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파이더맨’ 코로나19 팬데믹 以後 ‘첫 700萬 觀客’ 突破|스포츠동아

‘스파이더맨’ 코로나19 팬데믹 以後 ‘첫 700萬 觀客’ 突破

入力 2022-01-21 19:2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映畫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李 新種 코로나 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팬데믹 以後 첫 700萬 觀客 突破 映畫가 됐다.

온라인 調査 會社 피앰아이(PMI)가 ‘궁금解決리워드앱, 헤이폴!’을 통해 20-50代 男女 5,000名을 對象으로 質問한 結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13.9%)’李 5週 連續 ‘이番 週 가장 보고 싶은 映畫’ 1位를 차지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正體가 綻露 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問題를 解決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도움을 받던 中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게 되고, 이를 通해 닥터 옥토퍼스(알프리드 몰리나) 等 各其 다른 次元의 宿敵들이 나타나며 史上 最惡의 危機를 맞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現在 累積 觀客 數 700萬 7,488名을 記錄하면서, 팬데믹 狀況에 접어든 지 2年 만에 처음으로 國內 劇場街에서 700萬 觀客을 突破한 作品이 되었다.

2位는 韓國型 블록버스터 ‘海賊: 도깨비 旗발(12.7%)’이 차지했다. '海賊: 도깨비 旗발'은 사라진 王室의 寶物을 찾기 爲해 廣闊한 바다로 나선 海賊들이 펼치는 짜릿한 航海와 불기둥, 번개 等 壓倒的 스케일과 現場感으로 새해 劇場街 掌握에 나설 豫定이다. 開封 前부터 映畫振興委員會 統合 電算網 全體 豫賣率 1位에 오르며 關心을 立證한 이 作品은 강하늘과 한효주를 비롯해 이광수, 권상우, 채수빈, 吳世勳, 김성오, 박지환이 出演한다.

3位는 映畫 ‘킹메이커(11.7%)’가 차지했다. 映畫 '킹메이커'는 世上을 바꾸기 위해 挑戰하는 政治人 김운범(설경구)과 存在도 이름도 숨겨진 選擧 戰略家 서창대(이선균)가 熾烈한 選擧판에 뛰어들며 始作되는 드라마를 그린 作品이다. 이는 1971年 4月 大選에서 當時 朴正熙 大統領과 김대중 野黨 候補 陣營을 오가며 選擧 戰略家 役割을 한 엄창록 氏의 實話를 土臺로 만든 政治 諷刺劇이다. 오는 26日 開封되는 ‘킹메이커’는 第20代 大統領 選擧를 앞두고 있는 만큼 現時代와 맞닿아 있는 메시지는 觀客들에게 깊은 餘韻까지 남길 것으로 豫想된다.

以外에도 ‘特送(11.1%)’, ‘하우스 오브 구찌(9.1%)’,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9.0%)’, ‘레지던트 이블: 라쿤시티(8.8%)’等이 이番 週 가장 보고 싶은 映畫로 뽑혔다.

本 調査는 피앰아이(PMI)가 ‘궁금解決리워드앱, 헤이폴!’을 통해 施行하였으며, 標本誤差는 95% 信賴水準에서 ±1.39%p이다.
東亞닷컴 조성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