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U+, 쿠쿠에 AI콜봇 提供…“深夜에도 相談 業務 解決”|스포츠동아

LGU+, 쿠쿠에 AI콜봇 提供…“深夜에도 相談 業務 解決”

入力 2024-03-13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쿠쿠電子 製品과 함께 AI콜봇을 紹介하는 모델. 寫眞提供|LG유플러스

問議 應對 및 購買 顧客 管理까지
相談員의 單純·反復 業務 疲勞感↓
LG유플러스는 쿠쿠電子와 쿠쿠홈시스 콜센터에 스마트 顧客相談 솔루션 ‘AI콜봇’을 提供했다고 12日 밝혔다. AI콜봇은 構築型 AI컨텍센터(AICC)인 ‘U+AICC온프레미스’의 솔루션 中 하나로, 人工知能 相談師가 音聲으로 顧客 相談을 提供하는 서비스다.

이番에 導入된 AI콜봇은 顧客이 가장 많이 問議하는 事案에 對해 應對할 뿐 아니라 商品 購買 顧客 管理까지 擔當한다. AS接受와 오프라인 修理 센터 案內 業務를 專擔할 뿐 아니라, 홈쇼핑 等 온라인으로 購買한 顧客에게 먼저 連絡해서 注文 以後 節次가 進行될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AI콜봇의 安定的 서비스를 위해 基盤이 되는 콜센터 인프라도 全面 交替했다.

LG유플러스는 이番 AI콜봇 導入을 통해 深夜 時間 및 連休에도 大氣 없이 빠르고 正確하게 業務를 解決하고, 顧客센터 相談員은 單純 및 反復 應對 業務 自動化에 따라 疲勞感은 줄이고 高品質 複合 相談에 集中할 수 있을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實際로 LG유플러스_ 約 한 달間 示範 運營해본 結果, AI콜봇은 約 相談師 36名分의 業務를 遂行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긴 待機 없이 必要한 問題를 바로 解決할 수 있기 때문에 다시 電話를 거는 顧客의 數가 75%만큼 劃期的으로 減少했다는 것이 LG유플러스側 說明이다.

LG유플러스는 向後 生成型AI인 ‘益視젠’을 構築型 및 購讀型 AICC에 導入해 機能을 强化하고 適用 可能한 業務 領域을 擴張할 計劃이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