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忠南敎育廳, ‘삶이 幸福한 平生敎育’ 結實|스포츠동아

忠南敎育廳, ‘삶이 幸福한 平生敎育’ 結實

入力 2024-02-06 10:3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忠南敎育廳 前景. 寫眞提供ㅣ忠南敎育廳

忠南敎育廳이 홍성고 附設 放送通信高等學校와 天安 중앙고 附設 放送通信高等學校에서 지난 3日과 4日 各各 卒業式을 마쳤다고 밝혔다.

홍성고 附設 放送通信高等學校는 1982年 開校해 올해 40回 卒業式을 맞았다. 이番 卒業式은 卒業生 69名이 高等學校 學歷을 取得했다. 卒業式에서는 學藝競演大會 映像 鑑賞, 밴드 公演, 祝賀 댄스 等 다양한 式前 行事가 進行됐으며, 先生님과 함께하는 丑時 朗誦, 卒業生 家族이 傳하는 便紙 朗讀 等 感動的인 時間도 마련됐다.

또 天安 중앙고 附設 放送通信高等學校는 이番 第33回 卒業式에서 119名이 卒業狀을 받았다. 卒業生들은 3學年 學生會를 中心으로 自發的인 募金 活動을 벌여 年末年始 不遇이웃돕기 誠金 260萬 원을 社會福祉共同募金會에 寄託하기도 하는 等 薰薰한 美談을 傳했다.

지난 3日과 4日 이틀에 걸쳐 두 學校의 卒業式에 모두 參席한 김지철 敎育監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꼬박 3年間 敎育課程을 이수해 드디어 高等學校 學歷을 取得한 188名의 卒業生을 激勵하고 卒業生들의 새로운 出發과 앞으로의 멋진 삶을 眞心으로 應援한다”며 “삶이 幸福한 平生敎育 機會를 擴大하는 데 同參하고 獻身해 준 敎職員들에 感謝하며 앞으로도 모두에게 持續的인 배움의 機會를 提供해 平生學習 體制를 構築할 수 있도록 支援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忠南)|장관섭 記者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