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只今부터, 쇼타임’ 놓칠 수 없는 다섯 가지 치트키|스포츠동아

‘只今부터, 쇼타임’ 놓칠 수 없는 다섯 가지 치트키

入力 2022-05-06 09:2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MBC 土日드라마 '只今부터, 쇼타임!'(劇本 하윤아 演出 이형민·정상희 製作 三火네트웍스)李 놓칠 수 없는 다섯 가지 치트키를 公開해 눈길을 끈다.

'只今부터, 쇼타임!’은 잘나가는 카리스마 魔術師 次次雄(朴海鎭 분)과 正義로운 熱血 巡警 高슬해(진기주 分)의 鬼神 共助 코믹 搜査劇이다. 여기에 次次雄 집안의 將軍神 최檢(정준호 分), 次次雄에게 雇用된 鬼神 3人坊(정석용, 高規避, 박서연 分), 派出所 막내巡警 이용렬(김희재 分)의 러브스토리 等 다양한 人物들이 엮이면서 以前에 본 적 없었던 스토리로 興味津津함을 膳賜한다.

製作陣에 따르면 첫 番째 치트키는 魔術師 次次雄의 運命이다. 次次雄은 代代로 神을 모셔온 最高의 巫俗人 家門에 태어난 唯一한 後孫이지만 神내림을 拒否하며 本人의 長技를 살려 鬼神들을 雇用하고 부리며 돈을 버는 人物이다. 普通 무당은 神내림을 받지 않으면 苦痛 속에 살아가야 하는 슬픈 運命이지만 '只今부터, 쇼타임!'속 무당들은 自矜心으로 가득하다. 德力을 쌓기 위해 人間을 돕는 職業으로 表現되어있고 이 때문에 鬼神을 보는 者를 좋은 에너지로 昇華하는 것이 무당의 業이라고 表現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朴海鎭이 분한 次次雄은 分明한 敍事를 가진 人物이다.

두 番째, 高슬해(진기주 分)의 敍事로 본 치트키다. 次次雄의 할아버지와 高瑟海의 아버지, 그리고 警察署長은 이미 過去에 아는 사람일까. 次次雄의 할아버지 車沙金(김원해 分)李 사람들에게 외면당한 理由와 高슬해 아버지의 죽음, 그리고 警察署長 間에 聯關 고리가 이미 1部에서 드러난 狀態로 이들의 關係를 絶對로 놓쳐선 안되는 것이 드라마 觀覽 第 1포인트가 될 것이다.

세 番째, 人氣滿點 鬼神즈의 숨겨둔 事緣이 徐徐히 풀린다. 남상군 部長으로 扮한 정석용의 生活演技 속 大使들은 至極히 現實的이다. "아이 大學登錄金을 어쩌지" "너무하네 차사장" "社長이 시키는 대로 해야지"등 너무나 人間的인 鬼神으로 扮한 정석용의 코믹한 演技가 빛난다. 또다른 人間味 넘치는 組暴 出身 마동철(高規避)은 結婚이 所願인 總角鬼神이다. 그의 귀염 깜찍한 모습도 놓쳐선 안될 포인트다. 次次雄의 업어 메치기를 도우면서 " 차사장. 왜 아무것도 안하냐고~~"를 외치며 차웅을 메다꽂은 銅鐵의 歡呼聲에 視聽者들은 즐겁다. 막내 아름 役의 박서연의 똘똘이 스머프 같은 입담과 只今까지 하나도 밝혀진 게 없는 그女의 書士도 놓쳐서는 안되는 地點이다. 製作陣은 "게임 못해 죽은 鬼神 아름의 徐徐히 드러나는 過去에 集中해달라"고 當付했다.

네 番째, 强國派出所라는 별난 場所, 그리고 이용렬 巡警 役의 김희재다. 첫 延期 挑戰으로 신스틸러 役割을 톡톡히 하고 있는 귀요미 막내巡警 이용렬(김희재 分)과 薰薰하기 그지없는 家族같은 派出所 사람들은 作家의 思慮 깊은 配慮心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派出所는 鬼神과 人間이 共助搜査를 하는 스토리 라인 속에 '가장 人間다운' 사람들이 高瑟海의 곁을 지키며 安息과 親舊가 되어 주는 空間이자시청자들의 쉴 곳으로 자리한다. 또한, 4回부터 始作하는 이용렬의 豫告된 러브라인이 가장 人間답게극의 한 軸을 끌고 가며 드라마 속에 現實感을 附與한다. 特히 무당에 對한 剛한 프라이드를 가진 叡智 驛 장하은과 人間이 마냥 좋은 勇烈 驛 김희재의 만남과 사랑이 이 드라마의 치트키라고 製作陣은 說明했다.

다섯 番째, 정준호는 果然 마냥 웃긴 將軍神 캐릭터일까? 그렇지 않다.허허실실 將軍神의 反轉 魅力이 드러난다. 次次雄의 집안 代代로 그들의 몸主人 將軍神으로 살아온 최檢 將軍(정준호)은 人間들을 도우며 德力을 쌓아야 昇天을 한다는 設定이다. 都大體 무슨 理由로 최劍이 2000年 동안 고된 몸主神으로 살아왔는지에 對해서 아무것도 풀리지 않은 가운데, 滿月殺人魔로 불리는 惡鬼와 최劍의 만남이 怪異한 因緣으로 드러날 豫定이다. 그들을 쫒는 人間들과 鬼神들의 共助搜査는 아직 始作도 되지 않았다는 것이 製作陣의 傳言이다.

東亞닷컴 최윤나 記者 yyynn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