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少年 社會貢獻·高齡層 爲한 移動店鋪 ‘擴大’|스포츠동아

靑少年 社會貢獻·高齡層 爲한 移動店鋪 ‘擴大’

入力 2024-03-08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KB국민은행이 世代別로 細分化한 相生金融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KB드림 웨이브 2030’ 學習 分野의 ‘KB라스쿨’ 發隊式(왼쪽)과 仁川으로 擴大한 ‘KB시니어라운지’. 寫眞提供|KB國民銀行

世代別 相生金融 强化하는 KB國民銀行

‘라스쿨’, 멘토링 授業·眞露 體驗活動 等 提供
올해 51億으로 增額…奬學金 프로그램 運營
靑年 위한 專門 IT敎育 對象者 280名으로↑
‘시니어라운지’ 仁川 內 5곳으로 서비스 늘려
KB국민은행이 世代別로 細分化한 相生金融을 통해 金融의 社會的 責任을 實踐하고 있다. ‘KB드림 웨이브 2030’을 통해 靑少年과 靑年層을, ‘KB시니어라운지’로 中·壯年層을 겨냥한 것이 代表的이다.


●靑少年·靑年의 꿈 應援

먼저 未來 主役인 靑少年과 靑年의 成長 支援을 위해 ‘KB드림 웨이브 2030’을 擴大한다. 2006年부터 펼쳐온 社會貢獻 事業으로, 靑少年·靑年의 敎育隔差와 機會 不平等을 解消하고 未來人材 陽性을 支援하기 위해 企劃했다. 靑少年·靑年의 潛在力을 發掘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學習, 進路, 支援 等 세 分野를 中心으로 成長 段階別 맞춤型 프로그램을 提供해 19年間 20萬 名 以上을 支援했다.

學習 分野의 ‘KB라스쿨’은 에듀테크 等 專門 敎育機關과 協力해 未就學 兒童부터 高等學生까지 大學生 멘토와의 1:1 온·오프라인 授業, 進路 體驗 活動, 進學 相談 等을 提供한다. 前年 基準 41億 원 水準이었던 豫算을 올해 52億 원으로 大幅 增額해 支援 對象도 擴大했다. 靑少年이 學習에 專念할 수 있도록 奬學金 支援 프로그램도 運營한다.

進路 分野의 一環인 靑年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는 大學 卒業者 및 卒業 豫定者를 選拔해 專門 IT敎育을 支援한다. 就業競爭力을 높이기 위한 1:1 就業컨설팅, 코딩테스트 對應 訓鍊, IT 現職者 特講 等 就業 支援 프로그램도 提供한다. 지난해 150名에서 올해 280名으로 對象者를 擴大한다.

支援 分野의 ‘KB작은도서관’은 地域 遊休施設을 리모델링해 讀書 空間을 造成하고, 地域 커뮤니티 場所로 活用하도록 支援한다. 17年間 總 116곳을 造成했으며, 올해는 地域社會 文化 인프라 强化를 위해 造成 規模를 늘린다. 또 ‘KB地域兒童센터’는 靑少年의 快適한 學習空間을 위해 地域兒童센터를 리모델링하고, 調節式 冊床과 椅子, 消防感知器, 空氣淸淨器 等을 設置한다. 지난해 25個所를 新設했으며, 올해는 60個所를 追加한다.


●어르신 찾아가는 銀行

中·壯年層 시니어 顧客을 타깃으로 한 相生金融도 눈에 띈다. 急速한 디지털化로 인한 高齡層의 金融 疏外를 緩和하기 위한 ‘KB시니어라운지’를 仁川으로 擴大하는 게 代表的이다. 大型 밴으로 高齡層이 자주 찾는 福祉館을 訪問해 金融서비스를 提供하는 移動 店鋪다. 2022年 7月 施行해 그동안 서울市 內 高齡人口가 많은 5個 行政區(江西·九老·怒怨·恩平·重浪)를 對象으로 運營해 왔다.

이番 서비스 擴大 地域은 仁川 內 5個 行政區(南東區·彌鄒忽區·부평구·西區·中區)로, 高齡人口 比重 및 隣近 營業店 現況 等을 綜合的으로 考慮해 選定했다. 月曜日 西區 演戱老人文化센터, 火曜日 彌鄒忽區 官敎老人綜合福祉館, 水曜日 富平區 南部老人文化센터 木曜日 南洞區 老人福祉館, 金曜日 中區 老人福祉館을 訪問한다. 運營 時間은 午前 10時부터 午後 3時까지다.

專擔 職員이 現金 및 手票 入出金, 通帳 再發行, 年金 首領 等 어르신이 主로 利用하는 서비스를 돕는다. 또 福祉館과 協力해 高齡層의 金融去來 安全性 確保를 위한 金融詐欺 및 보이스피싱 豫防 關聯 金融敎育 프로그램도 進行한다.

會社 側은 “向後 靑少年, 靑年, 中·壯年層 等 다양한 階層과 持續 相生하며 金融의 社會的 責任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記者 jja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