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NX ‘라우드’ 8個月만 데뷔…싸이, 根據 있는 ‘自信感’ (綜合)[DA:現場]|스포츠동아

TNX ‘라우드’ 8個月만 데뷔…싸이, 根據 있는 ‘自信感’ (綜合)[DA:現場]

入力 2022-05-17 16:2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TNX ‘라우드’ 8個月만 데뷔…싸이, 根據 있는 ‘自信感’ (綜合)[DA:現場]

싸이가 首長으로 있는 피네이션(P NATION)의 첫 番째 보이그룹 TNX가 데뷔했다. 지난해 9月 終映한 SBS 보이그룹 프로젝트 ‘LOUD:라우드’ 以後 8個月 만에 드디어 世上 밖으로 나왔다.

TNX가 17日 午後 데뷔를 記念해 서울 龍山區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 앨범 ‘WAY UP’의 타이틀曲 ‘비켜’ 舞臺를 처음 선보였다. 新人의 霸氣와 에너지가 가득 흘러넘치는 舞臺였다.


TNX는 ‘LOUD:라우드’에서 피네이션 最終 데뷔組로 選拔된 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隱諱, 오성준으로 構成된 6人組 그룹이다. 이날 리더 최태훈은 “아직 데뷔가 믿기지 않는다. 꿈꿔온 자리인데도 不拘하고 너무 떨린다”며 “데뷔의 瞬間을 기다리며 努力해왔다. 每 瞬間 最善을 다해 成長하는 그룹이 되겠다”고 데뷔 所感을 밝혔다. 장현수는 “데뷔한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只今도 緊張되고 떨린다”고 말했고 우경준은 “엄청 떨리고 緊張되지만 얼른 많은 분에게 우리가 準備한 멋진 퍼포먼스와 舞臺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告白했다.

천준혁은 “오랜 時間 우리가 꿈꾸고 바라온 데뷔라 많이 기쁘고 설레지만 한便으로는 잘해야한다는 不安感과 緊張感도 크다”고 털어놨다. 오성준은 “많이 설렌다. 기다려준 분들에게 멋진 모습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고 傳했고 隱諱는 “아직 믿기지 않는데 우리 노래가 世上에 나오면 實感날 것 같다”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TNX는 ‘라우드’ 以後의 時間을 돌아보며 남다른 感懷를 傳했다. 우경준은 “‘라우드’ 때보다 멤버들 모두 成長했다. 나는 낯을 많이 가리는 性格이었는데 ‘라우드’ 以後에 낯도 덜 가리게 됐다”고 말했고 長峴수도 “‘라우드’ 때 비해 다들 實力的으로나 비주얼的으로 成長했다고 생각한다. 隱諱度 댄스 實力이 많이 늘었다”고 거들었다.

TNX 그룹名에는 强性과 感性이 共存하는 퍼포먼스로 同世代와 함께 挑戰하고 克服하며 成長해 갈 새로운 여섯 名 ‘The New Six’라는 意味를 담았다. TNX는 “처음에는 語塞했는데 듣다보니 익숙해지더라. 氣分이 벅차고 神奇했다”고 傳했다.

TNX의 첫 番째 미니앨범 ‘WAY UP’은 이들이 追求할 新鮮하고 다채로운 音樂에 對한 意志를 여섯 色의 感性과 强性으로 담아냈다. 타이틀曲 ‘비켜’는 피네이션 所屬 뮤지션 페노메코(PENOMECO)와 ‘江南스타일’ 作曲家 유건형이 作曲에 參與한 曲. 뚜렷한 起承轉結과 훅킹한 後斂 파트, 直說的인 노랫말이 强烈한 임팩트를 남긴다. 隱諱는 “舞臺 위에서 부서질 듯이 추는 퍼포먼스와 죽일 것 같이 强烈한 表情, 亦是나 죽을 것 같이 힘든 按舞家 킬링 포인트”라고 紹介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밖에도 ‘WE ON’, SBS ‘LOUD:라우드’ 生放送에서 선보였던 ‘180秒’, ‘벌써’, 어쿠스틱 사운드 ‘작은 노래’까지 總 다섯 個 트랙으로 構成됐다. 트랙리스트의 始作을 여는 ‘WE ON’과 마지막 曲 ‘작은 노래’는 멤버 隱諱가 作詞, 作曲, 編曲에 參與하고, 우경준과 천준혁 또한 ‘WE ON’ 크레딧에 作詞家로 이름을 올렸다.

데뷔 앨범에 自作曲 2曲을 선보이게 된 隱諱는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作業 過程을 돌아보며 “‘WE ON’은 가장 最近 作業한 曲이고 特히 ‘작은 노래’는 ‘라우드’ 始作하기 前에 作業한 曲이다. ‘작은 노래’는 2021年 4月에 作曲했더라. 世上에 나올지도 모르게 作業한 曲이 우리 팀의 데뷔 앨범에 收錄될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告白했다.


“피네이션 先輩들 못지않게 舞臺 위 熱情이 남다르다”고 自信感을 드러낸 TNX. 이들은 그룹의 롤모델은 따로 없다면서 “싸이 代表님도 ‘우리만의 길을 갔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代表님이 ‘잘하고 있다’ ‘舞臺에서 平常時 모습을 펼쳐라’고 助言해주셨다. 所屬社 先輩들도 舞臺 위에서 어떻게 하면 더 멋있게 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지, 平素 멘탈 官吏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歌手 生活을 해야하는지 많이 助言해주셨다. 感謝하다”고 感謝 人事를 傳했다.

당찬 TNX의 데뷔 앨범은 17日 午後 6時 前 온라인 音源사이트를 통해 發賣된다. 같은 날 午後 8時에는 오프라인 데뷔 쇼케이스가 開催되며 네이버 NOW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全 世界 同時 送出된다.

東亞닷컴 정희연 記者 shine256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寫眞|피네이션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