께 人事드리고 싶어요.

- 에릭: tvN 藝能 프로그램 '장사天才 白沙場2'을 통해 視聽者분들께 人事드렸는데, 放送 德分에 많은 분들이 알아봐 주시고,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다시 한番 感謝하다는 人事를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藝能프로그램들을 통해 大衆분들께 저를 더 알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앞으로도 繼續 '더보이즈'로 팬분들께 좋은 앨범과 舞臺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지난해 正規 2輯 '판타지(PHANTASY)' Pt.2 '식스 센스(Sixth Sense)'로 初動 販賣量(音盤 發賣 後 一週日間 累積 音盤 販賣量) ‘自體 最高’ 記錄을 達成하는 데 이어, 두 番째 월드투어 ‘ZENERATION’ 開催, 日本 大型 公演場 中 하나로 손꼽히는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單獨 公演 開催 等 有意味한 글로벌 成果를 거뒀다. 2024年의 目標가 있다면?

- 제이콥: 더 많은 분에게 저희 더보이즈와 노래를 알리는 게 目標이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活潑하게 活動을 이어가면서 팬분들과 자주 疏通했으면 좋겠습니다. 또, 2024年은 멤버 中 누구 하나 다치지 않고 健康하게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 現在: 그저 더비와 幸福하고 즐거운 追憶을 만드는 것이 目標입니다. 또, 우리 더보이즈 멤버들이 모두 健康하고 즐겁게 活動했으면 좋겠습니다.

Q. 本格的으로 信保 '러브레터' 活動을 始作하는데 이番 覺悟를 傳하자면?

- 제이콥: 熱心히 準備한 만큼 빨리 더비에게 '넥타' 舞臺를 보여주고 싶고, 따스한 힐링을 膳賜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活動 期間 동안 모두 健康하고 즐겁게 즐기면서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케빈: '판타지 3部作'의 大尾를 裝飾하는 앨범인 만큼 이番 앨범 또한 더비와 함께 좋은 追憶을 많이 만들고 싶어요. 저희 더보이즈의 音樂을 들어주시고, 퍼포먼스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또 더보이즈의 다음을 期待해주시는 많은 팬분들에게 只今 더보이즈의 빛나는 靑春을, 앨범의 메시지를 보다 잘 傳達하고 싶습니다.

Q. 더보이즈를 늘 아낌없이 應援해 주는 팬분들에게 傳하고 싶은 한 마디 付託드린다.

- 영훈: 오랜 時間 동안 더보이즈를 사랑해주셔서 너무 感謝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앞으로도 더비가 준 사랑에 더욱더 크게 報答할 수 있는 더보이즈가 되도록 努力하겠다는 말도 傳하고 싶습니다. 더비야 사랑해

- 主演: 더비, 저희의 러브레터 받아볼 準備되셨나요? 늘 아낌없이 應援해주셔서 感謝합니다. 恒常 여러분 옆에서 應援하고 있다는 거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늘 感謝하고 사랑합니다.

- 뉴: 늘 熱情的으로 支持해 주시고 에너지를 주셔서, 기다려주셔서 正말 感謝합니다. 이番 앨범 熱心히 準備한 만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힘이 되어주는 더비가 곁에 있어서 지치지 않고 活動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番 活動도 잘 付託드립니다.

전효진 東亞닷컴 記者 jhj@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