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잇따른 登校 中止에도 “27日 登校 豫定대로”… 고3 衡平性 論難엔 “大入 日程 變함없다” > | 에듀東亞
大學入試
  • 잇따른 登校 中止에도 “27日 登校 豫定대로”… 고3 衡平性 論難엔 “大入 日程 變함없다”
  • 최유란 記者

  • 入力:2020.05.21 17:36

 


21日 大邱 壽城區 大邱農業마이스터高 校門에 學校 閉鎖를 알리는 案內文이 붙어 있다. 뉴시스


지난 20日 고3부터 登校가 始作된 以後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確診者 發生으로 登校가 中止되는 學校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敎育部가 오는 27日 計劃된 初中高校 學生의 登校를 豫定대로 進行하겠다고 밝혔다.

敎育部는 登校授業 이틀째인 21日 午後 政府世宗廳舍에서 新學期 開學 準備 推進團 會議 結果를 發表했다. 이날 敎育部가 公開한 登校授業 現況 資料에 따르면 20日 基準 全體 高校 2363곳 中 2277곳이 登校를 實施했으며 全體 高3 學生 44萬 2141名 中 42萬 850名이 登校했다.

登校를 實施하지 못한 高校 86곳에는 20日 地域에서 高3 確診者 2名이 發生해 歸家 措置된 仁川 5個 區(南東區, 東區, 彌鄒忽區, 延壽區, 中區) 高校 66곳과 前날 地域에서 正確한 動線이 確認되지 않은 20代 確診者가 나와 登校가 中止된 京畿 安城市 高校 9곳이 包含됐다.

이어 登校 이틀째인 21日에는 大邱 壽城區 大邱農業마이스터高 學生 1名이 코로나19 確診 判定을 받으며 모든 學生과 敎職員이 歸家 措置되고 學校가 閉鎖됐다. 이에 對해 박백범 敎育部 次官은 “몇몇 地域에서 코로나19 確診者 發生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敎育部와 市道敎育廳이 非常 體系를 마련해 迅速히 對應하고 있다”며 “現在와 같은 狀況이 이어져도 오는 27日 豫定된 高1, 中2, 初3·4의 登校를 예정대로 推進할 計劃”이라고 말했다.

또한 大邱農業마이스터高와 같은 學校 寄宿舍 防疫 問題와 關聯해서는 “可及的 全國 單位로 募集하는 學校 寄宿舍만 門을 열도록 했으며 門을 열 境遇 1人 1室을 原則으로 受容하도록 지침을 내렸다”며 “各 市道敎育廳이 該當 地自體와 協議해 該當 學生들의 事前 檢査를 徹底히 할 수 있도록 論議할 것”이라고 說明했다.

最近 서울 陽川區의 한 敎會 關係者가 코로나19 確診 判定을 받으며 該當 地域 一部 初校가 27日 豫定된 登校 延期를 檢討하고 있다는 報道에 對해서는 “學校 밖 確診者의 境遇 이를 事由로 학교별로 등교를 延期하는 것은 指針上으로는 不可能하다”고 말했다. 다만 朴 次官은 “京畿 안성시의 事例처럼 狀況이 危重하다면 該當 市道敎育廳이 敎育部, 防疫當局과 協議해 決定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로 遠隔授業이 進行되며 幼稚園과 初校에 한해 運營해온 緊急 돌봄은 27日 登校 後에도 需要에 따라 이어질 豫定이다. 朴 次官은 “市道敎育廳, 學校에 따라 隔日制, 格主題 等 다양한 形態로 授業을 할 수 있는데, 이때 遠隔授業이 竝行되면 緊急돌봄도 똑같이 運營된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高3과 N水生의 형평성 논란으로 꾸준히 提起되고 있는 大入 變化 必要性에 對해서는 “大入 日程과 基本 原則은 變함이 없다”고 線을 그었다. 앞서 이날 午前 安哲秀 國民의黨 代表는 “코로나19로 高3과 再修生, 經濟的 與件이 좋은 學生과 그렇지 못한 學生 사이의 衡平性과 公平性 問題가 提起될 수 있다”며 修能 日時를 延期하고 試驗 回數를 2回로 늘리는 等의 入試 對策 마련을 促求한 바 있다.

朴 次官은 “大學에서 現在 高3과 N水生의 여러 差異를 잘 알고 있고 이를 考慮하겠다는 意見을 보이고 있다”며 “대입 關聯 日程이나 原則은 變함없다”고 말했다.

또한 確診者 發生으로 인한 登校 中指로 이날 치러진 4月 全國聯合學力評價(模擬考査)에 正常的으로 凝視하지 못한 仁川 5個 區 高校 66곳 學生 等에 對한 衡平性 問題에 對해서는 “(코로나19로) 우리는 過去에 想像하지 못했던 遠隔授業을 하고 있고 外國에서는 아주 重要한 試驗도 遠隔으로 施行하는 事例도 나오고 있다”며  “模擬考査는 內申에 들어가는 試驗도 아니기 때문에 衡平性에 큰 問題가 있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에듀東亞 최유란 記者 cyr@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0.05.21 17:36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