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國 名品 醱酵食品 맛보러 13萬 人波 몰려|주간동아

週刊東亞 1183

..

2019 大韓民國 醱酵文化大戰

全國 名品 醱酵食品 맛보러 13萬 人波 몰려

各種 醬類, 김치類, 醱酵茶, 醱酵食醋 等 벚꽃만큼 人氣

  • 정혜연 記者

    grape06@donga.com

    入力 2019-04-08 18:44:33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全國 各地의 名品 醱酵食品을 선보이는 자리인 ‘2019 大韓民國 醱酵文化大戰’이 큰 呼應을 얻으며 盛況裏에 마무리됐다. 4月 5日부터 서울 汝矣島 漢江둔치 特別展示場에서 사흘 동안 열린 이番 行事에는 忠北, 全南, 全北 等 全國의 營農業體 60餘 곳이 저마다 特色을 가진 醱酵食品을 선보였다. 

    5日 午前 11時에 열린 開幕式에는 鄭雲天 議員(바른未來黨)李 參席해 行事 成功을 祈願했다. 그는 祝辭에서 2008年 農林水産食品部 長官으로 在職하던 때를 떠올리며 “當時 食品産業의 重要性이 높아지면서 農林部와 海洋水産部의 漁業?水産業 業務, 保健福祉部 食品産業 業務가 統合돼 農林水産食品部가 最初로 出帆했다. 그만큼 大韓民國의 醱酵食品은 여러모로 重要한 意義를 가지고 있다. 醱酵文化大田과 같은 行事가 잘돼 消費者가 優秀 醱酵食品을 만날 수 있는 機會가 더울 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番 行事는 서울의 代表的인 벚꽃祝祭人 ‘2019 汝矣島 봄꽃祝祭’와 同時에 進行돼 벚꽃을 구경하던 觀覽客들이 大擧 몰렸다. 親舊들과 함께 行事場을 찾은 한 50代 主婦는 “몇 달 前부터 親舊들과 約束해 꽃놀이를 하러 나왔는데 發效飮食 關聯 行事場이 있어서 들어와 봤다. 個人的으로 몸에 좋은 醱酵食品에 關心이 많은 便인데 製品이 大體로 믿을만한 것 같아서 몇 가지 購入했다”고 말했다. 

    行事가 進行된 사흘 동안 다양한 年齡帶의 觀覽客은 醱酵茶, 醱酵食醋, 傳統株 等을 試飮해보고 된醬, 고추醬, 김치 等 杖流度 맛보고, 參加 業體 關係者의 說明을 귀 기울여 듣는 모습을 보였다. 


    가벼운 마음으로 行事場을 찾았다가 兩손 무겁게 醱酵食品을 사들고 나가는 觀覽客도 많았다. 한 40代 主婦는 “主로 온라인 마켓의 새벽배송으로 場을 보는데 거기에서 販賣하는 商品보다 훨씬 質 좋은 製品이 많았다. 現場에서 바로 맛을 볼 수 있는데다 生産者를 통해 直接 購買할 수 있어 더욱 信賴가 갔다”고 말했다. 




    사흘 동안 레몬靑 만들기, 沙果食醋 만들기, 甕器 만들기 體驗行事가 無料로 進行됐다. 體驗時間이 10~15分 程度로 짧고, 만든 製品을 가져갈 수 있어서 人氣가 높았다. 또한 提起, 空氣, 딱紙, 投壺 等 傳統놀이를 할 수 있도록 꾸민 놀이마당에는 家族單位 觀覽客들이 즐거운 時間을 가지기도 했다. 

    이番 行事에는 5, 6日 이틀間 5萬 名이 다녀갔으며 宛然한 봄 날씨를 보인 7日에는 8萬餘 觀覽客이 몰렸다. 


    넉넉하게 販賣 物量을 準備해 왔지만 終了 時間 前에 製品이 모두 팔리는 곳도 더러 있었다. 유성진 順天고들빼기營農組合法人 代表는 “行事 마지막 날인 4月 7日 午後 1時頃에 製品 450個가 모두 팔려 以後부터는 里플렛만 提供했다. 서울 코엑스, 釜山 벡스코 等 大規模 行事에 여러 次例 參與했지만 이렇게 反應이 좋았던 적은 처음이다. 行事가 끝난 以後에도 電話로 繼續 注文이 들어올 程度”라고 말했다.
     
    장희도가 장정수 代表는 “來年 行事에는 發效 製品을 飮食에 結合하는 코너 等을 만들어 健康에 좋은 醱酵 製品이 國民들 사이에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