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上에서 가장 빠른 車 ‘블러드하운드’ 새 主人 찾는다 : 동아사이언스

동아사이언스

世上에서 가장 빠른 車 ‘블러드하운드’ 새 主人 찾는다

統合檢索

世上에서 가장 빠른 車 ‘블러드하운드’ 새 主人 찾는다

코로나19 直擊彈 市場에 賣物
블러드하운드 LSR 유튜브 캡처
블러드하운드는 2019年 最高 時速 628마일(藥 1010km)을 記錄하며 現存 自動車 中 가장 빠른 速度를 達成하는 데 成功했다. 블러드하운드 LSR 유튜브 캡처

地上에서 가장 빠른 自動車人 英國의 블러드하운드度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COVID-19·코로나19)을 避해가진 못했다. BBC는 25日(現地 時間) 블러드하운드가 새 主人을 찾고 있다고 報道했다.

 

이 같은 事實은 이날 블러드하운드가 홈페이지를 통해 “時速 800마일(藥 1287km) 以上으로 달릴 블러드하운드의 새로운 後援者를 찾는다”며 “코로나19로 遲延되고 있는 블러드하운드를 살릴 마지막 機會”라는 內容을 公開하면서 알려졌다. 


제트 엔진과 로켓 技術을 結合해 地上에서 時速 1000마일(藥 1600km)을 突破하겠다는 目標로 2008年 始作된 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의 公式 名稱은 ‘블러드하운드 地上速度記錄(LSR·Land Speed Record)’이다. 時速 1000마일은 音速을 넘는 마하 1.3에 該當하는 엄청나게 빠른 速度다. 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는 豫算 問題로 中斷 危機에 處했지만, 事業家인 이언 워허스트가 後援者로 나서면서 2019年 挑戰을 再開했다.


블러드하운드는 2019年 南아메리카에서 50秒 만에 最高 時速 628마일(藥 1010km)을 記錄하며 地上에서 가장 빠른 自動車에 登極하는 데 成功했다. 只今까지 時速 600마일(藥 965km)을 넘긴 車輛은 地球上에서 總 7代에 不過하다. 


하지만 블러드하운드의 當初 目標인 時速 1000마일을 突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로켓 모터를 달아야 하고, 워허스트는 여기에 800萬 파운드(藥 120億5000萬 원)가 追加로 投入돼야 할 것으로 豫想했다. 


워허스트는 BBC에 “할 수 있는 限 最善을 다했다”며 “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에 더는 投入할 돈이 없어 다른 사람에게 바통을 넘겨주려고 한다”고 밝혔다. BBC는 블러드하운드가 워허스트의 支援 아래 2019年 最高 記錄을 세우며 많은 關心을 받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 流行의 餘波로 追加 後援者를 찾지 못했다고 傳했다. 


블러드하운드에는 유럽의 戰鬪機인 유로파이터의 9톤(t)級 제트 엔진이 달려 있다. 블러드하운드를 時速 800마일로 달리게 하려면 5~6t級 推力을 낼 수 있는 엔진을 追加로 달아야 한다. 또 推進劑를 원활하게 供給할 수 있도록 펌프 시스템을 改善하고, 모터를 움직일 배터리와 슈퍼커패시터 等 電氣 裝備도 새로 開發해 裝着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블러드하운드는 事實上 하이브리드 슈퍼카로 재탄생하게 된다. 


워허스트는 “(하이브리드는) 모터스포츠가 가야 할 方向”이라며 “새 主人은 2022年 地上 速度를 更新한다는 目標로 블러드하운드의 로켓 엔진과 電氣 裝備를 업그레이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實用性 없는 無謀한 挑戰처럼 보이는 블러드하운드는 學生들에게 靈感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始作된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블러드하운드 홈페이지에는 “프로젝트의 惠澤 中 하나는 全 世界 어린이와 젊은 世代에게 靈感을 준다는 것”이라며 “10年이라는 블러드하운드 開發 段階에서 많은 이들이 블러드하운드의 이야기에 興味를 느꼈고, 이들을 STEM(科學, 技術, 工學, 數學) 進路로 이끌었다”고 써있다.


워허스트는 BBC에 “블러드하운드는 偉大한 英國 工學技術의 象徵이자 敎育에 크게 寄與하고 있다”며 “블러드하운드는 아직 죽지 않았다”고 强調했다.  

 

關聯 태그 뉴스

이 記事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記事를 받아보세요!

댓글 0

###
    科學技術과 關聯된 分野에서 紹介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告發 素材 等이 있으면 躊躇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提報하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