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華奢한 꽃丹楓, 레일바이크로 달린다|스포츠동아

華奢한 꽃丹楓, 레일바이크로 달린다

入力 2019-11-07 05:4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旌善 레일바이크. 寫眞提供|旌善郡

구절리役∼아우라地域, 片道 30分 所要

華奢한 色으로 알록달록 물드는 江原 山자락의 가을을 레일 베이크로 즐긴다. 廢撤로 汽車가 다니지 않는 鐵道를 活用한 레일바이크는 各 地域에서 많은 訪問客들이 찾는 孝子 觀光 콘텐츠다.

이中 江原道 旌善의 레일바이크는 가을 丹楓이 絶頂에 다가가는 요즘, 特히 捕討포인트로 人氣가 높다. 旌善 레일바이크는 구절리役에서 아우라地域까지 7.2km를 時速 15∼20km의 速度로 運行한다. 出發地인 구절리役에는 廢客車를 改造해 여치 한 雙을 形象化 한 ‘여치의 꿈’ 카페가 있다. 到着驛人 아우라地域에는 亦是 弊客車를 改造해 天然記念物 第259號 어름치를 形象化한 ‘어름치 誘惑’ 카페가 있다.

구절리役에서 아우라地域까지 片道 所要時間은 30分. 2人乘과 4人乘으로 運營하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아우라地域에서 到着해 風景列車를 타고 다시 구절리役으로 돌아올 수 있다.

레일바이크와 隣近 旌善 5日葬까지 한 番에 즐기고 싶다면, 每週 水曜日부터 日曜日까지 서울 청량리역에서 午前 8時 35分 出發하는 旌善 아리랑(A-train)列車를 타면 된다. (旌善5日葬 每月 2日, 7日)

김재범 記者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