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나기 骨’ 韓國, 몰도바 4-0 大破… 完璧한 戰力 點檢|스포츠동아

‘소나기 骨’ 韓國, 몰도바 4-0 大破… 完璧한 戰力 點檢

入力 2022-01-21 21:59: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韓國 蹴球代表팀. 寫眞=대한축구협회

[동아닷컴]

韓國 蹴球代表팀이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地域 最終豫選 2連戰을 앞두고 치른 2番째 評價戰에서도 勝利를 거뒀다.

파울루 벤투 監督이 이끄는 韓國은 21日 午後 터키 안탈리아에 位置한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몰도바와 親善競技를 가졌다.

이날 韓國은 前半 김진규(釜山), 백승호(全北)의 連續골과 後半 권창훈(金泉), 조영욱(서울)의 追加골을 엮어 4-0으로 完勝했다.

이로써 韓國은 지난 15日 같은 場所에서 열린 아이슬란드戰 5-1 大勝의 氣勢를 이어갔다. 2番의 評價戰에서 2勝, 골得失 +8이다.

또 아이슬란드戰에서 A매치 데뷔 골을 記錄한 김진규와 백승호는 勿論 권창훈度 2競技 連續골을 記錄했다. 또 조영욱은 이날 A매치 데뷔戰에서 데뷔 골을 넣었다.

勿論 韓國이 大勝을 거둔 아이슬란드와 몰도바는 國際蹴球聯盟(FIFA) 62位와 181位로 33位인 韓國보다 戰力的으로 劣勢에 놓여있다.

하지만 韓國은 海外派 核心 戰力이 빠진 狀況에서도 만족스러운 競技 內容을 보이며, 10回 連續 월드컵 本選 進出 準備에도 힘을 받게 됐다.

이제 벤投壺는 오는 27日 레바논, 2月 1日 시리아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地域 最終 豫選 7, 8次戰 遠征競技를 치른다.

韓國은 22日 터키 이스탄불로 移動해 訓鍊을 繼續하다가 25日 레바논으로 向해 월드컵 最終豫選 7次戰을 치를 計劃이다.
東亞닷컴 조성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