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 코리아’에는 버거운 相對였던 MLB 强豪…4番 스미스-5番 먼시 나란히 2打點 다저스 5-2 勝利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팀 코리아’에는 버거운 相對였던 MLB 强豪…4番 스미스-5番 먼시 나란히 2打點 다저스 5-2 勝利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9 리플
    글番號 202403180090236391 | 2024-03-18 21:52
18日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팀 코리아와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美國 프로野球(MLB) 서울시리즈 練習 競技. 1回末 2死 1,2壘 狀況에서 LA 다저스 맥스 먼시가 1打點 適時打를 치고 있다. 고척 | 김종원 記者 won@donga.com


韓國野球國家代表팀 ‘팀 코리아’에 LA 다저스는 버거운 相對였다. 하지만 營建들로 構成된 팀 코리아는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潛在力을 立證했다.

다저스는 18日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LB(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 스페셜게임에서 팀 코리아를 5-2로 꺾었다. 이로써 4次例 스페셜게임도 모두 끝났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選手들을 고루 起用하며 나란히 2勝씩을 거뒀다. 豫熱을 마친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20, 21日 같은 場所에서 올해 MLB 正規시즌 公式 開幕展을 치른다.

다저스는 팀 코리아를 相對로 베스트 라인업으로 나섰다. 무키 베츠(遊擊手)-오타니 쇼헤이(指名打者)-프레디 프리먼(1壘手)-윌 스미스(砲手)-맥스 먼시(3壘手)-테오스카 에르난데스(左翼手)-제임스 아웃맨(中堅手)-제이슨 헤이워드(右翼手)-개빈 럭스(2壘手)로 라인업을 꾸렸다. 팀 코리아는 若干의 變化를 줬다.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고 이날 낮 12時 始作된 샌디에이고戰에 出戰했던 문보경이 덕아웃에서 出發했다. 문보경은 前날에도 팀 코리아의 一員으로 샌디에이고와 스페셜매치에 選拔出戰했다. 이날 다저스戰 先發投手는 곽빈(두산 베이스)이었다.

다저스가 1回末 先取點을 올렸다. 곽빈의 祭具가 完璧하지 않았다. 다저스는 2볼넷으로 2死 1·2壘 찬스를 잡았고, 먼시의 中堅手쪽 平凡한 플라이가 幸運의 安打가 되면서 2壘走者 베츠가 홈을 밟았다.
0-1로 뒤진 2回初 2社 3壘 찬스를 놓친 팀 코리아는 3回初 競技를 뒤집었다. 最高 拘束 159㎞를 찍은 다저스 選拔 바비 밀러를 相對로 김성윤의 左前安打, 김혜성의 優越 2壘打로 無死 2·3壘 機會를 얻었다. 윤동희의 遊擊手 땅볼, 강백호의 中堅手 犧牲플라이로 2-1로 逆轉했다.

리드는 오래가지 않았다. 팀 코리아는 3回末 左腕 이義理로 投手를 交替했다. 異議리 亦是 祭具가 흔들렸고, 볼넷 2個로 1死 1·2壘 危機를 自招했다. 다저스는 이를 놓치지 않았다. 스미스의 右中間 2壘打로 3-2 再逆轉에 成功했다. 이어 1死 2壘서 먼시의 右翼線上 2壘打로 1點을 더 달아났다. 다저스는 7回末 크리스 테일러의 優越 솔로홈런으로 5-2를 만들었다. 오타니는 3打數 無安打에 그쳤다.

젊은 投手들을 大擧 起用한 류중일 팀 코리아 監督은 “冷靜하게 한 段階 以上 技倆車가 나는 選手들과 競技였다. 우리 選手들에게는 좋은 經驗이 됐다”고 밝혔다.

고척 | 최용석 記者 gtyong@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