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延世大, 2021 模擬論述 ‘온라인’으로… ‘랜線’ 入學說明會 여는 大學도 잇따라 > | 에듀東亞
大學入試
  • 延世大, 2021 模擬論述 ‘온라인’으로… ‘랜線’ 入學說明會 여는 大學도 잇따라
  • 최유란 記者

  • 入力:2020.05.13 18:11

 


한양대는 最近 2021學年度 入學說明會를 온라인으로 進行했다. 유튜브 畵面 캡처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으로 新入生 募集을 앞둔 大學의 入試 情報 提供 方式도 달라졌다. 隨時募集을 앞두고 每年 4~6月 中 主로 進行되던 入學說明會와 模擬論述 等 各 大學이 實施하는 大入 關聯 行事가 온라인으로 進行되는 事例가 늘어나고 있는 것. 特히 고려대, 연세대 等 受驗生의 關心이 큰 主要 大學이 이에 앞장서고 있어 注目된다.


○ 主要 大學, ‘랜線’ 入學說明會 잇따라 선보여

한양대는 지난 8日부터 入學處 홈페이지를 통해 ‘2021學年度 新入學 案內館’ 서비스를 열고 入學 關聯 情報를 담은 映像을 續續 선보이고 있다. 한양대의 人材賞과 選拔 哲學, 前年度 成果, 典型別 細部事項 等을 案內하는 入學說明會 映像은 勿論 ‘랜線’으로 한양대를 투어할 수 있는 온라인 캠퍼스 투어 映像이 揭載됐으며 學校 情報를 檢索하고 온라인으로 入學査定官과 相談할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됐다. 다음 달 中에는 專攻別 안내 映像도 揭載될 豫定이다.

서강대도 지난 7日 2021學年度 入學銓衡說明會 映像을 통해 學校를 紹介하고 典型을 案內했다. 앞서 지난달에는 연세대를 始作으로 고려대, 성균관대 等이 온라인 入學說明會를 열고 關聯 映像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實際 銓衡 準備를 위한 案內 映像을 선보인 大學도 많다. 지난달 入學說明會 映像을 선보인 고려대는 最近 學生簿綜合銓衡과 系列別 面接 準備를 위한 映像 等을 이어서 公開했다. 또한 受驗生의 關心度가 높은 2020學年度 銓衡 結果 안내 映像도 別途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성균관대도 2021學年度 全體 入學銓衡을 案內하는 映像 外에도 募集 時期, 典型別 안내 映像을 別途로 揭載해 受驗生의 入試 準備를 돕고 있다.

한便 중앙대는 入學說明會를 暫定 保留하는 代身 코로나19로 進學 指導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敎師들을 위해 오는 7月 14日까지 敎師懇談會를 온라인으로 進行한다.


延世大, 한양대 等 6月 中 온라인 模擬論述 進行


隨時募集의 主要 銓衡要素 中 하나인 論述 對備를 위해 進行하는 模擬論述을 온라인으로 進行하는 大學도 續續 나오고 있다. 延世大는 13日 2021學年度 온라인 模擬論述 實施 計劃을 밝혔다. 올해 연세대 模擬論述은 6月 16日 午後 3時부터 22日 午後 4時까지 進行되며 事前 申請 없이 凝視 사이트에서 答案紙를 出力해 作成 後 寫眞 或은 스캔 파일을 업로드하는 方式으로 치러진다. 單 個別 피드백은 提供하지 않고 出題意圖 및 解說을 7月 中 公開할 豫定이다. 凝視 사이트는 6月 16日부터 연세대 入學處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

한양대도 6月 13日 午前 9時부터 午後 10時까지 2021學年度 온라인 模擬論述을 進行한다. 한양대는 先着順 申請者 4500名을 對象으로 告祀를 進行한 뒤 7月 10日 午後 3時 總點 및 系列別 順位 等을 確認할 수 있는 採點 結果를 提供할 豫定이다. 申請은 6月 2日 午後 5時부터 可能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模擬論述을 同時에 實施하는 大學도 있다. 인하대는 6月 20日 온라인과 오프라인 模擬論述을 함께 進行한 뒤 7月 1日 온라인 解說特講을 선보일 豫定이다.

이밖에 2021學年度 入試 情報를 담은 資料集을 온라인 配布하는 大學도 많다. 서울市立大, 성균관대, 한양대 等 여러 大學이 最近 2021學年度 入學銓衡을 案內하는 資料集을 入學處 홈페이지에 揭載했다.



▶에듀東亞 최유란 記者 cyr@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0.05.13 18:11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