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이슈스타] 골든차일드 "全 世界 팬들에게 사랑받는 黃金돌 目標" [이슈스타] 골든차일드 "全 世界 팬들에게 사랑받는 黃金돌 目標" - 스포츠 월드-

스포츠월드

檢索

[이슈스타] 골든차일드 "全 世界 팬들에게 사랑받는 黃金돌 目標"

入力 : 2017-09-20 11:03:56 修正 : 2017-09-20 11:03:55

印刷 글씨 크기 選擇 가장 작은 크기 글字 한 段階 작은 크기 글字 基本 크기 글字 한 段階 큰 크기 글字 가장 큰 크기 글字

[스포츠월드=윤기백 記者] 新人 보이그룹 골든차일드의 上昇勢가 대단하다. 오랜 練習期間을 證明하는 音樂과 퍼포먼스가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고, 新人다운 强烈한 에너지가 매 舞臺에서 빛나고 있다. 아마도 골든차일드의 舞臺를 한番 본 사람은 있어도 한 番만 본 사람은 없을 程度. 그만큼 골든차일드는 魅力的인 아이돌로 强烈한 눈圖章을 찍으며 나날이 成長 中이다.

지난달 28日 發表한 데뷔앨범 ‘골-車!(GOL-CHA!)’의 타이틀曲 ‘담다디’에 對한 好評도 쏟아지고 있다. 그 옛날 이상은이 부르던 '담다디'와는 사뭇 느낌이 다르지만, 요즘 트렌드에 맞는 曲으로 完成됐다는 評을 받고 있다. 리메이크가 아닌데도 어른들의 귀를 사로잡는 것은 勿論 젊은층까지 꽉 잡은 골든차일드는 ‘담다디’로 올해 最高의 新人을 向해 한 걸음 한 걸음 내디디고 있다.

골든차일드는 最近 한 音樂放送 待機室에서 가진 스포츠월드와의 인터뷰에서 데뷔 後 가장 달라진 點에 對해 “睡眠時間이 宏壯히 짧아졌다”고 너스레를 떨며 “데뷔 前에는 歌手가 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熱心히 練習하는 골든차일드였다면, 데뷔 後에는 멋있고 예쁜 골든차일드를 보여드리는 데 集中한다는 點에서 큰 差異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가짐도 달라졌다. 練習生 때는 틀려도 다시 하면 된다는 생각이었지만, 데뷔한 後에는 絶對로 失手를 容納할 수 없게 됐다”며 “完璧한 舞臺를 보여드리는 것이 唯一한 目標다. 이 點이 가장 큰 差異”라고 說明했다.

요즘 歌謠界는 ‘프로듀스101’ 出身 아이돌과 非 ‘프로듀스101’ 出身 아이돌로 나뉜다. 그만큼 ‘프로듀스101’이란 프로그램의 波及力이 相當했고, 後光을 입고 華麗한 데뷔와 第2의 跳躍을 꿈꾸는 아이돌이 쏟아지고 있다. 그런 點에서 골든차일드는 ‘프로듀스101’ 出身 멤버 없이도 스스로의 길을 開拓하고 있다는 點에서 분명한 差別化를 보이고 있다. 또 데뷔 前부터 탄탄한 팬덤이 構築되는 等 골든차일드만의 成功祕訣이 궁금해졌다.

이에 對해 골든차일드는 “꾸밈없는 모습과 팀워크가 골든차일드만의 魅力”이라고 紹介하며 “멤버들과 親兄弟처럼 지낸다. 늘 함께하기에 팀워크가 正말 탄탄하다. 또 서로 不足한 部分을 채우면서 한 몸처럼 움직이다 보니 그런 모습을 팬분들께서도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열한 名의 멤버들 모두 밝다. 꾸밈없고 밝은 모습 그리고 肯定的인 마인드 德分에 좋은 일들만 가득한 것 같다”면서 “무엇보다 팬들의 사랑 德分에 골든차일드가 이렇게 成長할 수 있었다”고 팬들을 向해 感謝함을 傳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아이돌 洪水 속 골든차일드만의 差別化 戰略은 무엇일까. 李珥 對해 멤버들은 ‘칼群舞’라고 한목소리로 答했다. 골든차일드는 “골든차일드만의 귀여운 칼群舞가 强點이다. 프리한듯 하지만 딱딱 맞아 떨어지는 춤線이 우리만의 祕密兵器”라고 自身 있게 紹介하며 “11名의 멤버가 지닌 다채로운 魅力도 한몫을 하는 것 같다. 귀여운 멤버도 있고, 男子다운 멤버도 있다. 서로 겹치지 않는 다양한 魅力이 더해져 시너지 效果를 내는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 하나. 골든차일드는 正式으로 데뷔하지 않았는데도 日本 最大 規模의 레코드社人 타워레코드에서 日刊綜合차트 1位를 차지하는 氣焰을 吐했다. 別途 프로모션 없이 이뤄낸 成績이란 點에서 次世代 韓流돌을 豫感케 했다. 이에 對해 골든차일드는 “正말 놀랐다. 그리고 神奇했다. 데뷔한 지 한 달도 안 됐는데 日本에서도 우리를 알고 사랑해주신다는 點에서 感謝함을 느꼈다”면서 “責任感을 갖고 活動에 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남다른 感懷를 傳하기도 했다.

끝으로 골든차일드에게 活動 目標를 묻자 1秒도 안돼 ‘新人賞’이란 答이 되돌아왔다. 골든차일드는 “當然히 目標는 新人賞이다. 新人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新人賞을 받고 싶다”고 밝히며 “또 男女老少 누구나 즐길 수 있는 音樂을 하고 싶다. 인피니트 先輩님처럼 全 世界 팬들에게 사랑받는 歌手가 될 수 있도록, 또 ‘리얼 黃金돌’로 불릴 수 있도록 熱心히 活動하겠다”고 다부진 覺悟도 함께 밝혔다.

giback@sportsworldi.com

寫眞=울림엔터테인먼트 提供

[ⓒ 世界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

많이 본 뉴스

演藝 스포츠 라이프 포토

演藝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