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引受委 184名 構成 完了...國課長級 公務員 科學技術·敎育 包含,ICT는 不包含 : 동아사이언스

동아사이언스

尹 引受委 184名 構成 完了...國課長級 公務員 科學技術·敎育 包含,ICT는 不包含

統合檢索

尹 引受委 184名 構成 完了...國課長級 公務員 科學技術·敎育 包含,ICT는 不包含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이 청와대에서 하기로 했던 오찬 회동이 무산된 16일 윤 당선인이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당선인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金融監督院 硏修院에 마련된 當選人 執務室로 出勤하고 있다. 聯合뉴스 提供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의 大統領職引受委員會가 總 184名의 引受委 構成을 모두 마쳤다. 7個 分科 中 科學技術敎育分課는 세 番째로 많은 18名이 選定됐다. 旣存 24名의 引受委員 選定 時 除外돼 指摘을 받았던 原電, 敎育 等 分野의 專門家들이 이番에 包含된 것으로 알려졌다.

 

引受위는 20日 184名의 人選을 完了했다고 밝혔다. 지난 17日 發表된 引受委員 24名을 비롯해 各 分課의 專門委員 76名과 實務委員 73名 等이다.

 

引受위는 20日 “與野의 政權交替가 있었던 17代 李明博 政府 引受위의 183名과 비슷한 水準”이라고 밝혔다. 김대중 政府 引受위는 208名, 노무현 政府 引受위는 246名, 朴槿惠 政府 引受위는 150餘名 水準이었다.

 

引受위는 이날 分課別 專門委員과 實務委員 人員을 公開했다. 專門委員과 實務委員을 합쳐 企劃調整分課 17名, 外交安保分課 18名, 政務司法行政分科 21名, 經濟1分과 18名, 經濟2分과 17名, 科學技術敎育分課 18名, 社會福祉分科 20名 等이다. 行政室 11名, 代辯人室 9名도 選拔됐다.

 

專門委員과 實務委員은 通常的으로 政府 部處別 國葬·課長級 公務員, 大學 또는 硏究機關의 專門家들이 包含된다.

 

이番 專門委員과 實務委員 人選에는 지난 17日 發表된 24名의 法廷 引受委 構成에서 빠진 一部 分野의 專門家들이 包含된 것으로 알려졌다.

 

特히 에너지 分野 專門家 5名이 選拔됐다. 尹 當選人이 脫原電 廢棄를 主要 公約으로 내세웠으나 法廷 引受委 構成에 에너지 分野 專門家는 보이지 않았다. 이番 專門·室門委員 構成에서 주영준 産業通商資源部 産業政策室長, 박주헌 同德女大 經濟學科 敎授, 정용훈 KAIST 原子力및兩者工學科 敎授, 강감찬 産業通商資源部 電力産業政策課長이 包含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科學技術敎育分課에 敎育 分野 人士가 없다는 指摘에 敎育部에서 局長級 公務員을 비롯한 總 2名이 派遣되고, 敎育 分野 專門家 3名도 專門委員으로 活動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情報通信技術(ICT) 分野의 國課長級 公務員은 전문위원과 實務委員에서 不包含된 것으로 알려졌다. 當初 科學技術情報通信部가 科學技術 分野 國葬 2名과 ICT 分野 局長 2名 等 4名을 推薦했으나, 그中 科學技術을 擔當하는 이창윤 基礎源泉硏究政策官(局長)과 윤성훈 公共에너지調整課長만 引受위에 派遣됐다.

 

引受위는 이날 構成을 마치며 就任 時까지 50餘日 期間 동안 새 政府의 國政課題 選定과 政府組織 改編 等의 業務를 遂行할 豫定이다. 

關聯 태그 뉴스

이 記事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記事를 받아보세요!

댓글 0

###
    科學技術과 關聯된 分野에서 紹介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告發 素材 等이 있으면 躊躇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提報하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