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 뷔가 傳하는 告白송 FRI(END)S '獨步的 비주얼과 音色'|스포츠동아

BTS 뷔가 傳하는 告白송 FRI(END)S '獨步的 비주얼과 音色'

入力 2024-03-15 19:2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防彈少年團 뷔가 傳한 告白이 全 世界 팬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빅히트 뮤직은 15日 午後 1時(以下 韓國時間) 各種 音源 사이트와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뷔의 새 디지털 싱글 'FRI(END)S'의 音源과 뮤직비디오를 公開했다.

팝 솔 알앤비(Pop Soul R&B) 장르의 'FRI(END)S'는 핑크빛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告白 송'이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위트 있는 歌辭, 그리고 뷔의 魔性의 音色이 빈틈없는 調和를 이룬다.

'FRI(END)S'는 오랜 時間 親舊로 지내왔지만, 이제는 親舊 사이를 끝내고 그 以上의 關係로 나아가자는 마음을 告白하는 曲.

曲의 메시지를 含蓄的으로 表現한 曲 題目 表記法이 印象的이다. 'FRIENDS' 中 'END'에 括弧를 쳐 親舊 사이의 '끝'을 强調한다. "Now I'm over pretending, So let's put the "end" in friends (이제 더 以上 演技도 못하겠어, 그러니 親舊 사이는 이제 '끝'을 내자)" 等의 노랫말에서도 위트가 느껴진다.

잔잔하고 포근하게 始作되는 旋律은 듣는 이에게 安定感을 준다. 묵직하게 反復되는 비트는 曲을 한層 드라마틱하게 만들고, 低音과 假聲을 넘나드는 魅力的인 뷔의 音色은 노래를 豐盛하게 채운다. 노래의 後半部, 感情의 흐름에 따라 徐徐히 高調되는 뷔의 보컬과 合唱(Choir) 사운드가 曲을 絶頂으로 끌어올린다.

또 'FRI(END)S'의 뮤직비디오에서는 共感과 反轉의 妙味가 돋보인다. 혼자일 때, 戀人과 함께日 때 보여지는 뷔의 相反된 얼굴에 焦點이 맞추어졌고, 典型을 脫皮한 構成이 색다른 재미를 안긴다.

뮤직비디오는 같은 日常을 보내는 뷔의 하루가 두 番 비추어진다. 뷔는 한 番은 수많은 커플 속에서 홀로 지루한 時間을 보내고, 또 한 番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恍惚한 時間을 갖는다.

映像 前半部의 뷔는 冷笑的이고 쓸쓸해 보이는 反面, 後半部의 뷔에게서는 始終一貫 幸福한 微笑가 떠나지 않는다. 뷔는 表情과 눈빛뿐 아니라 衣裳과 헤어스타일, 小品 等에 變化를 주며 反復되는 狀況을 아예 다른 스토리처럼 느껴지게 만들었다. 相反된 캐릭터를 立體的으로 表現한 뷔의 卓越한 演技도 壓卷.

映像은 全般的으로 乾燥하면서도 浪漫的인 情趣를 함께 담아 短篇映畫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特히, '孤獨한 男子'와 '사랑에 빠진 男子'의 日常을 '죽음'으로 區分한 演出이 뮤직비디오의 沒入度를 높이는 데 한몫한다. 曲 題目에 있는 'END'를 親舊 關係의 '끝' 外에 告白宋에서 떠올리기 힘든 '죽음'이라는 素材로 連結한 點이 新鮮하다.

이제 뷔는 16日 서울 성동구의 한 카페에서 'FRI(END)S'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팬이벤트 'FRI(END)S PARTY'를 開催한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