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하이브, 민희진 背任罪 立證視 1000億→30億에 持分 引受 [MD이슈] - 마이데일리

하이브, 민희진 背任罪 立證視 1000億→30億에 持分 引受 [MD이슈]

  • 0

민희진 어도어 대표 / 마이데일리
민희진 魚道語 代表 / 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이예주 記者]?大型?演藝奇劃社?하이브가?자회사?어도어의?민희진?대표와?법적?분쟁을?이어가고?있는?가운데?양자?사이의?주주?간?계약?위반?여부가?새로운?갈등?요소로?부상하고?있다.?

1日?歌謠界에?따르면?하이브와?어도어가?맺은?주주?간?계약에는?'계약?위반?시?하이브?측이?주식?전부를?매수할?수?있다'는?내용의?콜옵션?조항이?있다.

하이브가?이?콜옵션을?행사할?때?가격은?주당?액면가와?공정가치의?70%?가운데?더?적은?금액으로?하는?것으로?전해졌다.?

魚道語의?주당?액면가는?5천원으로?전해졌는데,?이에?민?대표의?보유?주식수?57만?3천?160주를?곱하면?28억?6천?580만원이라는?계산이?나온다.?민?대표가?얻을?수?있는?금액이?풋옵션?행사?시?1천억원에서?28억원으로?줄어드는?것이다.

여기에?민?대표가?어도어?주식을?취득할?당시?약?20억?원을?방시혁?하이브?의장으로부터?개인적으로?빌려쓴?것으로?알려졌다.?이를?변제하고 나면?사실상?민?대표가?손에?쥘?수?있는?것이?없을?수?있다.

이로?인해?민?대표가?주주간?계약을?위반했는지가?쟁점이?될?수?있다는?전망이?나온다.?주주?간?계약?내용이?구체적으로?공개되지는?않았지만,?일반적으로?업무상?배임이나?비밀?유지?위반?등이?주된?계약?내용이다.

이 때문에 민?대표의?행적이?업무상?배임이나?비밀?유지?위반에?해당하는 지에?대해?치열한?법적?공방이?벌어질?것으로?보인다.

하이브는?"불법적인?경영권?탈취?시도를?보상?관련?분쟁과?보복?프레임으로?축소하려는?소모전에?일일이?대응하지?않으려?한다"며?"배임의?충분한?이유가?있다는?법률?검토는?이미?완료됐고,?다른?위법?행위들도?다수?발견돼?이에?대해서도?조치가?있을?것"이라고?밝혔다.

민?대표?측은?1천억과?관련해?"실제로?받은?것도?아니고,?그것을?날릴?수도?있다고?생각하고?싸우는?중"이라는?입장인?것으로?전해졌다.

이예주 記者 yejulee@mydaily.co.kr
-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 無斷轉載&再配布 禁止 -

댓글

[ 300字 이내 / 現在: 0 者 ]

現在 總 0 個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