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돌' 歷史에 남은 數字들
件나블리, 100萬 映像 最多 保有
SNS 팔로워 1位는 윌벤져스
7주년을 맞은 '슈돌'/ 사진=KBS2 제공
7周年을 맞은 '슈돌'/ 寫眞=KBS2 提供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가 수많은 歷史를 만들어내며 7周年을 맞이했다.

2013年 11月 3日 첫 放送을 始作한 '슈돌'이 視聽者와 함께한 지 어느덧 7年이다. 最長壽 育兒 藝能 '슈돌'은 當時에는 익숙하지 않았던 '아빠의 育兒'를 社會的 現象으로 끌어냈다.

7年의 歲月 동안 랜線 姨母, 三寸들에게는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通한 힐링을, 初步 父母들에게는 훌륭한 育兒 指針을 傳達하며 日曜日 저녁을 책임져 온 '슈돌'. 7周年을 맞은 '슈돌'의 意味 있는 數字들을 돌아보며 그동안의 追憶을 되짚어봤다.

◆ 視聽率 妖精 三둥이, 最高 視聽率 싹쓸이...最高의 1分은 '31.2%'

'슈돌' 7周年 歷史의 가장 높은 視聽率을 記錄한 1分은 언제일까. 이는 바로 2015年 10月 11日 放送된 99回의 한 場面으로 三둥이와 五男妹 두 家族의 만남이다. 多둥이네, 같은 洞네, 運動을 좋아하는 아빠 等 여러 共通點이 많던 두 家族은 만나자마자 오랫동안 안 家族인 것처럼 親해졌다. 特히 동생이 없던 三둥이는 설아, 수아와 대박이에게 훌륭한 오빠와 兄이 돼 랜線 姨母, 三寸들에게 薰薰한 微笑를 膳賜했다.

그中에서도 이동국에게서 蹴球를 배운 뒤 민국이와 대박이가 골대 앞에서 깜짝 蹴球 對決을 펼치는 場面에서는 視聽率이 無慮 31.2%까지 치솟으며 分當 最高 視聽率을 記錄했다. 蹴球를 배워 신이 난 민국이의 해맑은 微笑와 아직 골대 앞에 서 있는 것이 全部였던 아기 대박이의 케미가 사랑스러운 瞬間이었다.

이어 三둥이가 찹쌀떡 같은 볼에 케첩을 묻혀가며 生涯 첫 핫도그 먹房을 즐기던 場面이 28.5%로 歷代 最高의 1分 2位에, 日本 旅行을 갔다가 새해를 맞아 沐浴 齋戒를 하던 三둥이의 모습이 24.9%로 3位에, 日本 旅行에서 만나 함께 킥보드를 탄 三둥이와 사랑이가 24.8%로 4位에 올랐다. 이처럼 出演 當時 最高 視聽率을 싹쓸이하며 '三둥이'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國民 세雙둥이 對한, 民國, 萬歲. 세 아이는 現在 初等學校 2學年으로 如前히 밝고 씩씩하게 자라고 있다는 後聞이다.

◆ 3億 뷰의 主人公 試案이

다시 보고 싶은 아이들의 사랑스러움 德分에 '슈돌'은 클립 映像 照會 數가 大體로 높게 나오는 프로그램이다. 그中에서도 가장 높은 클릭 數를 記錄한 映像은 유튜브에 揭載된 '오늘도 剛하게 크는 大舶이, 結局 울음바다' 映像이다. 이는 모래 구덩이에 自身을 넣는 아빠의 장난에 울음을 터뜨린 어린 시안이가 귀여워 話題가 된 映像이다.

2016年 9月에 公開된 이 映像은 現在 3億 7百萬 뷰(2020年 11月 6日 午前 基準)를 突破하며 '슈돌'의 클립 映像 照會 壽 不動의 1位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슈돌' 關聯 유튜브 照會 數 2位, 3位 亦是 이동국의 모래 장난과 聯關된 것으로 該當 映像의 照會 數를 모두 합치면 約 5億 8千萬 뷰를 넘는 어마어마한 數値가 나온다. 모래 구덩이에서 우는 것 外에 딱히 할 수 있는 게 없던 아기 시안이는 이제 來年에 初等學校에 入學할 만큼 凜凜하게 컸다.

