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와 EBS 두 公營放送이 5月부터 케이블과 IPTV 等에 幼兒·어린이專門채널을 契約하고 放送을 내보내겠다고 밝혔다.

KBS는 子會社 KBS N의 ‘KBS Kids’를 통해 5月 5日 어린이날에 맞춰 幼兒·어린이프로그램 放送을 始作한다고 밝혔다. KBS는 HD方式으로 地上波 放送分 折半에 나머지를 購入해 서비스할 것으로 알려졌다.
 

EBS는 오는 6月 1日 KT의 IPTV에 EBS U를 통해 幼兒·어린이프로그램을 내보낸다는 計劃이다. EBS는 포털사이트 다음, MBC qoop 等 N스크린 戰略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來年부터는 채널 專用 프로그램도 製作할 것이라고 밝혔다. SD(표준화질)로 始作하면서 來年부터 채널 專用 프로그램도 製作할 計劃이다.

特히 EBS는 幼兒의 集中力을 考慮해 連續編成을 하지 않고, 暴力·煽情的 프로그램을 내보내지 않겠다는 自體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아이가 자는 時間에는 父母가 視聽할 프로그램을 내보내는 戰略도 눈에 띈다.

김유열 EBS 編成企劃部長은 通話에서 ”EBS가 確保하고 放送으로 檢證된 國內 애니메이션이 킬러 콘텐츠”라며 “어린이와 父母가 같이 보는 TV를 目標로 來年부터는 채널 專用 프로그램을 製作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한便 KBS Kids는 (週)eKBS 等 法人 3곳이 79.27%를 出資해 만든 PP(放送채널事業者)로 放送通信委員會는 지난 1月 20日 書面으로 進行한 全體會議를 통해 登錄 申請을 議決했다. EBS U는 2005年 登錄해 修能放送을 내보내던 PP다.

著作權者 © 미디어오늘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