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 ‘매쓰플랫x풀里數學 敎師團’ 公式 出帆 > | 에듀東亞
라이프
  •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 ‘매쓰플랫x풀里數學 敎師團’ 公式 出帆
  • 김재성 記者

  • 入力:2024.03.15 09:53

- AI 技術/에듀테크 솔루션 活用 關心 있는 敎師들로 構成된 '매쓰플랫x풀里數學 敎師團' 出帆

- 現職 初中高 敎師 20名 最終 委囑, 8月까지 에듀테크 솔루션 硏修 및 體驗, 傳播 活動 進行

- 實際 敎室 環境에서 敎師와 學生에게 有用한 開發 方向性, 補完點 等 提言, 綜合 諮問團 役割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代表 권기성)은 AI 技術 基盤의 디지털 敎室 轉換에 關心이 있는 敎師들로 構成된 '매쓰플랫x풀里數學 敎師團'을 公式 出帆하고, 非對面 發隊式을 盛了했다고 14日 밝혔다.

 

'매쓰플랫 敎師團'은 2025年 AI 디지털敎科書 全面 導入을 앞두고, 敎室의 디지털 轉換을 先導할 에듀테크 및 AI 코스웨어 活用과 學習法에 關心이 있는 總 20名의 現職 初中高 敎師가 最終 委囑됐다. 이들은 오는 8月까지 約 6個月間 AI 技術을 椄木한 디지털 學習法을 敎育 現場에 積極 傳播하는 等 다양한 活動을 進行한다.

 

特히, 이들은 公敎育 現場 經驗을 바탕으로 AI 技術 基盤 學習 솔루션인 매쓰플랫과 풀里數學을 直接 體驗해 보고, 實際 敎室에서 敎師와 學生 모두에게 有用하게 活用될 다양한 改善 方向과 補完點 等을 提言하는 等 公敎育 現場 中心의 諮問을 進行하게 된다.

 

이에 더해 AI 技術에 對한 앞선 理解를 바탕으로 에듀테크 基盤의 各種 學習 솔루션과 노하우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敎室 現場에 積極 傳播하는 役割도 遂行한다. 活動 期間 동안 오프라인 에듀테크 硏修 프로그램 演士로 參與하거나, 現職 敎師들의 에듀테크 情報 交流 서비스인 '知識샘터'에서 온라인 講義를 進行한다. 또한, 매쓰플랫과 풀里數學의 學校 內 活用 事例를 傳播하는 等 有用한 디지털 敎育 콘텐츠를 傳達하는 메신저 役割도 遂行한다.

 

지난 7日 非對面으로 進行된 '매쓰플랫x풀里數學 敎師團' 發隊式에서는 매쓰플랫과 풀里數學 等 프리윌隣誼 AI 學習 솔루션 活用法에 對한 硏修 프로그램이 進行됐다. 硏修 프로그램 以後에는 AI 技術 導入으로 變化될 學校 敎育의 環境과 패러다임 變化 等에 對해 열띤 討論이 進行됐다. 敎師의 學習 코칭과 學業 成就度를 높일 學生 個別 맞춤型 授業 等 AI 技術 活用으로 敎育의 質을 提高하고자 하는 敎師들의 높은 關心을 訪蒸했다.

 

이 날 發隊式에 參席한 大邱 달성초등학교 김태우 敎師는 "2023年부터 實際 授業에서 자주 活用하고 있는 매쓰플랫은 豐富한 콘텐츠와 持續的인 업데이트를 통해 맞춤型 授業에 最適化된 學習 솔루션”라며, "앞으로도 多樣한 背景의 學校와 學級에서 效果的으로 活用할 수 있는 學習 도우미가 될 수 있도록 敎育 現場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아낌없이 傳達하겠다."라고 所感을 傳했다.

 

프리윌린 권기성 代表는 “이제 學校 現場에도 AI 디지털敎科書가 導入되는 時點에 學校 先生님들의 AI 시스템 適應을 돕고, 學生의 授業 能率과 先生님의 管理 效率을 함께 끌어올릴 수 있도록 現場에 계신 先生님들을 모시고 敎師團을 出帆하게 됐다.”라며, “이番 活動을 통해 매쓰플랫과 풀里數學 等 에듀테크의 솔루션이 先生님들의 業務를 輕減시킬 ‘强力한 AI 補助 敎師’임을 確認하고, 現場에 더 便利하게 適用, 活用하실 수 있는 契機가 되기를 期待한다.”라고 밝혔다.

 

한便, 프리윌린은 이番 敎師團 活動을 始作으로, 앞으로도 學校 敎育 現場에 에듀테크 技術을 알리는데 앞장선다는 計劃이다. 特히, 敎師의 코칭과 學生 自己主導學習을 모두 經驗할 수 있는 프리윌隣誼 AI 코스웨어 솔루션(매쓰플랫과 풀里數學)을 直接 體驗할 수 있는 團體 敎師 硏修團과 體驗團 募集을 上半期 內에 追加로 進行할 豫定이다. 이에 對한 仔細한 情報는 追後 매쓰플랫, 풀里數學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豫定이다.

 

 



▶에듀東亞 김재성 記者 kimjs6@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4.03.15 09:53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