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槐山郡, ‘基礎年金 事業’ 全國 優秀機關 選定…충북도內 唯一|스포츠동아

槐山郡, ‘基礎年金 事業’ 全國 優秀機關 選定…충북도內 唯一

入力 2023-11-26 15:1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송인헌 槐山郡수가 保健福祉部 主管 ‘2023年 基礎年金 評價’에서 優秀機關으로 選定돼 保健福祉部 機關 表彰과 優秀公務員 表彰을 受賞하며 優秀性을 認定받았다. 寫眞|槐山郡

송인헌 槐山郡수가 保健福祉部 主管 ‘2023年 基礎年金 評價’에서 優秀機關으로 選定돼 保健福祉部 機關 表彰과 優秀公務員 表彰을 受賞하며 優秀性을 認定받았다.

27日 槐山郡에 따르면 市郡 地自體 中, 이 같은 榮譽를 안은 곳은 槐山郡이 唯一하다. 또한 안미경 主務官은 基礎年金 事業 推進에 이바지한 功勞를 認定받아 優秀 公務員으로 選定돼 保健福祉部 長官 表彰을 받았다.

‘2023年 基礎年金 事業 有功 機關과 有功者 評價’는 保健福祉部 主管으로 全國 229個 基礎 地自體를 對象으로 老人 所得安定과 福祉增進에 이바지한 有功 機關(個人)을 표창해 士氣를 振作하고 模範 事例를 알리기 위해 全國 單位로 實施하는 評價다.

이 評價는 基礎年金 需給率, 申請率 및 豫算 執行 優秀 實績 等 11個 項目 事業 實績과 保健福祉部 業務 協助 等의 項目을 綜合 評價해 全國 18個 基礎地自體가 優秀 機關으로 選定한다.

槐山郡은 基礎年金 맞춤型 相談 및 申請 서비스 施行, 基礎年金 關係機關 業務 協業 推進, 居住 不明 登錄 美需給 어르신 發掘 等 積極的인 現場 爲主의 行政을 통해 올해 約 400億 원의 豫算으로 65歲 以上 老人人口 中 約 77%의 어르신들에게 基礎年金 支給했다.

이 數値는 保健福祉部가 公開한 ‘統計로 본 2022年 基礎年金’에서 全國 基礎年金 統計 需給率 67.4%보다 約 10% 높은 數値이다.

特히 基礎年金 需給 死角地帶를 最少化하기 위해 新規 對象者를 積極 發掘한 結果 槐山地域 65歲 以上 基礎年金 受領者는 올해 1月 10,789名에서 11月 末 11,085名으로 296名이 增加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生活 安定을 위해 여러모로 努力하고 民願을 最少化하는 等의 福祉增進에 이바지한 功勞를 認定받았다.

송인헌 郡守는 “어르신들의 安定的인 所得 基盤 提供, 福祉增進을 위한 基礎年金 事業의 內實 있는 運營은 勿論 어르신 모두가 健康하고 幸福한 삶을 營爲하도록 맞춤型 福祉政策 推進을 위해 積極 努力하겠다”라고 밝혔다.

한便 槐山郡은 어르신들의 便安한 老後生活을 提供하기 위해 △槐山 兄 어르신 돌봄 特化事業 △老人 일자리 △獨居老人·障礙人 應急 安全 安心 서비스 △敬老堂 餘暇文化 講師 支援 △低所得 裁可 缺食老人 食事倍 달 事業 △老人 맞춤 돌봄서비스 △成人用 步行器 支援 △經路食堂 無料 給食 等 多樣한 老人福祉 施策을 實施하고 있다.

스포츠동아(槐山)|장관섭 記者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