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사이언스 統合顧客센터

公知事項

科學東亞天文臺 事業 終了 안내
2023.12.06 1,077

 

“굿바이 科學東亞天文臺!”

 

“서울 中心에서 밤하늘을 외치다!”

10年 前, 科學東亞天文臺는 많은 분이 밤하늘과 宇宙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서울 용산에 門을 열었습니다. ‘불빛이 꺼지지 않는 서울에서 밤하늘을 觀測할 수 있을까?’ 하는 周邊의 걱정어린 視線도 많았지만, 서울의 하늘은 우리에게 드넓은 宇宙를 아낌없이 보여주었습니다.

鮮明한 달의 크레이터나, 또렷하게 보이는 土星 고리를 觀測할 때는 宇宙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日蝕과 月蝕, 土城과 火星의 最近接, 彗星과 流星雨를 觀測할 때는 無限한 宇宙의 신비로움이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8萬 7600時間”

지난 10년 동안 科學東亞天文臺가 都心에서 宇宙를 바라본 時間입니다. 별학교, 별스카우트, 어린이우주탐사단등은 勿論 都心 속 밤하늘 散策처럼 多樣한 觀測 프로그램을 통해 男女老少 많은 분이 서울의 밤하늘을 함께 바라보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最近 용산地域은 開發이 加速化되고 있으며, 이제는 10년 前보다 훨씬 더 눈부신 빛들이 밤하늘을 가리게 됐습니다. 이러한 理由로 本社인 동아사이언스는 社屋을 移轉할 豫定입니다. 도시 開發과 移轉할 本社의 事務室 이슈로 인해 科學東亞天文臺도 2024년 1월 30일을 끝으로 門을 닫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밤하늘과 宇宙를 함께 찾고, 이야기하고, 꿈꿀 수 있어서 幸福했습니다.

비록 科學東亞天文臺는 이렇게 門을 닫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운 科學을 膳物한다’는 동아사이언스의 價値는 變함이 없습니다. 동아사이언스는 앞으로도 未來世代를 위한 所重한 價値를 더욱 擴張해 나아가겠습니다.

 

感謝합니다.

 

2023年 12月 科學東亞天文臺 運營陣 一同

 

 

還拂 및 再觀測會 公知 바로가기

顧客센터 ※ 週末, 公休日 休務

02-6749-2002
  • 相談時間 : 09:00 ~ 18:00
  • 點心時間 : 12:00 ~ 13:00
  • 폴리매스 問題는 2019年度 政府의 財源으로 韓國科學創意財團의 支援을 받아 遂行된 成果物입니다.

  • ☎問議 02-6749-2002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