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사이언스 統合顧客센터

公知事項

[公知] 동아사이언스 “購買 約款” 變更 안내
2024.04.08 379

安寧하십니까, 동아사이언스입니다.

동아사이언스 <購買 約款>이 2024年 4月 15日子로 改定되오니 利用에 參考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改正 事由

- 서비스 리뉴얼에 따른 約款 內 一部 條項 變更

 

改正 內容

   가. 第1條(目的) : 제1조 修正

   나. 第2條(正義) : 1項 13,14號 新設

   다 . 第3條(約款 等의 明示와 說明 및 改正) : 1項 5號 修正

   라 . 第 5兆(有料 서비스 利用 契約) : 6, 7, 9項 修正

   마 . 第 6兆(有料 서비스 變更) : 5項 修正

   바 . 第7條(有料 서비스의 解止) : 2, 3, 4, 7, 8項 修正

   社 . 第28條(디지털 商品 서비스 – d라이브러리) : 新設

   아 . 第 29兆(B2B去來) : 新設

 

▣ 施行日子

- 2024 年 4月 15日(月)

改正 前 改正 後

第1條(目的)

본 約款은 인터넷 科學 綜合 미디어(以下 '서비스')를 運營하는 ㈜동아사이언스(以下 '會社')가 웹(Web) 및 앱(App)을 통하여 運營하는 사이트
동아사이언스(dongascience.com)
팝콘플래닛 (popcornplanet.co.kr)
數學東亞 폴리매스(polymath.co.kr)

SF스토리콘(sfstory.co.kr)
에서 提供하는 미디어 콘텐츠와 미디어 콘텐츠에 接近하기 위한 道具 一體 및 電子商去來 서비스를 利用함에 있어 會社와 利用者의 權利, 義務 및 責任事項을 規定함을 目的으로 합니다

第1條(目的)

본 約款은 인터넷 科學 綜合 미디어(以下 '서비스')를 運營하는 ㈜동아사이언스(以下 '會社')가 웹(Web) 및 앱(App)을 통하여 運營하는 사이트
동아사이언스(dongascience.com)
팝콘플래닛 (popcornplanet.co.kr)
(削除)
SF스토리콘(sfstory.co.kr)
에서 提供하는 미디어 콘텐츠와 미디어 콘텐츠에 接近하기 위한 道具 一體 및 電子商去來 서비스를 利用함에 있어 會社와 利用者의 權利, 義務 및 責任事項을 規定함을 目的으로 합니다

第2條(正義)

1. 이 約款에서 使用하는 用語의 定義는 다음과 같습니다.
( 中略)
內書齋 : ‘會員’이 選擇한 ‘콘텐츠’ 리스트와 作成한 ‘揭示物’을 貯藏한 假想의 空間을 말합니다.

第2條(正義)

1. 이 約款에서 使用하는 用語의 定義는 다음과 같습니다.
(中略)
⑫ 內書齋 : '會員'이 選擇한 '콘텐츠' 리스트와 作成한 '揭示物'을 貯藏한 假想의 空間을 말합니다.

⑬ ‘決濟’라 함은 會員이 特定 有料서비스를 利用하기 위하여 各種 支拂手段을 통하여 會社가 定한 一定 金額을 會社에 支拂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⑭ ‘購買’라 함은 會社가 有料서비스에 對한 利用 承諾 및 有料서비스 提供이 可能할 수 있도록 會員이 利用하고자 하는 有料서비스를 選擇하여 該當 有料서비스의 價額과 同一한 DS포인트의 差減을 請求하거나 支拂手段을 통한 決濟로써 그 代價를 支給하는 行爲를 의미합니다.

5) 이 約款에서 定하지 아니한 事項과 이 約款의 解釋에 關하여는 電子商去來等에서의 消費者保護에 關한 法律, 弱冠의 規制 等에 關한 法律, 公正去來委員會가 定하는 電子商去來等에서의 消費者保護指針 및 關係法令 또는 上慣例에 따릅니다. 5) 이 約款에서 定하지 아니한 事項과 이 約款의 解釋에 關하여는 電子商去來 等에서의 消費者保護에 關한 法律, 弱冠의 規制 等에 關한 法律, 公正去來委員會가 定하는 電子商去來 等에서의 消費者保護指針 및 關係法令 또는 上慣例에 따릅니다.

