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2026年까지 3兆원 以上 投資…國內 物流 인프라 擴大|스포츠동아

쿠팡, 2026年까지 3兆원 以上 投資…國內 物流 인프라 擴大

入力 2024-03-28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쿠팡이 消滅 危機感이 커진 地域을 包含해 2027年 ‘全國 人口 100% 無料 로켓配送’을 目標로 올해부터 2026年까지 3年 동안 3兆 원 以上을 投資한다. 寫眞提供|쿠팡

풀筆먼트센터 擴張·尖端 自動化 技術 等 導入
大戰·釜山·金泉·李蕆·廣州 等 8곳에 FC 運營
圖書·山間을 包含한 全國에서 注文 하루 만에 食料品과 生必品을 無料配送 받을 수 있는 時代가 열린다.

쿠팡은 올해부터 2026年까지 3年 동안 3兆 원 以上을 投資할 計劃이라고 27日 밝혔다. 新規 풀筆먼트센터(FC) 擴張과 尖端 自動化 技術 導入, 配送 네트워크 高度化 等이 包含된 數値다. 쿠팡은 지난 10年 동안 6兆 2000億 원 假量을 投資해 全國 30個 地域에 100餘個 以上의 物流 인프라를 構築한 바 있다.

쿠팡은 먼저 2026年까지 慶尙北道 金泉, 忠淸北道 堤川, 釜山, 京畿道 利川, 忠淸南道 天安, 大田, 光州, 蔚山 等 8곳 以上 地域에 FC 運營을 위한 新規 着工과 設備投資를 推進한다. 光州와 大田은 올해 物流施設 投資를 마무리하고 運營을 始作하면서 地域 일자리 創出에 寄與할 것으로 期待된다. 또 釜山과 利川 FC는 올 2分期, 金泉 FC는 3分期, 忠北 堤川 FC는 4分期 着工 豫定으로, 앞으로 順次的으로 新規 FC 投資를 擴大할 方針이다.

이 같은 投資 擴大로 쿠팡은 全國에 로켓配送 地域을 順次的으로 늘려 2027年까지 事實上 ‘全國 人口 100% 無料 로켓配送’을 目標로 하고 있다. 現在 쿠팡은 全國 市郡區 260곳 中 182곳(70%)에 로켓配送을 하고 있다. 來年부터 一名 ‘쿠勢圈’이 漸次 擴大되면서 2027年부터는 約 230餘個 市郡區에서 로켓配送이 可能할 展望이다.

이番 投資 및 이른바 쿠勢圈 擴大는 人口 減少 等 消滅 危機感이 커진 地方을 包含한 地域 經濟에 活力을 불어넣을 것으로 豫想된다. 新規 FC와 配送網 擴大 等을 통한 雇用도 크게 늘면서 서울·首都圈으로 떠난 靑年層이 다시 地方으로 流入되는 效果도 期待된다. 地方의 와우 멤버십 加入者들은 쉽고 便하게 場을 보고 不必要한 追加 配送料와 移動費用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展望된다.

와우 멤버십 惠澤도 擴大한다. 지난해 無料 配送과 쿠팡플레이 콘텐츠, 商品 割引에 4兆원 假量의 顧客 節約 惠澤을 提供했다. 쿠팡은 最近 配達費 負擔을 解消하기 위해 쿠팡이츠 ‘無制限 無料配達’이라는 破格 서비스를 더했다.

쿠팡플레이의 境遇, 올해에도 ‘SNL코리아’, ‘하이드’, ‘사랑 後에 오는 것들’, ‘家族計劃’ 等 多樣한 오리지널 作品들을 年中 꾸준하게 선보일 豫定이다. 또 김민재 選手가 所屬된 獨逸 분데스리가 名門球團 바이에른 뮌헨을 招請한 ‘쿠팡플레이 시리즈’도 올 여름 進行한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