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채票 街송재단, ‘윤광열 藥學功勞賞’ ‘윤광열 藥學上’ 選定|스포츠동아

부채票 街송재단, ‘윤광열 藥學功勞賞’ ‘윤광열 藥學上’ 選定

入力 2021-12-24 11:4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全人口 醫藥品品質硏究財團 會長, 金映洙 충북대 敎授 受賞
부채票 歌頌財團과 대한약학회는 ‘第3回 윤광열 藥學功勞賞’ 受賞者로 全人口 醫藥品品質硏究財團 會長, ‘第14回 윤광열 藥學上’ 受賞者로 忠北大學校 藥學科 金永壽 敎授를 各各 選定했다.

‘윤광열 藥學功勞賞’은 10年 以上 國民 健康 增進에 獻身하고, 國內 藥學 發展에 功勞가 큰 대한약학회 會員에게 授與되는 賞이다. 올해 受賞者 全人口 醫藥品品質硏究財團 會長은 藥學 分野 學會의 學會長을 거치며 算學 協力의 기틀 마련에 크게 貢獻한 人物로, 世界 속 韓國 藥學의 位相 强化를 위해 다양한 活動을 傾注해 왔다.

‘윤광열 藥學上’을 受賞한 金永壽 敎授는 32年間 學界에 몸담으며 旺盛한 硏究 活動으로 國內 藥界의연구 力量 向上에 寄與한 功勞를 인정받아 選定되었다. 여러 次例 著名學術誌에 優秀 論文을 發表했으며 美白物質 發掘 및 作用點 硏究와 敗血症 藥物타깃 硏究 等에 寄與했다. 現在 忠北大學校 藥學大學의 BK21 事業團長으로 歷任하며, 國外 學術誌 Biochemical Pharmacology 編輯諮問委員으로 活動 中이다.

‘윤광열 藥學上’은 國內 藥界의 學術 發展에 寄與하고 10年 以上 硏究業績이 卓越한 會員에게 授與되는 賞이다.

施賞式은 21日 全北大學校 진수당 1層 가인홀에서 進行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記者 oldfield@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