6) 會員'은 '會社'가 指定하는 決濟手段으로 '有料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으며, 各種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等을 통하여 發行된 購讀券, '쿠폰' 또는 '會社' 및 '第3字'가 發行한 商品券 等을 利用하여 '有料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습니다.

7) ' 會社'는 '有料서비스'를 利用하는 '會員'의 去來金額에 對하여 內部政策 및 外部 決濟業體(PG社, 銀行史, 카드社 等), 其他 關聯 法令의 變更에 따라 '會員'의 黨 月 累積 決濟額, 決濟限度 等의 去來限度를 定할 수 있으며, '會員'은 '會社'가 定한 去來限度를 超過하는 範圍의 '有料서비스'를 利用하고자 할 境遇 去來限度의 超過로 인하여 '有料서비스'의 追加 利用이 不可能할 수 있습니다.

8) ‘ 會員’이 ‘유로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아 保有하고 있는 이벤트性 포인트 및 쿠폰은 現金으로 還拂되거나 轉換되지 않으며, '會員'이 1年 동안 사이트 利用을 하지 않았을 境遇, 會員의 計定은 自動으로 休眠 計定으로 轉換되며 이 때의 및 포인트 및 쿠폰은 事前 고지된 使用期間 經過 後 自動으로 消滅됩니다. '會員'이 會員 加入 契約을 解止하거나, 休眠 計定으로 轉換된 以後 3年 동안 사이트 利用을 하지 않아 ‘會社’가 任意로 會員 脫退 處理를 할 境遇 포인트 및 쿠폰은 卽時 消滅됩니다.

6) ' 會員'은 '會社'가 指定하는 決濟手段으로 '有料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으며, 各種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等을 통하여 發行된 ‘利用券, 쿠폰, 商品券' 等을 使用하여 '有料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습니다.

7) 未成年 “會員”의 “決濟”는 法定代理人의 名義 또는 同意 下에 이루어져야 하며, 法定代理人 本人의 同意 없이 處理된 “決濟”는 取消할 수 있습니다. 單, 未成年者가 다른 成年者 等의 住民登錄番號를 利用하여 會員加入을 하거나 成年者 等의 決濟情報를 同意 없이 利用하는 等 詐術로써 “會社”로 하여금 成年者인 것으로 믿게 한 境遇에는 法定代理人의 同意가 없더라도 “決濟”를 取消하지 못합니다.

( 中略)

9) ‘ 會員’이 ‘ 有料 서비스 ’로부터 제공받아 保有하고 있는 이벤트性 포인트 및 쿠폰은 現金으로 還拂되거나 轉換되지 않으며, '會員'이 1年 동안 사이트 利用을 하지 않았을 境遇, 會員의 計定은 自動으로 休眠 計定으로 轉換되며 이 때의 및 포인트 및 쿠폰은 事前 고지된 使用期間 經過 後 自動으로 消滅됩니다. '會員'이 會員 加入 契約을 解止하거나, 休眠 計定으로 轉換된 以後 3年 동안 사이트 利用을 하지 않아 ‘會社’가 任意로 會員 脫退 處理를 할 境遇 포인트 및 쿠폰은 卽時 消滅됩니다.

5) ' 會社'가 提供하는 商品 中 各 著作權者들의 利用許諾 與否에 따라 事前 告知 없이 提供되는 時期가 變更될 수 있습니다. 5) ' 會社'가 提供하는 商品 中 各 著作權者들의 利用許諾 與否에 따라 事前 告知 없이 提供되는 時期가 變更될 수 있습니다. 會社”는 變更(또는 除外)된 콘텐츠 內容, 事由, 日子 等을 每月 初 7日 以上 公知事項 等을 통해 案內합니다. 이때 變更(또는 除外)된 內容이 重大하거나 서비스 全般에 걸쳐 “會員”에게 相當히 不利하게 適用될 境遇 “會社”는 본 約款에서 定한 方法으로 “會員”에게 通知하고 同意를 받습니다.

第7條(有料서비스의 解止)

1. ‘ 期間 決濟’ 方式의 ‘有料서비스’는 管理메뉴, 顧客센터 等을 통해 ‘期間 決濟’을 解止할 수 있습니다. ‘會員’이 ‘期間 決濟’를 解止했을 境遇, 이미 ‘決濟’가 이루어진 ‘有料서비스’의 남은 利用 期間 동안은 ‘有料서비스’를 正常 利用할 수 있습니다.

