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KMDb - 韓國映畫데이터베이스
장기용
Chang Gi-young / 張基容 / 1956  ~ 
代表分野
俳優
데뷔作品
演劇 '軍도' 1973
活動年代
1980, 1990, 2000
DB 修正要請

필모그래피 ( 5 )

더보기
俳優 :
모던 보이 (정지우, 2008) 빅터레코드 밴드
소낙비 (김규찬, 1998) 佛道없던백수
祝祭 (임권택, 1996)
이제 그 女子는 여기 살지 않는다 (차현재, 1990) 刑事
長대를 잡은 女子 (노세한, 1984)

其他情報

映畫界 入門背景
內省的인 性格을 고치고자 高等學校 때 演劇部 活動을 했었고, 그 以後 演劇 競演大會에서 賞을 받기 始作하면서 本格的인 演技를 배우고 싶었다. 동국대 演劇映畫科에 進學하여 演技授業을 받았고 演劇俳優로 活動하다가 1976年 KBS 탤런트 試驗에 合格하여 放送生活을 始作하게 되었으며 推薦으로 映畫에 出演하게 되면서 映畫와 因緣을 맺게 되었다.
主要 映畫作品
長대를 잡은 女子(1984,노세한監督)
祝祭(1996,임권태監督)
主要其他作品
■ 主要作品(演劇)
햄릿
리어王
맥버드
MR 헤럴드
樂劇 아리랑
愛着作品 및 事由
아무래도 演劇俳優 出身이다 보니 映畫에 많은 作品을 하지 않아서 굳이 映畫에 代表作으로 꼽을만한 作品을 말하긴 어렵다. 演劇을 얘기하자면 셰익스피어의 作品이나, MR헤럴드 같은 作品이 記憶에 남는다. 아무래도 演劇俳優 出身이다 보니 演劇臺詞를 傳達하는 音聲이나 發聲이 가장 나에게 맞고, 舞臺에서 演技하는 것이 좋다.
하고싶은 말
演技者로서의 努力이 必要하지 않나 싶다. 一部 後輩나 新人 演技者들의 모습을 보면 너무 演技工夫를 안하고 自己 開發을 안 하는 것 같다. 많은 演技 經驗이 必要하다고 생각하는데 매스컴에 熱演하는 一部 演技者들이 生命力이 짧아지고 오래 演技를 못하게 되는 點이 아쉽다. 不斷한 努力과 經驗이 많아져서 좋은 演技를 보여주는 後輩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것이 저의 바램이다.
映畫속 名所
作品속에 담았던 곳은 아니지만, 사람들에게 推薦을 하고픈 場所는 濟州島의 섭지코지를 推薦하고 싶다.
追求하는 스타일/配役
어떠한 役割에도 自身이 있다. 수많은 演劇 舞臺에서 演技를 했었기 때문에 주어진 役割에 最善을 다해 잘할 수 있는 自身이 있으며, 앞으로 機會가 주어진다면 史劇 演技를 하고 싶다.
自己紹介 및 趣味
스쿠버 다이빙과 空輸部隊 出身이라 落下傘을 타는 것이 趣味이자 特技이며, 주어지는 어떠한 役割을 最善을 다해 延期할 수 있는 自信感이 있다. 수많은 演劇舞臺에서의 經驗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캐릭터라도 消化해낼 自信感이 있다.
首相內譯(映畫)
批評家 그룹賞(1983)

初期畵面 설정

初期畵面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