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大學生’ 74%…圓光디지털大學校, 2024年 1學期 新·編入生 募集 > | 에듀東亞
라이프
  • ‘다시 大學生’ 74%…圓光디지털大學校, 2024年 1學期 新·編入生 募集
  • 김재성 記者

  • 入力:2023.12.04 09:00
人生 2幕 始作할 異色學科 多數…入學生 全體 授業料 20% 減免 ‘배움奬學金’ 支給

 

 ▲ 2023 서울캠퍼스 入學說明會 모습 ?


 期待壽命 延長과 早期 停年退職 等으로 平生職場의 槪念이 사라지면서 平生敎育에 對한 關心이 커지고 있다. 사이버大學은 時空間의 制約 없이 100% 온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講義를 受講할 수 있고 退職 以後 人生 2幕, 職務와 관계없는 第2의 進路 等을 主體的으로 設計할 수 있어 未來 敎育의 새 패러다임으로 注目받고 있다.

 

2002年 開校한 圓光디지털大學校는 時代的 需要에 맞춰 年齡과 職業에 關係없이 새롭게 學習할 수 있는 異色 專攻들로 特性化 人材를 養成한다. 圓光디지털大學校에 開設된 韓方健康藥選, 요가冥想, 次(茶)文化, 傳統公演, 東洋學, 言語治療 等은 타 사이버大學에는 없거나 보기 드문 特性化 學科로 全體 사이버大學 中 特性化가 가장 잘 되어 있는 學校로도 有名하다.

 

在學生 74%가 職場人… 知人 紹介로 入學하는 比重 높아

 

圓光디지털大學校는 人生 2幕, 3幕을 새롭게 始作하려는 ‘다시 在學生’의 比重이 높다. 20代부터 70代까지 多樣한 年齡帶의 學生들이 學業을 이어가고 있으며 職場과 學業을 竝行하는 學生은 74%에 達한다. 成人 學習者가 進路를 재설계할 수 있는 特性化 敎育은 學生들의 滿足度로 이어져 周邊 知人의 紹介를 통해 入學하는 比重이 相當히 높다.

 

入學 關係者는 地域캠퍼스를 活用한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이 學生들의 滿足度와 입所聞에 한몫을 더한다는 立場이다. 圓光디지털大學校는 現在 서울, 大田, 大邱, 釜山, 光州, 益山 總 6個의 地域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學生들은 正規 授業 外에 本人의 居住地와 가까운 캠퍼스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特講, 세미나, 實習 等에 자유롭게 參席할 수 있다.

 

在學生 60% 全額奬學生… 24年 入學生 全體 ‘배움奬學金’ 支給

 

圓光디지털大學校의 在學生 10名 中 6名은 全額 奬學生이다(2023학년도 1學期 基準). 成跡優秀者뿐 아니라 1人 家口, 1人 가장, 主婦, 職場人, 晩學徒 等 다양한 家口, 年齡 等을 反映해 奬學制度를 運營하기 때문이다.

 

圓光디지털大學校는 學生의 自負心이 곧 大學의 自負心이라는 目標로 더 많은 學生이 奬學金을 받을 수 있도록 奬學 惠澤을 한層 强化한 바 있다. SOLO 家長 奬學金은 솔로 家長으로서 同居人(25歲 未滿의 子女 또는 65歲 以上의 父母)를 扶養하는 入學生이 住民登錄謄本을 提出하면 授業料 30%를 減免받을 수 있다. 1人 家口 奬學金은 社會的 特性을 反映한 奬學 惠澤으로 萬 20~30歲의 1人 家口 學生이 住民登錄謄本을 提出하면 授業料 20%를 減免받을 수 있다. 主婦, 職場人 奬學金은 謄本, 在職證明書 等 關聯 書類를 提出하면 連續 2回까지 授業料 20%를 減免받을 수 있다. 晩學徒 奬學金은 별다른 書類提出 없이도 授業料 20%를 減免받을 수 있다.

 

▲  圓光디지털大學校 益山캠퍼스 前景

 

圓光디지털大學校에서는 校內에서 支給하는 校內奬學金뿐 아니라 所得分位 基準에 該當하면 國家에서 支援하는 國家奬學金度 每 學期 重複해서 받을 수 있다. 每 學期 校內奬學金과 國家奬學金을 重複 適用 받을 수 있어 在學生의 82%는 한 學期에 100萬 원 未滿의 登錄金을 納付하고 있다. 2024年에는 더 많은 學生이 經濟的 負擔 없이 새 出發을 할 수 있도록 入學生 全體에게 授業料 20% ‘배움奬學金’을 支給한다.

 

圓光디지털大學校는 12月 1日부터 2024學年度 1學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募集學科는 總 3個 學部 17個 學科로 ▲웰빙健康學部(韓方健康藥先學과, 韓方美容藝術學科, 요가冥想學科, 웰니스文化觀光學科), ▲韓國文化學部(傳統公演藝術學科, 韓國服飾科學學科, 次(茶)文化經營學科, 韓國語文化學과, 東洋學科, 圓佛敎學科, 跆拳道스포츠再活學科), ▲實用福祉學部(社會福祉學科, 相談心理學科, 言語治療學科, 警察學과, 不動産學科, 얼굴經營學科)다.

 

新入學 支援은 高等學校 卒業 學歷 以上이면 修能成績이 없어도 누구나 可能하다. 專門大學 卒業 以上 學歷日 境遇 2,3學年 編入學 支援도 可能하다. 圓光디지털大學校와 委託敎育 協約을 締結한 産業體(機關)에 在職 中이거나 新規로 協約을 締結하는 境遇, 一般銓衡 對備 競爭率이 낮은 産業體銓衡으로도 支援할 수 있다. 願書는 入學志願센터 홈페이지에 接續해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接收하거나 訪問 接受할 수 있다.

 

한便 2024學年度 1學期 新·編入學에 關心 있는 學生들을 위해 12月에는 서울, 釜山, 益山 세 地域에서 2024學年度 1學期 오프라인 入學說明會를 施行한다. △서울캠퍼스(19日) △釜山캠퍼스(20日) △益山캠퍼스(21日) 巡으로 進行되며, 서울캠퍼스에서 進行하는 入學說明會는 圓光디지털大學校 유튜브 채널을 통해 實時間 中繼될 豫定이다. 온라인 參席者는 實時間 채팅을 통해 便利한 入學 相談이 可能하다. 온·오프라인 參席者에게는 모두 銓衡料 免除 惠澤이 주어지며, 仔細한 事項은 追後 圓光디지털大學校 入學支援센터에서 確認할 수 있다.


 



▶에듀東亞 김재성 記者 kimjs6@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3.12.04 09:00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