2. '會員'이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다운로드 始作 包含)하거나 實時間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열어본 境遇를 除外하고는 ‘有料서비스’의 ‘決濟取消’를 要請할 수 있습니다. ‘決濟取消’ 時 ‘有料서비스’ 決濟 金額의 決濟日로부터 7日 前에는 100%, 決濟日로부터 7日이 지난 境遇에는 90%에 該當하는 金額을 還拂 받을 수 있으며, 30日이 지난 境遇에는 還拂 받을 수 없습니다. 單, 定氣購讀 서비스의 境遇 <購買約款> 第23條(定氣購讀 서비스)를 따릅니다.

3. ‘會員'은 財貨 等의 內容이 標示, 廣告 內容과 다르거나 契約內容과 다른 財貨가 提供된 境遇, 그 事實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日 以內에 還拂을 要請할 수 있습니다.

4. '會員'은 언제든지 ‘서비스’ 內 管理페이지, 顧客센터 電話, 1:1門의 等을 통해서 ‘決濟取消’를 申請할 수 있으며 '會社'는 關係 法令 등에서 定하는 節次에 따라 이를 迅速하게 處理합니다.

(中略)

7. ‘ 會社’는 ‘會員’이 ‘有料서비스’를 膳物 받거나, 프로모션 等을 통해 無料/無償으로 取得하는 等 ‘會員’이 直接 費用을 支拂하지 아니하고 利用하는 ‘有料서비스’에 對하여 ‘會員’에게 ‘有料서비스’ 決濟 代金을 還拂할 義務를 負擔하지 않습니다.

8.  ' 會社'는 購買 約款 制12兆(會員 脫退 및 資格 喪失)에 따라 ‘會員’의 ‘서비스 利用’을 制限할 수 있으며, 이 때 ‘서비스 利用’을 制限한 後 還拂해야 할 金額이 있을 境遇 본 條에서 定한 還拂 基準을 適用하여 控除하고 還拂합니다. 다만, 이 境遇 '會員'은 該當 措置에 對하여 '會社'가 定한 節次에 따라 異議 申請을 할 수 있으며, '會社'는 正當하다고 認定하는 境遇 卽時 서비스 利用 再開 等을 합니다.

( 中略)

第7條(有料 서비스의 解止)

1. ‘ 期間 決濟’ 方式의 ‘有料서비스’는 管理메뉴, 顧客센터 等을 통해 ‘期間 決濟’을 解止할 수 있습니다. ‘會員’이 ‘期間 決濟’를 解止했을 境遇, 이미 ‘決濟’가 이루어진 ‘有料서비스’의 남은 利用 期間 동안은 ‘有料서비스’를 正常 利用할 수 있습니다.

2. '會員'이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다운로드 始作 包含)하거나 ‘콘텐츠’를 열어본 境遇를 除外하고는 ‘有料서비스’의 ‘決濟取消’를 要請할 수 있습니다. ‘決濟取消’ 時 ‘有料서비스’ 決濟 金額의 決濟日로부터 7日 前에는 100%, 決濟日로부터 7日이 지난 境遇에는 90%에 該當하는 金額을 還拂 받을 수 있으며, 30日이 지난 境遇에는 還拂 받을 수 없습니다. 單, 定氣購讀 서비스의 境遇 <購買約款> 第23條(定氣購讀 서비스)를 따릅니다.

3. ‘ 會員'은 ‘有料서비스’ 內容이 標示, 廣告와 다르거나 契約과 다르게 履行된 境遇, 그 事實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日 以內에 還拂을 要請할 수 있습니다.

4. ' 會員'은 언제든지 管理 페이지, 顧客센터 等을 통해 有料서비스 取消 申請할 수 있으며, '會社'는 關係 法令 등에서 定하는 節次에 따라 이를 迅速하게 處理합니다.

( 中略)

7. ‘ 會社’는 프로모션 等을 통해 ‘會員’이 直接 費用을 支拂하지 아니하고 利用하는 ‘有料서비스’에 對해서는 還拂할 義務를 갖지 않습니다.

8. ' 會社'는 第12條 [會員 脫退 및 資格 喪失]에 따라 ‘會員’의 契約을 解止하거나 서비스 利用을 制限한 後 還拂해야 할 金額이 있을 境遇에는 본 條에서 定한 還拂 基準을 適用하여 控除하고 還拂합니다. 다만, 이 境遇 '會員'은 該當 措置에 對해 '會社'가 定한 節次에 따라 異議 申請을 할 수 있으며, '會社'는 正當하다고 認定하는 境遇 卽時 서비스 利用 再開 等을 합니다.