그런가 하면 또 다른 클립 映像 플랫폼인 네이버TV에서도 가장 높은 照會 數를 차지한 主人公은 시안이다. '江祕書' 姜다니엘과 꽁냥꽁냥 즐거운 時間을 보낸 뒤 시안이가 "좋아"라고 告白하는 모습이 담겼다. 生後 8個月에 첫 登場해 수많은 웃음을 안겨준 '大박' 試案이는 現在 7歲로 來年 初等學校 入學을 앞두고 있다.

◆ 100萬 뷰 映像 最多 保有한 件나블리

네이버TV 基準 100萬 뷰 映像을 가장 많이 가진 家族은 蹴球選手 박주호와 찐件나블리 家族이다. 또한 찐件나블리 家族은 最短 時間 100萬 뷰 突破의 主人公이기도 하다. 이는 放送이 끝난 直後 클립 映像이 公開되면 언제나 照會 數 順位 上位圈을 차지하는 大勢 家族이기에 可能한 記錄이다.

順했던 건후가 처음 "아니잖아"라며 憤怒를 表現했던 映像부터, 地下鐵에 가방을 두고 내린 나은이가 大聲痛哭을 하는 映像, 건후가 獨逸語로 暴風 옹알이를 하던 映像, 건후가 혼자서 베이비치노를 내려먹는 映像, 4個國語가 可能한 나은이의 言語 天才 面貌를 담은 映像, 박주호와 건후의 3秒 和解法을 담은 映像 等 無慮 6個의 映像이 百萬 뷰를 突破했다.

지난 1月 막내 軫憂 出産을 위해 暫時 '슈돌'을 떠났었던 件나블리가 最近 다시 視聽者 곁으로 돌아왔다. 앞으로 '찐'건나블리로 또 어떤 百萬 뷰 映像을 만들어낼지 歸趨가 注目된다.

◆ 35名의 '슈퍼맨', 最長期間 出捐은 李輝宰X雙둥이

'슈돌'을 통해 總 35名의 아빠가 아내 없이 아이 돌보기에 挑戰했다. 職業도, 나이도, 性格도, 育兒 方式도 제各各이었던 아빠들의 挑戰棋는 때로는 感動을, 때로는 웃음을 膳賜했다.

35名의 슈퍼맨 中 最長期間 함께한 家族은 2013年 첫 放送부터 約 5年 동안 '슈돌'과 함께한 이휘재와 雙둥이 序言·서준이다. 生後 4個月 半부터 電波를 탄 雙둥이가 쑥쑥 커가는 모습은 視聽者들에게도 잊을 수 없는 追憶이 됐다. 現在 雙둥이는 初等學校 1學年으로 工夫도 놀기도 熱心히 하는 의젓한 어린이가 됐다고 한다. 最近에는 KBS2 '新商出市 便스토랑'에 出演해 반가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다.

◆ 最多 SNS 팔로워 '260萬' 윌벤져스

가장 많은 팔로워를 保有한 '슈돌' 아이들은 윌벤져스 윌리엄·벤틀리 兄弟였다. 140萬 팔로워를 保有한 윌리엄과 120萬 팔로워를 保有한 벤틀리, 둘이 合쳐 260萬 팔로워를 保有하고 있는 것.

生後 3個月 처음으로 '슈돌'에 登場해 10個月부터 5歲가 된 只今까지 '슈돌'과 함께하고 있는 윌리엄과 태어나는 瞬間부터 함께한 벤틀리. 視聽者들은 두 아이들의 첫 옹알이, 첫 걸음마 等 所重한 成長의 瞬間들을 함께 했다. '혹쉬', '오 아미 街쉬', '내가?', '아~ 마꾸나', '나의 사랑' 等 수많은 流行語를 保有한 最强 兄弟와 함께할 앞으로의 時間도 期待된다.

이番 週 放送되는 '슈돌' 7周年 特輯에서는 도플갱어 家族, 윌벤져스, 姜富子네 그리고 라라姊妹부터 깜짝 손님 시안이와 승재까지 함께하는 특별한 時間이 그려진다. 오는 8日 午後 9時 15分 放送된다.

정태건 記者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