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宗사이버大 文藝創作學科, 千智慧 敎授 新作 웹小說 ‘輪廻비록’ 公開 > | 에듀東亞
最新記事
  • 世宗사이버大 文藝創作學科, 千智慧 敎授 新作 웹小說 ‘輪廻비록’ 公開
  • 김재성 記者

  • 入力:2024.04.17 12:00


 

 

一對一 온라인 글쓰기 코칭 敎育의 産室로 定評이 난 世宗사이버臺 文藝創作學科에서 가장 人氣 있는 講義로 손꼽히는 웹小說 講義를 맡고 있는 千智慧 敎授의 新作 史劇 作品인 ‘輪廻비록’李 카카오 페이지에서 公開됐다. 

 

千智慧 敎授의 新作 웹小說 ‘輪廻비록’은 ‘朝鮮 時代, 이승에 떨어진 저승名簿’를 素材로 ‘朝鮮版 데스노트의 衝擊的 鎭火’를 標榜한 作品으로 미친 沒入感, 헤어 나올 수 없는 敍事로 1世代 웹小說 作家 천智慧의 名聲이 그대로 녹아있다는 評價를 받고 있다.   

 

이番 웹小說은 東洋的인 運命論인 輪廻와 還生을 다루고 있으며 前生과 現生, 厚生을 잇는 三生의 멜로로 1500年에 걸친 魅惑的인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輪廻비록’은 前生에 지은 엄청난 罪로 인해 周邊의 모든 사람이 죽게 되는 運命의 主人公 ‘苔蘚’李 저를 목숨보다 아껴준 女子 ‘劉備’만은 살리기 위해 이승에 떨어진 저승名簿人 ‘四律界’를 들고, 그의 壽命을 바꾸려 애쓰는 멜로 敍事詩이자 액션 活劇이다.

全作인 ‘禁婚令, 朝鮮 婚姻 禁止令’에서 朝鮮을 비튼 발칙한 世界觀과 想像力을 보여준 바 있던 千智慧 作家는 이番 作品에서도 果敢한 想像力으로 朝鮮 全體를 뒤흔든 저승名簿 追跡劇을 담아냈다. 모두가 絶對半指처럼 저승名簿(四律界)를 貪하는 世上에서 主人公 태선이 겪게 되는 最惡의 運命 奮鬪記가 敍事의 主를 이룬다.

千智慧 作家가 執筆한 ‘禁婚令’ 웹小說 原作은 MBC 드라마로 製作된 것에 이어 웹툰, 웹툰 OST, 漫畫冊 單行本, 종이冊 出版, 오디오 드라마, 모바일 게임으로까지 만들어지며 슈퍼 IP의 底力을 보여줬다. 이 作品으로 原作者인 千 作家는 直接 드라마 劇本을 執筆하며, 드라마 作家로도 데뷔했다.

映像化를 目標로 한 作品이니만큼, 드라마나 시리즈物에 어울리는 탄탄하고 緻密한 敍事 展開가 눈에 띄는 ‘輪廻비록’은 公開 前부터 各種 IP 分野에서 契約을 論議하고 있으며, 國內 有數의 出版社에서 종이冊 出刊도 決定됐다.   

千智慧 敎授는 “前生의 業報와 因緣이라는 東洋의 神祕한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이야기로 只今껏 經驗하지 못했던 놀랍고도 恍惚한 朝鮮 판타지가 될 것”이라며 “오랫동안 魅惑되어 있었기에, 반드시 完結을 보고 싶었던 이야기”라며 作品에 對한 깊은 愛情을 드러냈다.

한便, 世宗사이버大學校 文藝創作學科는 純粹文學 分野, 미디어 콘텐츠 創作 分野, 웹 콘텐츠 創作 分野, 讀書 論述 및 創作指導 分野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分野에서 創意的인 力量을 發揮하는 專門作家를 養成하는 創作의 産室로 現職 作家들로 構成된 專門 敎授陣이 1對 1 맞춤型 創作 指導를 進行하는 差別化된 敎育課程으로 在學生들로부터 큰 呼應을 얻고 있다.

 

 

千智慧 敎授는 네이버 1世代 웹小說 作家로 純粹文學뿐 아니라 웹 콘텐츠 創作 分野의 作家 養成을 위한 발板을 만들어가는 世宗사이버大學校 文藝創作學科에서 웹小說 創作 講義를 맡아오고 있다. 

 

千 敎授는 웹小說 必殺技가 담긴 專門的인 講義부터 꼼꼼하고 細心한 創作 코칭 指導로 多數의 웹小說 作家를 데뷔시키고 있다.

 

 



▶에듀東亞 김재성 記者 kimjs6@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4.04.17 12:00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