(中略)

- 新設 條項 -

第28條 (디지털 商品 서비스 – d라이브러리)

1. 正義
'd 라이브러리'라 함은, 利用 顧客 또는 會員이 PC, 携帶型 端末機, 태블릿__ 等 各種 有無線 機器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利用할 수 있도록 會社가 提供하는 웹 形態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提供하는 서비스의 種類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를 웹 形態로 照會할 수 있는 서비스
 - PDF 또는 ePub 提供 形態의 웹 뷰어 서비스

콘텐츠는 會社가 콘텐츠 提供者로부터 使用權限을 附與 받은 것으로 콘텐츠 提供者 또는 원 權利者에 모든 權利가 歸屬되며 著作權 法令 또는 關聯 知的 財産權 法律 및 條約에 依해 保護됩니다.
會員은 콘텐츠를 購買하기 前에 購買하려는 商品의 詳細 內容과 條件을 正確하게 確認해야 합니다. 購買하려는 商品의 內容과 去來 條件을 確認하지 않고 購買하여 發生한 모든 損害의 責任은 會員 本人에게 있습니다.
④ 會社는 有料서비스를 提供하며, 會社의 事情, 其他 諸般 與件에 따라 서비스 內容을 追加하거나 變更할 수 있습니다. 各 有料서비스의 內容은 該當 有料서비스 案內페이지, 顧客센터(FAQ) 等에서 會員에게 仔細히 表示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의 提供
' 會社’가 提供하는 'd라이브러리' 서비스는 인터넷 通信網을 통해 電送되며, 서비스 利用을 위한 인터넷 通信網의 設置 義務는 會員에게 있습니다.
② ‘利用券’으로 貸與한 콘텐츠는 利用券 利用 期間동안 照會할 수 있으며, 利用 期間이 滿了된 콘텐츠는 照會가 不可합니다. 但, 利用權을 連續的으로 利用하여 期間 延長이 된 境遇에는 利用이 可能합니다.

各 號에 該當하는 正義 以外의, 기타 用語의 定義는 去來 慣行 및 關係 法令에 따릅니다.

 

3. 取消/還拂
利用權을 購買하였으나 利用하지 않은 境遇 決濟日로부터 7日 以內에 取消 要請을 할 詩에는 全額 還拂이 進行되며, 決濟日로부터 7日이 지난 後에는 決濟 金額의 90%가 還拂됩니다.
利用權을 購買한 後 利用 履歷이 있거나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問題 解決이 可能함에도 會員의 醫師로 이를 拒否하여 서비스를 利用하지 못하는 境遇 利用者가 還拂을 要請할 수 없습니다.
無料로 제공받은 利用權에 對해서는 取消 및 還拂이 不可能합니다.
④ 還拂 進行 時 決濟手段과 同一한 手段으로 還拂이 進行됩니다.

⑤ 會社는 會員이 購買한 디지털 콘텐츠의 正常的인 利用이 困難한 重大한 瑕疵가 發生할 境遇, 完全한 온라인 콘텐츠를 다시 供給합니다.
⑥ 會社가 不得已한 事由로 서비스를 持續할 수 없을 境遇에는 이를 會員에게 公知한 後 迅速하게 利用金額을 還拂하여 드립니다.

- 新設 條項 -

第29條(B2B間의 去來)

1. B2B 去來란 特定 法人에게 동아사이언스의 有料서비스를 大量으로 販賣하는 去來를 말합니다.

2. B2B 去來 時 去來量 및 該當 利用券의 用途에 따라 一定 水準의 割引率을 適用할 수 있습니다.

附則

이 約款은 2024年 4月 5日부터 施行합니다.

附則

이 約款은 2024年 4月 15日 부터 施行합니다.

 

 

 

顧客센터 ※ 週末, 公休日 休務

02-6749-2002
  • 相談時間 : 09:00 ~ 18:00
  • 點心時間 : 12:00 ~ 13:00
  • 폴리매스 問題는 2019年度 政府의 財源으로 韓國科學創意財團의 支援을 받아 遂行된 成果物입니다.

  • ☎問議 02-6749-2002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