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釜山鎭區 ‘書面 빛 祝祭’ 115日間 旅程 마무리|스포츠동아

釜山鎭區 ‘書面 빛 祝祭’ 115日間 旅程 마무리

入力 2024-02-06 11:3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釜山 釜山鎭區가 書面 1番街 一圓에서 ‘書面 빛 祝祭’ 開催하고 있다. 寫眞提供ㅣ釜山 釜山鎭區

所願 쪽紙 달기·폴라로이드 寫眞 等 運營
釜山 釜山鎭區가 지난해 10月 13日~올해 2月 4日 書面1番街 一圓에서 開催된 ‘書面 빛 祝祭’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書面 빛 祝祭는 지난해 10月 13日부터 100日間 開催될 豫定이었으나 빛 祝祭로 都心의 活氣가 돌아왔다며 祝祭를 延長해달라는 地域 商人들의 要求에 따라 지난 4日까지 115日間 開催됐다.

올해로 네 番째 開催되는 書面 빛 祝祭는 2021年과 2022年에 開催됐던 釜山市民公園에서 書面으로 場所를 옮기면서 그 一帶를 華麗한 불빛으로 수놓았다.

이番 祝祭는 點燈式 行事를 始作으로 서면 1番街 一圓에 總 5個 區域으로 區間을 나눠 다채로운 빛 造形物과 포토존 演出로 差別化된 볼거리를 提供했다.

뿐만 아니라 所願 쪽紙 달기, 폴라로이드 寫眞 서비스 等 觀光客이 直接 參與하는 프로그램을 運營했다.

周邊 商人들은 “沈滯된 地域商圈이 華麗한 夜間景觀을 찾는 觀光客들로 붐비면서 地域 經濟 活性化에 큰 도움이 됐다”며 “올해 下半期에도 進行할 빛 祝祭에서는 祝祭 區間을 擴大해달라”고 要請했다.

釜山 | 김태현 記者 localbu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